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환경3] 병원경영학 E형 - 마케팅 전략 중 병원의 STP전략에 대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보건환경3] 병원경영학 E형 - 마케팅 전략 중 병원의 STP전략에 대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을 더 모을 수 있을 것이다.
3. 결론
-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의료기관과 서비스의 성장세는 정체 구간이면서 성숙기로 접어들었다고 봐야 한다. 우리가 본고에서 살펴본 STP전략은 마케팅 전략에서도 정말 가장 기본적인 전략이다. 원래 마케팅이란 외부환경과 내부의 역량까지 살펴봐야하는 복합적이고도 섬세함을 필요로 하는 분야이기 때문이다. 외부의 환경은 산업의 동향과, 산업의 역동성, 그리고 경쟁사 분석 등을 통해 내가 병원을 운영함에 있어서 핵심성공요인과 핵심역량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강화해서 전략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또한, 내부의 환경도 분석이 동반되어야 한다.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외부의 환경과 위협요인에 더 신경을 써야하는 것은 맞지만, 내가 통제할 수 있는 내부의 요인들은 확실하게 파악하고 이를 더욱 활용해야 외부환경과 위협에도 대처할 수 있다.
따라서 앞에서 살펴본 STP 분석 외에도 이러한 외부와 내부의 요소들을 분석하는 SWOT 분석이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SWOT 분석은 병원 혹은 기업의 강점(Strengths), 약점(Weaknesses), 기회(Opportunities), 위협(Threats) 4가지의 요소를 가지고 분석하는 건데 각각의 요소로 분석을 해도 좋고, 두 가지의 요소를 묶어서 복합적인 분석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시장은 언제나 변화를 추구하고 그에 빠르게 대응하는 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의 경영과 적절한 마케팅 전략 수립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4. 출처 및 참고문헌
「병원경영학 강의록 1~4강 참고」

키워드

  • 가격3,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2.09.08
  • 저작시기2022.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8372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