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관찰일지
- 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일상생활,놀이활동

2. 발달평가
-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본문내용

해 이야기를 나누고 미끄럼틀을 타러 손잡이를 잡고 계단을 올라가고 미끄럼틀에 앉아서 미끄럼틀을 타고 나와 교사에게 ‘선생님 미끄럼틀 앉아서 탔어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6월
일상생활
OO는 OO가 굴리는 공으로 다가가 팔꿈치로 OO를 민다. OO는 “아..!”라고 말하며 넘어진다. OO는 공 위에 두 손을 올리고 앞으로 민다. OO가 으아아앙 울자 OO는 뒤를 돌아 공을 굴려 OO 앞으로 간다. OO는 “자! 여기!”라고 말하며 놀이실 매트 위로 올라가 돈다.
7월
놀이활동
등원하여 선생님과 인사를 한 후 자리에 앉아 가방속에서 은행잎을 꺼낸다. “은행잎이네요” 하자 “엄마”라고 한다.“엄마랑 은행잎 주워 왔어요?” 하자 “네”한다.
“노랗게 노랗게 물들었네” 노래를 부르며 은행잎을 흔들자 웃는다.
“친구들과 은행잎을 함께 볼까요?”하자 “네”한다. OO가 “선생님 뭐야?”묻자 “OO가 은행잎을 가지고 왔어요” 말하자 OO가 OO에게 은행잎 한 개를 준다.
8월
일상생활
텃밭에 있는 잎들을 보고 OO가 “이거 뭐야”라고 묻는다. OO에게 “나중에 높이 자라면 맛있는 토마토가 열린데 OO 토마토 좋아하지?”라고 물으니 OO가 잎을 만져보며 “토마토야”라고 말한다.
1학기 영아발달평가 영아4
아동명
OO
관찰기간
2022.0302~0831
영 역
영역별 평가내용
기본생활습관
놀이터에 있는 초록색 고무바닥 위에서 활동을 하며 놀이터 밖으로는 나가지 않는다. 놀이기구를 탈 때는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가는 모습과 미끄럼틀에 앉을 때는 양손으로 미끄럼틀 옆을 잡아 안전하게 앉는 모습을 보인다. 전체적으로 안전하게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신체운동영역
안전하게 놀이하는것에 대해 이야기를 할 때 어떻게 노는 것이 안전하게 노는 것인지 알고 있으며 알고 있는것을 토대로 안전하게 놀이 할 수 있다.
의사소통영역
OO는 교사의 말을 듣고 그림책에 대한 관심을 반복된 어휘를 사용하여 자신의 의사를 전달할 수 있다. 그림채의 그림을 통해 자신이 놀이했던 경험을 그림의 이름을 단어로 말하는 것을 통해 표현할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놀이 또는 그림을 통해 탐색한 것을 같은 말 또는 한 단어에서 두단어로 표현하기 가능한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영역
OO는 또래가 놀이하는 커다란 공을 빼앗고 놀이하는 모습이 보였지만 OO가 울자 다시 OO에게 커다란 공을 전해주었다. 또래가 속상해하는 모습이 보이자 또래에게 다시 놀잇감을 전해주었다.
예술경험영역
자연에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으며 감각을 통해 미술을 경험할 수 있다.
자연탐구영역
주변 동식물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다.
1학기 관찰일지 영아5
아동명
OO
관찰기간
2022.0302~0831

구분
관찰내용 (OO 어린이)
3월
놀이활동
OO가 기린 교구를 가져와서 책상에 놓고 앉는다. 먼저 뽕뽕이를 다 빼낸다. 색깔 스티커를 보고 똑같은 색의 뽕뽕이를 찾는다. 흰색, 노란색, 빨간색, 파란색, 초록색 순서에 맞게 뽕뽕이를 넣는다. 뽕뽕이를 다 넣고나서 영아가 숫자를 세어본다. 뽕뽕이를 하나씩 가리키며 1~5까지의 숫자를 세어 본다.
4월
일상생활
OO는 오른발을 들고 왼발을 들고 책상 위에 올라가서 두 발 모아 점프한다. 두 발 모아 점프한다. OO는 언어영역 매트를 보고 점프하며 뛰어내린다. 언어영역 매트에 누워 움직이며 일어난다. 오른발을 들고 왼발을 들고 책상 위에 올라가서 두발 모아 점프한다.
5월
놀이활동
자신의 얼굴이 있는 사진에 스티커를 붙이고는 사진을 들고 고개를 살짝 기울이며 교사를 쳐다본다. ‘우와 예쁘게 붙였네’하며 칭찬해 주자 생긋 웃어 보이고는 스티커를 붙인 사진으로 얼굴을 가렸다 떼며 교사를 쳐다본다.
6월
일상생활
교실로 들어와 양말을 벗어 교사에게 건네 ‘OO 가방에 넣어볼까?’하니 가방 앞주머니의 지퍼를 열고 양말을 넣는다. ‘OO 잘했어’하며 박수를 쳐주었더니 같이 박수를 치며 입을 크게 벌리고 방긋웃는다
7월
놀이활동
세면대 사진을 제시하니, OO가 관심을 보이면서 교사 앞으로 다가와 앉으면서 세면대의 사진을 살펴보는 모습이다. “OO야 여기 세면대 사진이 있네” OO가 화장실에서 손 씻기 했던 것과 똑같네?“라고 이야기를 해 주면서 타일 블록을 사용하여 세면대 만들기를 해 보았다.
세면대의 높이를 고려하여 책상 위에 세면대를 다시 구성했는데 OO는 안정적인 자세로 블록 세면대 앞에 서서 블록 세면대에 손을 넣더니 두 손을 모아 비비는 흉내를 낸다.
교사가 OO가 손을 씻었네~라고 말하자 미소를 보이면서 손을 교사의 코에 가져다 댄다.
8월
일상생활
맞춤반 하원을 시키느라 교실이 분주한데 OO를 가르키며 “응아”했다고 손가락으로 가르켰다.선생님은 알았다고 하면서 OO의 기저귀를 교환하고 있었다. OO가 있는 바닥을 가르키며 응아라고 자꾸 반복하며 이야기를 하여 가까이 가보니 OO가 자기가 싼 똥을 밟고 돌아다니고 있었다.
1학기 영아발달평가 영아5
아동명
OO
관찰기간
2022.0302~0831
영 역
영역별 평가내용
기본생활습관
OO는 책상 위에 올라가는 행동이 자주 보여 그 행동을 했을 때, 교사가 선재에게 위험한 상황에 대해 지속적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신체운동영역
OO가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정도의 색깔만 구분을 하였는데, 이제는 흰색, 초록색도 구분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요즘 색깔의 관심이 많아져서 종이에 크레파스를 끼적일때도 다양한 색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벽면에 색깔 종이를 붙여주어 영아가 색을 구분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의사소통영역
자신의 의사표현을 비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있고. 옹알이를 하며 언어를 표현하려고 한다.
사회관계영역
또래에 관심을 갖고 또래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하고 모방한다. 교사의 다리를 붙들기도 하고 다리에 앉기도 하며 친근감을 표현한다.
예술경험영역
친숙한 사물의 쓰임새를 알고 용도에 맞게 사용하는 흉내를 내어 보았고, 손을 씻는 과정과 손을 씻은 후 손에 남은 비누 향기를 맡아 보는 등 상상 놀이를 하였다.
자연탐구영역
바닥에 있는 똥은 선생님이 치워야 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고 동생반 아가도 못만지게 저지할 정도로 잘 파악하고 있다.
  • 가격5,500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22.10.16
  • 저작시기2022.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8736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