목차
대학영어
[A. Unit 1. The Canterville Ghost]
1. 1과의 <Keywords and Phrases>에서 다루어진 단어와 구문 중에서 총 10개를 고른다.
2. 각각의 단어나 구문을 활용한 새로운 문장 10개를 영작한다.(자신의 힘으로 영작할 것)
3. 각각의 문장 아랫줄에 우리말 해석을 첨부한다.
4. 주어와 동사가 있는 총 10개의 문장에서 본인이 활용한 단어와 구문은 밑줄을 친다.
(The chosen words and phrases from the textbook should be underlined in a sentence.)
[B. Unit 10. Witches]
다음에 주어진 지문을 읽고 문법적으로 올바르지 않은 부분, 혹은 문맥상 단어의 쓰임이 자연스럽지 않은 부분을 찾아 적고 올바르게(혹은 자연스러운 단어로) 고친 후, 이 부분이 왜 올바르지 않은지, 혹은 자연스럽지 않은지 설명한다. 틀리거나 어색한 부분을 모두 찾아 고쳐야 하고, 각각에 대해 왜 틀렸는지, 혹은 왜 자연스럽지 않은지에 대한 설명을 붙여야 한다.
[A. Unit 1. The Canterville Ghost]
1. 1과의 <Keywords and Phrases>에서 다루어진 단어와 구문 중에서 총 10개를 고른다.
2. 각각의 단어나 구문을 활용한 새로운 문장 10개를 영작한다.(자신의 힘으로 영작할 것)
3. 각각의 문장 아랫줄에 우리말 해석을 첨부한다.
4. 주어와 동사가 있는 총 10개의 문장에서 본인이 활용한 단어와 구문은 밑줄을 친다.
(The chosen words and phrases from the textbook should be underlined in a sentence.)
[B. Unit 10. Witches]
다음에 주어진 지문을 읽고 문법적으로 올바르지 않은 부분, 혹은 문맥상 단어의 쓰임이 자연스럽지 않은 부분을 찾아 적고 올바르게(혹은 자연스러운 단어로) 고친 후, 이 부분이 왜 올바르지 않은지, 혹은 자연스럽지 않은지 설명한다. 틀리거나 어색한 부분을 모두 찾아 고쳐야 하고, 각각에 대해 왜 틀렸는지, 혹은 왜 자연스럽지 않은지에 대한 설명을 붙여야 한다.
본문내용
시제 동사원형이 아닌 과거형으로 써야한다.
8. convicting → convicted
해설: 능동적인 의미로 쓰이는 단어 ‘convict’ 를 ‘유죄를 받은 마녀’라는 뜻으로 문장을 만드려면 과거분사 형태의 단어로 명사를 꾸며주어야 의미를 그대로 전달할 수 있다.
9. was hang → was hanged
해설: 수동태 문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be동사 뒤에 과거분사 형식의 단어가 배치되어야 하므로 위와 같이 수정되는 것이 맞다.
10. child → children
해설: ‘150명의 남성들, 여성들, 그리고 아이들’은 복수이므로 men, women과 같이 복수형태의 단어인 children으로 수정되어야한다.
11. accusing → accused
해설: 10번에서 수정된 수동태 문장과 함께 쓰인 동사이다. 그러므로 accused와 같이 과거분사로 수정되어야한다.
12. month → months
해설: several은 7~8개 정도의 수량을 나타내는 형용사로 복수이기 때문에 함께 따라오는 명사가복수형으로 수정되어야 한다.
13. festivity → the hysteria
해설: 1692년 세일럼 마녀재판은 festivity와 같이 신나고 즐거운 의미를 가진 단어로 표현되기에 거리가 먼 사건이므로 반대 의미의 단어로 수정되어야 한다.
14. had begin → had begun
해설: 과거에 일어난 사건에 대해 설명하는 문장으로 과거완료 시제의 문장이 되어야한다.had이후에는 동사원형 현재형이 아닌 과거분사 형태의 단어로 수정되는 것이 맞다.
15. confiscated → granted
해설: 본 문장에서는 마녀재판에서 이루어진 판결들을 무효화 시키며 피해자들과 유가족들에게 배상금을 지불하는 내용으로 해석된다. 배상금을 압수한다는 의미의 confiscated가 아닌, 배상금을 지불한다는 의미인 동사로 수정되어야 한다.
16. happiness → bitterness
해설: 1962년 세일럼 마녀재판은 비극적인 실제 사건이다. 행복함이라는 뜻의 happiness 문맥상 맞지 않는다. ‘행복함’의 반의어인 단어가 비극적인 사건에 어울리는 문장이다.
17. endear → endure해설: ‘가치가 있는’이라는 의미를 가진 endear는 비극적인사건을 설명하기에 부적합한 단어이다. ‘비극적인 사건으로 부터 얻은 고통이 지속되다’라는 문장을 만들기 위해 endure라는 단어가 적합하다.
8. convicting → convicted
해설: 능동적인 의미로 쓰이는 단어 ‘convict’ 를 ‘유죄를 받은 마녀’라는 뜻으로 문장을 만드려면 과거분사 형태의 단어로 명사를 꾸며주어야 의미를 그대로 전달할 수 있다.
9. was hang → was hanged
해설: 수동태 문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be동사 뒤에 과거분사 형식의 단어가 배치되어야 하므로 위와 같이 수정되는 것이 맞다.
10. child → children
해설: ‘150명의 남성들, 여성들, 그리고 아이들’은 복수이므로 men, women과 같이 복수형태의 단어인 children으로 수정되어야한다.
11. accusing → accused
해설: 10번에서 수정된 수동태 문장과 함께 쓰인 동사이다. 그러므로 accused와 같이 과거분사로 수정되어야한다.
12. month → months
해설: several은 7~8개 정도의 수량을 나타내는 형용사로 복수이기 때문에 함께 따라오는 명사가복수형으로 수정되어야 한다.
13. festivity → the hysteria
해설: 1692년 세일럼 마녀재판은 festivity와 같이 신나고 즐거운 의미를 가진 단어로 표현되기에 거리가 먼 사건이므로 반대 의미의 단어로 수정되어야 한다.
14. had begin → had begun
해설: 과거에 일어난 사건에 대해 설명하는 문장으로 과거완료 시제의 문장이 되어야한다.had이후에는 동사원형 현재형이 아닌 과거분사 형태의 단어로 수정되는 것이 맞다.
15. confiscated → granted
해설: 본 문장에서는 마녀재판에서 이루어진 판결들을 무효화 시키며 피해자들과 유가족들에게 배상금을 지불하는 내용으로 해석된다. 배상금을 압수한다는 의미의 confiscated가 아닌, 배상금을 지불한다는 의미인 동사로 수정되어야 한다.
16. happiness → bitterness
해설: 1962년 세일럼 마녀재판은 비극적인 실제 사건이다. 행복함이라는 뜻의 happiness 문맥상 맞지 않는다. ‘행복함’의 반의어인 단어가 비극적인 사건에 어울리는 문장이다.
17. endear → endure해설: ‘가치가 있는’이라는 의미를 가진 endear는 비극적인사건을 설명하기에 부적합한 단어이다. ‘비극적인 사건으로 부터 얻은 고통이 지속되다’라는 문장을 만들기 위해 endure라는 단어가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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