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5세반 1학기 (3월,4월,5월,6월,7월,8월) 10명 20페이지 분량 관찰일지 + 발달평가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4,5세반 1학기 (3월,4월,5월,6월,7월,8월) 10명 20페이지 분량 관찰일지 + 발달평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3월
- 기본생활습관
- 발달평가
2. 4월
- 신체운동
- 발달평가
3. 5월
- 의사소통
- 발달평가
4. 6월
- 사회관계
- 발달평가
5. 7월
- 예술경험
- 발달평가
6. 8월
- 자연탐구
- 발달평가

본문내용

즐겁게 노래한다.
8월
자연탐구
과학영역에 있는 신선한 음식과 상한 음식을 살펴 본다. OO는 음식의 상태가 다름을 알고 신기한지 신선한 음식과 상한 음식을 다시 번갈아 살펴보며 관찰 하기를 한다. 이내 신선한음식의 냄새를 맡더니 ‘맛있겠다’ 라고 말하고 상한 음식의 냄새를 맡고서 ‘이상한 냄새야’ 하고서 냄새도 맡아보며 탐구한다.
평가
관찰한 대상에 대해 다름을 알고 이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충 관찰하지 않고 어떤점이 다른지 자세히 알아 보기도 하고 관찰한 것에 대해 말로 표현하여 느껴 보기도 하였다.
만4,5세반 관찰일지 발달평가 #9
OOO반
이름 : OOO
관찰영역
관찰내용
3월
기본생활습관
OO는 낮잠 시간임을 스스로 알고 자기 자리를 찾아 누워서 휴식하다가 편안하게 잠에 든다.
평가
낮잠 시간을 잘 인식하고,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규칙적으로 편안하게 낮잠에 들고 일어난다.
4월
신체운동
OO가 ‘나는 OO반이니까 빨간팀이야’라고 말한다. 교사가 ‘시작!’이라고 말하자 OO가 빠른 걸음으로 색깔판 있는 곳으로 다가간다. OO가 파란색 색깔판을 빨간색 색깔판으로 뒤집는다. 처음에는 한 손으로만 색깔판을 뒤집다가 양 손으로 색깔판을 뒤집으며 놀이를 한다.
평가
OO는 신체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른 친구가 색깔판을 뒤집을때는 ‘이겨라!’라고 말하며 열심히 응원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5월
의사소통
OO에게 “봄에 만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 질문하자 “꽃이요, 그리고 나비도 만나고 개미도 만났어요"라며 답해 준다. 친구들과 놀이시에도 “우리 블록놀이 같이 할까?” ”나는 이 공룡을 좋아해"라며 언어적 상호작용이 원활하다.
평가
OO는 상대방의 질문에 알맞은 답을 할 수 있고,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다
만4,5세반 관찰일지 발달평가 #9
OOO반
이름 : OOO
관찰영역
관찰내용
6월
사회관계
OO는 자유놀이시간이 되어 무엇을 할지 한참을 고민하다가 같이 놀고 싶은 친구가 아직 등원을 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서는 언어영역으로 가서 책 보기를 한다.그리고 이내 같이 놀고 싶은 친구가 등원을 하자 친구가 정리하는 모습을 본 뒤 친구에게 다가가 ‘나랑 같이 놀자’라고 말하며 말을 건다.
평가
요즘 부쩍 친해진 친구와 자주 놀이를 하며 등원을 하고 나서도 친구가 오지 않을 때 놀이에 참여하지 않고 책을 본다거나 활동적이지 않는 모습이 보였다. 친구가 오지 않더라도 혼자서 놀이를 더 잘 즐길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좋겠다.
7월
예술경험
OO가 음률 영역에서 노란색과 빨간색 스카프를 꺼내든다. 노래를 들으며 스카프를 흔들고 몸을 열심히 움직여 본다. 그리고는 ‘나는 단풍잎이야~’ 라고 말하며 단풍잎이 되어 춤춰 보기를 반복한다.
평가
음악적으로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활동 하는 모습을 자주 보이기도 하였다. 노래를 자주 흥얼 거리며 불러 보기도 하고 음률과 연계하여 자연스럽게 신체 표현을 즐겨 보기도 하였다.
