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예술경험
6. 자연탐구
본문내용
스스로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하여 밥을 먹는다. 편식없이 골고루 잘 먹는편이며, 고기 반찬과 된장국을 좋아한다. 스스로 양말을 벗을 수 있고, 자신의 자리에 정리할 수 있다. 낮잠 시간에는 애착인형을 안고 뒹굴하다가 잠이 드는 편이다. 요즘은 낮잠을 안자는 경우가 많다.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특히 높이 점프하기, 공놀이를 좋아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운동
바깥놀이터에서 붕붕카를 혼자 발을 굴러 타며 미끄럼틀 계단을 올라가서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 올 수 있다.
의사소통
일과 중 식사 및 간식, 낮잠 준비, 배변, 놀이 시간 등의 일과 중 반복되는 대화에서 교사의 질문이나 말에 반응하며 대답할수 있다. 그리고 교사가 요구하는 간단한 신체표현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이 만든 것이나 끼적인 것은 교사에게 보여주며 “이것 봐요, OO가 했어요.”라고 말하기도 한다.
사회관계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한다. 또래 친구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며 놀잇감을 양보하거나, 나누어주며 친구와 함께 놀이한다. 일상생활에서 경험했던 기억하여 역할 놀이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술경험
자신과 또래가 표현한 노래, 미술품, 춤 등에 관심을 갖고 즐긴다. 리듬악기를 이용하여 간단한 소리를 만들 수 있으며 주변 환경에서 나는 다양한 소리와 움직임을 탐색할수 있다.
자연탐구
호기심을 느끼거나 궁금한 것에 대해 탐색하고 발견해 가는 탐구과정에 즐겁게 참여한다. 그리고 멀리, 가까이, 옆, 앞, 뒤 등 공간관계를 알고 위치를 설명할 수 있으며 패턴 만들기 활동에서 스스로 단순한 규칙성을 만들 수 있다.
신체운동
바깥놀이터에서 붕붕카를 혼자 발을 굴러 타며 미끄럼틀 계단을 올라가서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 올 수 있다.
의사소통
일과 중 식사 및 간식, 낮잠 준비, 배변, 놀이 시간 등의 일과 중 반복되는 대화에서 교사의 질문이나 말에 반응하며 대답할수 있다. 그리고 교사가 요구하는 간단한 신체표현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이 만든 것이나 끼적인 것은 교사에게 보여주며 “이것 봐요, OO가 했어요.”라고 말하기도 한다.
사회관계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한다. 또래 친구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며 놀잇감을 양보하거나, 나누어주며 친구와 함께 놀이한다. 일상생활에서 경험했던 기억하여 역할 놀이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술경험
자신과 또래가 표현한 노래, 미술품, 춤 등에 관심을 갖고 즐긴다. 리듬악기를 이용하여 간단한 소리를 만들 수 있으며 주변 환경에서 나는 다양한 소리와 움직임을 탐색할수 있다.
자연탐구
호기심을 느끼거나 궁금한 것에 대해 탐색하고 발견해 가는 탐구과정에 즐겁게 참여한다. 그리고 멀리, 가까이, 옆, 앞, 뒤 등 공간관계를 알고 위치를 설명할 수 있으며 패턴 만들기 활동에서 스스로 단순한 규칙성을 만들 수 있다.
추천자료
- 만2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7명)
- 만2세 1학기 영아 발달 평가 (평가제 완료)
- 어린이집 만2세 영아 발달평가 (1학기 종합평가) - 발달평가 5명 분량
- 어린이집 1학기 3월~8월 만2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발달평가 포함 영아전담 어린이집/아주 자세합니다)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10명 (관찰일지+영역별 발달평가)
- 만2세 1학기 영아 관찰일지 (5명 10페이지/관찰내용+평가)
- 만2세 어린이집 1학기 발달평가 5명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10페이지분량 관찰일지) (6개영역 관찰일지)
- 평가제 어린이집 만2세 1학기 영아 발달평가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