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만5세 (일상/놀이)
유아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유아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본문내용
OO가 “OO야 누워봐” 라고 한 뒤 누운 OO 옆에 블록을 나열해본다.
발달
종합평가
자연물에 관심을 갖고 탐색하며 이름을 알맞게 이야기할수 있으며 나뭇잎의 색에 따라 분류하고 이름을 말할 수 있다. OO는 본인이 생각하는 동물의 모습을 몸으로 표현하는 활동에 많은 흥미를 보이고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본인의 생각을 몸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신체의 부분을 활용하여 몸을 움직이며 안정적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한다. OO는 자신과 함께 지내는 친구와 친숙하게 블록 놀이 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새로운 놀이 방법을 제시한 교사의 의견을 수용하여 또래와 다양한 놀이를 경험할 수 있다. 자신의 느낌이나 생각들을 원하는 대상에게 적절한 문장을 사용해 말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눈을 보고 이야기할 수 있다.
발달
종합평가
자연물에 관심을 갖고 탐색하며 이름을 알맞게 이야기할수 있으며 나뭇잎의 색에 따라 분류하고 이름을 말할 수 있다. OO는 본인이 생각하는 동물의 모습을 몸으로 표현하는 활동에 많은 흥미를 보이고 몸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본인의 생각을 몸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신체의 부분을 활용하여 몸을 움직이며 안정적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한다. OO는 자신과 함께 지내는 친구와 친숙하게 블록 놀이 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새로운 놀이 방법을 제시한 교사의 의견을 수용하여 또래와 다양한 놀이를 경험할 수 있다. 자신의 느낌이나 생각들을 원하는 대상에게 적절한 문장을 사용해 말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눈을 보고 이야기할 수 있다.
추천자료
- 몬테소리 교육
- 장애인복지행정에 관한 정리
- 몬테소리 교육방법과 교육내용, 우리나라 몬테소리 교육의 방향
- <유아교육개론A형>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
- [유치원 교육과정] 유치원 교육과정, 1차, 2차 교육과정, 교육과정 비교, 유치원 교육 방침 비교
- [유아교사 발달 단계] 유아 교사 발달 단계와 영아기 교사의 역할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영유아를 대상으로 ABC 서술식 사건표집법 양식에 맞춰서 관찰한 후 관...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 만1세 관찰일지 5명 분량 5페이지 (일생생활/놀이활...
- 1학기 만5세 유아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놀이활동/일상생활 영역,모든계절 사용가능)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