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나 변화의 필요성을 확인하기 위해 시행된다.
5. 결과평가
평가는 클라이언트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종결되었거나 퇴원의 의미를 갖는 것으로 사례관리자의 전문적인 판단에 의하여 서비스를 종결하여야 할 준비가 되었을 때 시행된다.
사례관리자들이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했던 활동들이 시간을 투자할만한 가치의 유무를 측정하기 위해 이용되는 과정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결론
사례관리만이 모든 개인 욕구를 해결 할 수 없다는 것을 인지하여야 한다.
사례관리는 클라이언트를 위한 보호를 증진 시킬 수 있더라고 개인목표를 달성 할 수 밖 에 없다. 사례관리자들의 필수적으로 필요한 권위향상과 서비스제공의 자율성 확대에 대한 처우개선과 보장 없이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없는 한계점이 있다.
사례관리는 다양한 지식과 기술이 요구된다. 사례관리 실천을 위해서는 사회사업은 통합적인 접근과 기술의 습득과 함께 지역 사회로부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 받을 수 있는 교육들도 증가하여야 한다.
참고자료
오혜경 . \"사회사업실천의 사례관리 모델 .\" 社會科學硏究 11.- (1995): 49-74. focused on the Case Management Process, 사례관리과정 중심.
5. 결과평가
평가는 클라이언트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종결되었거나 퇴원의 의미를 갖는 것으로 사례관리자의 전문적인 판단에 의하여 서비스를 종결하여야 할 준비가 되었을 때 시행된다.
사례관리자들이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했던 활동들이 시간을 투자할만한 가치의 유무를 측정하기 위해 이용되는 과정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결론
사례관리만이 모든 개인 욕구를 해결 할 수 없다는 것을 인지하여야 한다.
사례관리는 클라이언트를 위한 보호를 증진 시킬 수 있더라고 개인목표를 달성 할 수 밖 에 없다. 사례관리자들의 필수적으로 필요한 권위향상과 서비스제공의 자율성 확대에 대한 처우개선과 보장 없이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없는 한계점이 있다.
사례관리는 다양한 지식과 기술이 요구된다. 사례관리 실천을 위해서는 사회사업은 통합적인 접근과 기술의 습득과 함께 지역 사회로부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 받을 수 있는 교육들도 증가하여야 한다.
참고자료
오혜경 . \"사회사업실천의 사례관리 모델 .\" 社會科學硏究 11.- (1995): 49-74. focused on the Case Management Process, 사례관리과정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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