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오피스텔의 주거자들을 대상으로 주문, 배달형 세탁서비스 사업을 창업하려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_오피스텔의 주거자들을 대상으로 주문, 배달형 세탁서비스 사업을 창업하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오피스텔 주거자들을 위한 주문/배달형 세탁서비스 사업 마케팅 전략 수립

2) 세탁서비스의 사례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비스이다. 집안일을 거의 하지 않는 가정도 일주일에 한번은 세타기를 돌린다. 즉 이 주기는 특별한 일이 있지 않아도 계속해서 유지된다. 또 고객이 서비스에 대하여 생각하는 기대와 취향은 복잡하지 않다. 그것은 세탁의 고품질 서비스 조건이다.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고, 깨끗하게 세탁하여 다 림질을 하는 것이다. 고객의 기대치를 예상하고 그 기준을 정하여 서비스를 유지하여 주 면 된다.
런드리고는 세탁소 서비스를 모바일로 이용하여 고객이 느끼는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하 였다. 물리적 제한을 뛰어 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비대면 서비스로 고객의 집에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집 앞에 놓인 세탁물을 수거하여 세탁한 후 다시 집 앞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선택하였다. 또 기간을 두기보다 세탁을 맡기고 이틀 뒤 아침 에 고객이 그 옷을 깨끗이 입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후 고객이 자신의 세탁물을 세탁함에 넣어 집밖에 기꺼이 놓아 둘 수 있는지와 자신이 알지 못하는 누군가 에게 자신의 옷을 신뢰하고 맡기는 여부가 걱정이 되는 부분이었다. 하지만 다른 방식으 로 고객이 익숙하지 않아서 하지 않는 다면 사업이 될 수 없다고 보았다. 결국, 과감한 도전을 통해서 성공을 거두었다.
3. 결론
현대사회의 변화는 마케팅의 변화도 가지고 왔지만, 구매자의 선호도도 바뀌고 있다. 기존의 사업으로 거기에 플러스적인 부분을 두어서 새로운 창업보다 발전되는 사업 아이템이 많이 나오고 있다. 본론에서 이야기 한 세탁서비스도 기존의 불편한 점을 감안하여 나온 창업이라고 보아야한다. 앞으로는 편의성과 편리성을 감안한 사업들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그것은 급변하게 변화는 현대사회에 살고자 하는 현대인들에게 맞춰 나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주변의 상점들을 보면 적게는 몇 개월 길게는 1년도 가지 않아 문을 닫는 상점들이 많이 생긴다. 또 새로운 상점들이 많이 생긴다. 요즘의 대세는 무인 시스템을 많이 이용하는 것 같다. 예전 아이스크림 상점이 나오면서 더 저렴한 아이스크림을 사러갔다. 그런데 지금은 무인 운영을 하면서 소비자가 직접 고르고 계산까지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기계의 발달로 인력을 줄여 이윤을 창출하고 있지만, 점점 직업이 사라지고 있다는 것도 무시하지 못할 것도 생각되어져야 한다.
[참고문헌]
1. DBR SR3 빨래만큼 최적의 구독 비즈니스는 없다. 이미영기자
2. 김성민, 마케팅관리론, 전남출판사, 2012

키워드

  • 가격2,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2.09.16
  • 저작시기2022.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8490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