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영역별 2학기 영아 관찰일지 5명 10페이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1세 영역별 2학기 영아 관찰일지 5명 10페이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영아
2학기 관찰일지 및 6개영역 평가
2. 영아
2학기 관찰일지 및 6개영역 평가
3. 영아
2학기 관찰일지 및 6개영역 평가
4. 영아
2학기 관찰일지 및 6개영역 평가
5. 영아
2학기 관찰일지 및 6개영역 평가

본문내용

몸이 좋지 않은지 등원할때부터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인다.
관찰기록 평가
OO반
이름 : OOO
나이 : 만1세
관찰영역
관찰내용
12월
사회관계
OO가 OO이에게 다가가 ‘OO아 우리 저기가서 놀까?’라고 이야기한다. OO이의 손을 잡고 역할영역에 가서 놀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해석 및 평가
더불어 생활할 수 있으며 또래와 함께 놀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자신의 감정과 의사를 표현 할 수 있으며 즐겁게 일상생활 할 수 있다.
1월
예술경험
친구가 치마를 입고 와서 “핑크야”하니까 “난 블루야”하고 한다. 서로 치마가 펼쳐지게 빙글빙글 돌면서 “예쁘지”라고 한다. 친구 치마를 쓰다듬으며 예쁘다고 칭찬을 하고 “난 공주치마야”하고 수차례 빙글빙글 돌면서 노래를 부른다.
해석 및 평가
기분이 좋으면 수시로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춘다.
2월
자연탐구
꽃 화분을 보자 OO가 “오, 오~” 라고 말을 한다.교사가 “우와~ 예쁘다” 라고 하자 “우와 예쁘다”라고 교사의 말을 따라 표현을 하였다. 손으로 만져보고 꽃향기도 맡아보며 탐색을 한다
해석 및 평가
OO는 주변의 사물에 호기심을 가지고 경험하며 느낌을 이야기 할 수 있다.
관찰기록 평가
OO반
이름 : OOO
나이 : 만1세
관찰영역
관찰내용
9월
기본생활습관
자유놀이 중"선생님 쉬 마려요"라고 말을 해 화장실에가서 스스로 옷을 내리고 변기에 앉아 쉬를 한다. “선생님 다했어요"라고 작은 소리로 말한다.
해석 및 평가
스스로 배변의사를 표현할 수 있고 옷을 스스로 벗고입을수있다.
10월
신체운동
OO가 바닥에 떨어져 있는 두 개의 벽돌 블록을 보고 다가가서 두 손으로 하나씩 벽돌 블록을 잡고 일어서서 교사에게 걸어오고 있다.
해석 및 평가
OO가 바닥에 있는 벽돌블록을 두손으로 잡고 이동하여 교사에게 벽돌블록을 주었다. 교사가 벽돌블록을 쌓는 모습을 보여주자 OO도 교사의 행동을 모방하여 벽돌 블록을 쌓아보았다. OO가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을 활용해 볼 수 있도록 놀이를 계획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겠다.
11월
의사소통
OO는 교실에 새로 생긴 잔디인형을 보며“이거 뭐예요?”라고 물어본다. 교사는“이거는 ‘잔디인형’이라는 거야 여기서 이제 싹이 올라 올 거예요”라고 이야기 하자 OO는“이거 잔디인형 맞지요?”라고 이야기 하며 “잔디인형에서 언제 싹이 올라와요?”라고 이야기 한다.
해석 및 평가
OO는 새로운 것에 대해 알고 관심을 가지며 말할 수 있고 새로운 단어에 대해 습득할 수 있다.
관찰기록 평가
OO반
이름 : OOO
나이 : 만1세
관찰영역
관찰내용
12월
사회관계
잠잘 때 친구 OO이랑 나란히 눕혀 놨더니 놀려고만 한다. 둘이서 주거니 받거니 무슨 말을 하는데 알아듣기 힘들다. 놀이터에서 놀았던 이야기도 나왔다.
해석 및 평가
친구 OO이랑 노는 것을 아주 즐거워하며 친화력이 좋은편이다
1월
예술경험
OO는 겨울나무 동요를 따라 부른다. 겨울 나무 동요가 끝나면 다시 반복적으로 노래가 나오고 계속 따라 부르기를 시도한다.
