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11월 12월 영역별 유아 관찰일지 5명 (관찰내용 및 발달평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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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만3세 11월 12월 영역별 유아 관찰일지 5명 (관찰내용 및 발달평가 있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유아 1
- 만3세 (놀이/일상) 유아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2. 유아 2
- 만3세 (놀이/일상) 유아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3. 유아 3
- 만3세 (놀이/일상) 유아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4. 유아 4
- 만3세 (놀이/일상) 유아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5. 유아 5
- 만3세 (놀이/일상) 유아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본문내용

찬을 집어 먹으며 골고루 먹는 모습을 보인다.
12월
(일상생활)
OO가 철봉에 매달리는 모습을 본 OO가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나도 이거 할래”라고 이야기하여 철봉에 매달릴 수 있도록 안아주었더니 두 손으로 철봉을 잡고 매달리고 있다.
11월
(놀이활동)
반짝이 비닐을 던지며 놀이하는 친구의 모습에 OO가 미소를 보이며 다가온다. 비닐을 조심스럽게 만진 OO가 느낌이 좋지 않은지 인상을 찌푸리며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 손을 흔들어 손에 걸려 있는 비닐을 털어내려 한다. 비닐이 떨어지지 않자 눈물을 보이며 싫음을 표현한다.
12월
(놀이활동)
유희실 미술활동 시간 교사가 버스를 제공하고 색연필을 제공한다. 자유롭게 끼적이기를 할수 있게 하자 OO는 고개를 푹 숙이며 빠른 속도록 끼적이기를 한다. 교사가 ‘OO야 고개를 들고 색칠해볼까?’하자 고개를 들어 끼적이기를 한다. 완성된 버스를 양손으로 잡는다. 유희실을 자유롭게 뛰어다니며 빠빵~ 빠빵~하며 뛰고 있다.
11월,12월
종합발달평가
언어표현이 서툰 OO가 놀이 중 OO가 싫고 좋음을 웃음과 울음으로 표현하는 것을 “느낌이 싫어요?” “기분이 좋구나”라고 언어로 반복하여 표현해주었다. 신체 발달능력이 좋은 편으로 그네를 다양한 방법으로 탈수 있으며, 친구의 행동을 모방하여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철봉에도 3-5초정도 교사가 도움을 주면 매달리는 모습을 보이며 다양한 신체 활동을 즐기고 경험해 볼수 있도록 바깥활동시간을 규칙적으로 가지고 있다. 버스에 관심을 가지고 놀이를 하며 엄마와 버스를 탓다 고 의사를 표현하고 자유롭게 신체활동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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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2.12.01
  • 저작시기2022.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906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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