8월
자연탐구
수조작 영역에서 OO가 ‘닭의성장과정’맞추기 교구를 꺼낸다. 닭의 성장과정 그림을 떼어낸 후 살펴보고 그림 두장을 손에 들고 번갈아가며 보다가 교사에게 “선생님, 이 다음에 뭐에요?”라고 묻는다. 교사가 “알에서 병아리가 태어나려면 어미 닭이 어떻게 해야할까?”라고 묻자 OO가 “어, 나 알아요. 엄마 닭이 따뜻하게 품어야돼요.”라고 말하며 그림을 붙인다.
평가
궁금한 것을 탐구하는 과정에 즐겁게 참여하며 질문을 통해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모습이다.
만4,5세반 관찰일지 발달평가 #10
OOO반
이름 : OOO
관찰영역
관찰내용
3월
기본생활습관
OO는 컵으로 쌓기를 시도한다. 다른 친구들도 함께 협동해서 컵을 쌓으며 놀이한다. 자신이 컵을 높은 부분에 올리자 갑자기 컵이 와르르 무너진다. OO를 보면서 ‘너 때문에 무너졌잖아~’라고 말을 한다.
평가
자신의 실수로 컵이 쓰러졌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친구의 실수라며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지 않으려 한다.
4월
신체운동
OO는 대소집단 활동으로 배를 움직여 보는 게임 활동을 한다. 팀을 나누고 OO도 친구들과 한팀이 되어 배를 함께 움직여 보기 위해 대근육을 사용하여 있는 힘껏 움직여 배를 움직여 보기를 한다. 이내 OO네 팀이 먼저 배가 들어오고 승리 해 본다.
평가
대소집단 게임 활동을 하며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여 몸을 있는 힘껏 주며 대소근육을 조절하여 신체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5월
의사소통
산책을 나간 OO는 길가에 핀 꽃을 보고 “OO야 여기 봐 꽃이 피었어” 라고 말한다. OO가 다가와 “여기 꽃이 있었네 OO야 우리 꽃 구경하자”라고 말한다. OO와 OO가 꽃 앞에 앉아 꽃을 보며 “꽃이 에쁘다, 하얀색도 있고 핑크색도 있어”라고 말한다.
평가
OO는 또래 친구와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산책을 하며 자연물에 관심을 보이며 관찰할 수 있다.
만4,5세반 관찰일지 발달평가 #10
OOO반
이름 : OOO
관찰영역
관찰내용
6월
사회관계
OO가 OO와 OO와 다툼이 있었는데 교사에게 와서 이야기를한다.서아가 이야기를 하는동안에 OO와 OO가 이야기를하려고 말을하자 OO가 \"내 말 막지마.\"\"내 말 들어봐.\"하며 OO서와 OO가 이야기를 계속 들은 후 이야기를 한다
평가
OO가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였다
7월
자연탐구
빨대를 이용해 다람쥐 공을 멀리 보내는 놀이를 한다. 놀이 후 OO는 친구들에게 아! 그러면 빨대가 넓을수록, 공이 가벼울수록 공이 멀리 이동할 수 있나봐.라고 이야기한다. 그러자 옆에 있던 OO가 돼지 삼형제 동화를 생각해보면 그래서 첫 번째 돼지가 짚으로 만든 집이 빨리 무너진 건가봐!라고 이야기한다.
평가
OO는 탐구 과정에서 서로의 생각에 관심을 가지며 놀이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을 여러 상황에 도입해서 생각해볼 수 있다.
8월
예술경험
OO는 애국가를 음원으로 먼저듣고 따라 불러본다. 그리고는 ‘애국가 부를 때는 차렷하는거야‘ 라고하며 OO의 팔을 차렷자세를 시켜준다.
평가
월요조회 때 배웠던 것처럼 차렷하고 애국가를 불렀던 것을 기억하며 놀이에서도 배운대로 활용한다.ㅑ
  • 가격10,000
  • 페이지수20페이지
  • 등록일2023.04.05
  • 저작시기2023.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278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