해석 및 평가
OO는 노래를 흥겹게 따라 부르며 가사와 율동을 익히는 모습을 보인다.
2월
자연탐구
OO가 교실에 들어와 놀잇감을 살펴 본다. 교사가 와플 블록을 주니 OO가 블록을 가져가 만진다. 교사에게 다시 건네주기를 반복한다.
해석 및 평가
새로운 공간의 다양한 장난감을 탐색하며 놀이를 하기 보다는 살펴보거나 바닥에 늘어 놓는등의 탐색이 이루어진다.
관찰기록 평가
OO반
이름 : OOO
나이 : 만1세
관찰영역
관찰내용
9월
기본생활습관
점심시간에 턱받이를 하고 스스로 밥을 먹는데 3/1정도 남아 있을 때 손을 밥그릇에 넣어서 손으로 먹을려고 하자 교사가 “손으로 먹으면 지지야. 숟가락으로 먹자.‘하니까 바로 숟가락질을 다시한다.
해석 및 평가
식사시 주의사항을 주면 알아 먹고 즐겁게 숟가락을 이용해서 밥을 먹는다
10월
신체운동
공을 들고 교사에게 던진다.“OO 잘 던진다. 이번에는 선생님이 OO에게 던져 줄테니 받아볼까?”라고 말하며 OO에게 공을 살짝 던져준다. 공을 받으려고 하였지만 공을 놓친다. 공을 여러번 주고 받으며 놀이하면서 잘 안받아지자 이번에는 팔을 약간 굽혀서 받으려고 하면서 공받기에 성공한다.
해석 및 평가
교사가 던져주는 공을 받으려고 여러 자세를 취하며 시도하고 연습하여 공받기에 성공하였다.
11월
의사소통
다른 친구가 가족사진을 바라보며 “엄마, 아빠, 아기”하며 이야기하자 OO가 친구를 가만히 바라본다. 그 후 교사가 “엄마!”하고 이야기하자 OO도“엄마!”하며 따라 말한다.
해석 및 평가
OO는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며 소리를 듣고 비슷하게 모방하여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다양한 말소리와 의미있는 음절을 듣고 발음해볼 수 있도록 도아주어야겠다.
관찰기록 평가
OO반
이름 : OOO
나이 : 만1세
관찰영역
관찰내용
12월
사회관계
책상 위에서 망원경을 돌리며 놀이하던 OO가 거울에 비친 모습을 보고 한참을 쳐다본다. 교사가“OO가 있네”하고 말하자 영아가 교사를 쳐다본다.
해석 및 평가
OO가 놀이하다 거울 속에 비친 모습에 관심을 가진다. 망원경을 만지며 거울 속에 모습을 한참을 쳐다보는 OO를 보고 교사가“OO가 여기 있네”하고 상호작용하자 OO가 고개를 돌려 교사를 쳐다보며 미소를 보인다. 거울 속에 비친 OO의 모습을 이야기 해주어 영아가 자신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1월
예술경험
교사가 겨울밤 풍경 그림을 보여주자 관심을 보이며 다가와서 책상 자리에 앉는다. 먼저 면봉에 물감을 묻혀서, 겨울밤 풍경 그림에 콕콕 찍는다. OO가‘눈이야 눈’이라고 말하며 면봉을 찍으며 놀이한다.
해석 및 평가
OO가 물감놀이를 좋아해서 그런지, 물감놀이를 할 때 집중해서 하는 모습을 보였다. 앞으로도 모양 붓으로 끼적이기 등 다양한 물감 놀이를 해야겠다.
2월
자연탐구
OO는 실제 흙을 만져보며 특징을 탐색 후, 알갱이 크기 차를 이용하여 흙의 혼합물을 분리해 본다. 체로 흙을 걸러보는 과정을 즐거워하며,시골에 갔을 때 체를 본 경험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누었다.
해석 및 평가
흙의 변화 과정에 관심을 갖고 실험에 즐겁게 참여한다.
  • 가격5,9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2.12.16
  • 저작시기2022.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9129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