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최근 출시된 신제품을 하나 선정하여 어떤 마케팅믹스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분석해보세요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마케팅관리론(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최근 출시된 신제품을 하나 선정하여 어떤 마케팅믹스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분석해보세요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서론

2.본문

3.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매를 하려는 고객에게도 미래의 부담을 낮춰주어 조금 더 적극적으로 소비 할 수 있게 만든 판매촉진 프로그램이다.
4.유통(PLACE)
주변 어디를 가나 현대자동차 매장과 수리센터가 없는 지역이 없다 아마 광역시 이상이라면 동마다 하나씩은 있을 것이다. 실제 현대자동차의 초기 사업 목표에서도 전국에 판매처를 늘리는 것이 큰 목표였을 때가 있었다. 지금은 인프라가 잘 구성되어 초기에 세운 계획대로 고객들이 어느 곳에서든 현대자동차를 만나 볼 수 있게 직접 경험 할 수 있으며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인프라가 구축 되어있다.
Ⅲ. 결론
마케팅믹스 4P와 이를 잘 배합한 전략을 알아보고 기업의 사례를 통하여 비교하며 서술 하였다. 21세기는 전통적인 4P를 벗어나 4C(고객 가치, 구매 비용, 고객 편의성, 커뮤니케이션), 패키지(Package)를 추가한 5P, 여기에 목적(Purpose), 성능(Perfomance), 위치(Position), 잠재력(Potential)을 추가 한 8P, 9P 등 새로운 요소들이 추가된 전략이 등장하고 있다. 4P를 잘 활용하면서 4C나 9P 등의 요소들을 잘 공부하고 응용하는 것이 시장 변화에 앞서 갈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
Ⅳ. 참고문헌
naver지식백과
두산 지식백과
마케팅 전략:정의 및 중요성
https://blog.naver.com/manghyang21/222225062094
4P 전략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그리고 4C
https://mbanote2.tistory.com/entry/4P-전략--마케팅-믹스-Marketing-Mix-그리고-4C
강의교안
  • 가격1,9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3.01.17
  • 저작시기2022.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9336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