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마케팅관리론-최근 등장한 신제품 중에서 한 가지를 선정하여 그 신제품이 성공하게 된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신제품은 현재로부터 최근5년 이내에 성공한 제품 서비스 모두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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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2021년 마케팅관리론-최근 등장한 신제품 중에서 한 가지를 선정하여 그 신제품이 성공하게 된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신제품은 현재로부터 최근5년 이내에 성공한 제품 서비스 모두 가능함)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트렌드 파악을 위한 마케팅 조사
3.
마케팅 조사 결과
4.
마케팅 조사 결과 활용
5.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 마케팅에는 발상의 전환이 매우 중요하다.
3. 결론
소비자연맹의 조사 결과는 코로나 시대를 헤쳐 나가는 주류 회사에게 훌륭한 힌트를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혼술은 여럿이 마시는 술자리와는 달리 취기가 빨리 오를 수 있다. 이는 소비자가 자신의 취기를 충족시키는 데 필요로 하는 알코올의 양이 집단 음주에 비해 혼술이 더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주량이 소주 2병인 사람도 혼자 마실 때는 자신의 주량보다 더 적게 마시는 것이 보통이다.
따라서 주류회사는 다음과 같은 변화를 주는 것이 코로나 시대에는 주효할 것이라 예상한다. 첫째, 주류에 함유된 알코올 도수를 낮춘다. 둘째, 다양한 맛을 주류에 반영하여 주류 특유의 쓴 맛을 기피하는 소비자를 고객으로 포섭한다. 셋째, 혼술의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부가적인 스토리텔링이나 재미를 제품에 부여한다. 새로운 시대에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수다.
[참고문헌]
1. 유동근, 『통합마케팅』, 한경사, 2010
2. Philip Kotler, 『Kotler의 마케팅 입문』, PEARSON, 2008
3. 임현지, 『[임현지의 유통街] 코로나19에 불어온 \'저도수\' 바람』, 스포츠한국, 2021.01.08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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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22.09.23
  • 저작시기2021.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85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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