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1학기 행동 발달평가 관찰일지 보육일지 20명 분량 최신 자료(평가제 평가인증)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 1학기 행동 발달평가 관찰일지 보육일지 20명 분량 최신 자료(평가제 평가인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신체 건강 운동
- 예술 경험
- 의사 소통
- 자연 탐구
- 사회 관계
- 종합평가

본문내용

입기 시작했지만 아직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손 씻기, 양치질 등 개인위생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림 그리기, 점토로 조각하기 등 다양한 예술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즐깁니다.
노래와 춤에 관심을 보이며 종종 교실이에서 나오는 노래와 동작을 흉내 냅니다.
간단한 문장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생각, 아이디어,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름에 특히 집중하면서 글자를 인식하기 시작합니다.
자연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나타내고 야외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즐깁니다.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식물, 동물, 날씨와 관련된 현상에 대해 질문합니다.
동료에 대한 공감을 보여주고 적절한 반응으로 그들의 감정에 반응합니다.
종 합
평 가
자기 관리 기술을 습득하는 데 진전을 보였지만 개인 물품 정리 및 깔끔한 놀이 공간 유지에 대한 지도가 여전히 필요합니다. 아이가 약간의 우정을 형성하는 동안 사회성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 더 넓은 범위의 또래들과 상호 작용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질문, 칭찬, 격려를 통해 아이가 자기표현과 독립심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녀의 성장과 성취에 대해 칭찬과 격려를 제공함으로써 가정에서 이러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아이는 식사 시간에 식욕이 적기 때문에 충분한 음식을 섭취하도록 격려하고 지도하는 것이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만 3세 1학기 유아 발달 관찰 결재
담임
원장
반이름
이름
생년월일
기록자
OOO
구분
신체 건강 운동
예술 경험
의사 소통
자연 탐구
사회 관계
관 찰
내 용
OO는 큰 근육군을 사용하는 신체 활동을 즐기고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일상에 관심을 보이고 즐겁게 참여합니다.
OO는 손을 제대로 씻는 방법을 알고 위생을 철저히 하며 식사 후에는 이를 잘 닦습니다.
OO는 주변 세계의 행동을 모방하여 물체의 모양과 움직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름에 있는 글자에 관심을 나타내지만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OO는 매일 경험하는 날씨와 기후변화에 대한 호기심을 드러냅니다.
그들은 숫자에 관심을 보이며 나이를 말하고 다른 사람들이 세는 것을 관찰합니다.
OO는 친구들과 적극적으로 놀고 친구들과 함께 있는 것을 즐깁니다.
때로는 고집이 세서 자기주장을 강하게 표현하기도 합니다.
종 합
평 가
OO는 학기 초에 비해 언어발달에서 상당한 진전을 보였습니다. 친구와의 갈등 중에 자신의 욕구를 표현할 수 있고 독립적으로 상황을 해결하도록 권장됩니다. OO는 날씨에 관심이 많고 선생님과 일상적인 날씨 경험에 대해 자주 대화를 나눕니다.
OO는 많은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적절하게 표현합니다. 친구들과 활동을 즐기고 소근육 운동, 언어, 역할 놀이와 같은 다른 영역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난 1년 동안 OO의 성장과 발전을 계속해서 격려하고 칭찬해 주십시오.
만 3세 1학기 유아 발달 관찰 결재
담임
원장
반이름
이름
생년월일
기록자
OOO
구분
신체 건강 운동
예술 경험
의사 소통
자연 탐구
사회 관계
관 찰
내 용
배뇨를 위해 독립적으로 화장실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지만 여전히 배변을 위해 도움이 필요합니다.
손 씻기와 양치질과 같은 기본적인 위생 습관에 대한 이해를 보여줍니다.
다양한 미술 재료와 악기를 실험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룹 환경에서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번갈아 가며 말합니다.
자신의 이름에 있는 글자에 대한 호기심을 나타냅니다.
크기와 길이를 기준으로 물체를 비교하고 대조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사물과 자연현상에 대해 적극적으로 탐구합니다.
행복, 슬픔, 분노와 같은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는 데 관심을 표현합니다.
종 합
평 가
OO은 기본적인 자기 관리 기술을 발전시켰지만 개인 소지품과 놀이 공간을 정리하는 데 여전히 격려와 지원이 필요합니다. 아이는 또래보다 교사와의 상호 작용을 선호하고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친구에게 끌립니다. 더 다양한 놀이 친구 그룹에 노출되면 그들의 사회적 발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의 식욕은 적지만 격려를 받으면 식사 시간에 더 많이 먹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아이는 학교에서 질문, 칭찬, 격려를 통해 자기 표현력을 발달시키는 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OO의 성장과 성취에 대해 칭찬과 격려를 제공함으로써 가정에서 이러한 기술을 계속 육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 3세 1학기 유아 발달 관찰 결재
담임
원장
반이름
이름
생년월일
기록자
OOO
구분
신체 건강 운동
예술 경험
의사 소통
자연 탐구
사회 관계
관 찰
내 용
좋은 균형을 보여주고 자신감 있게 세발자전거를 탑니다.
공을 앞으로 찰 수 있지만 점프나 건너뛰기와 같은 더 복잡한 움직임에는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점토로 다양한 모양과 모양을 만드는 상상 놀이에 참여하는 것을 즐깁니다.
음악에 맞춰 노래와 춤을 추는 등 리듬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휘를 확장하고 친숙한 물건을 이름으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발음과 문장 구조에 여전히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간단한 대화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곤충, 식물, 동물을 관찰하는 데 관심을 보입니다.
일반적인 동물의 이름을 배우기 시작했고 생물과 무생물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장난감을 공유하고 노는 동안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타인에 대한 공감을 나타내고 친구의 기본 감정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종 합
평 가
OO는 다양한 발달 영역에서 눈에 띄는 진전을 보이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싶어 합니다. OO이 꾸준히 발전하고 있지만 여전히 일부 영역에서 지원과 격려가 필요합니다. 친구를 사귀고 동료들과 협력하는 법을 배우고 있지만 갈등을 해결하는 데 지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주변 세계에 대한 호기심이 커지고 있으므로 질문을 하고 다양한 주제를 탐구하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집에서 건강한 습관을 장려하는 동시에 창의적인 놀이와 자기표현의 기회를 계속 제공하십시오. 그리고 1학기 동안 몰라보게 성장한 OO를 칭찬하고 자신감을 키워주시면 아이의 상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가격3,000
  • 페이지수20페이지
  • 등록일2023.04.05
  • 저작시기2023.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280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