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0명 2학기 9-2월 관찰일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2세 10명 2학기 9-2월 관찰일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만2세 10명 2학기 9-2월 관찰일지

본문내용

록( 만2세)
관찰 기간: 20 년 9월 ~ 20 년 2월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9/
점심을 먹는 시간이 되어서 놀이 하던 것을 모두 정리 정돈하였다. 정리는 다 끝낸 후에 교사가 “점심을 먹기 전에 손을 씻어볼까요?”라고 말하자 00도 화장실로 이동한다. 00가 손을 씻으려고 하자 “아니야 00가 먼저 씻을거야”라고 말한다. 교사가 “우리 손 씻을 때 어떻게 하기로 했지요?”라고 물어보자 “순서대로 해야되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럼 누가 먼저 손 씻으러 왔어요?”라고 말하자 00가 “00가 먼저 왔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 00가 먼저 왔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지요”라고 물어보자 00가 “00하고 00줄래?”라고 말한다. 00가 “알겠어”라고 말하자 잠시 서서 기다렸다가 00가 손을 씻은 후에 손을 씻는다.
신체운동
10/
교사에게 공을 가지고 오더니 “선생님 하늘 높이 뻥 차주세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공을 높이 뻥 차주자 00이가 공을 향해 뛰어 간다. 교사에게 다시 오더니 “선생님 저 좀 봐보세요” 라고 말하며 공을 땅에 튕긴 후 잡는다. 공을 위로 던진 후 떨어지는 공을 바로 잡기도 한다.
의사소통
11/
친구들과 함께 바깥놀이터에서 놀이를 하기 위해 외투를 입고 바깥으로 나왔다. 바깥놀이터에 도착하자 거기엔 그늘이 있는 곳과 햇빛이 있는 곳이 있다. 놀이를 하다가 교사의 손을 잡고 “추어요 선생님”이라고 한다. 교사가 손을 잡고 햇빛이 있는 곳을 같이 걸어다니면서 “00아 이제 어때요?”라고 물어보자 “따뜻해요”라고 말한다. 그 후에 5분정도 교사와 함께 손을 잡고 걸어다니는 친구들을 보기도 하고 걸어다니기도 하였다.
사회관계
12/
친구들이 높게 쌓은 블록으로 다가가며 쳐다본다. 친구들이 블록을 쌓으며 웃을 때 마다 라 웃는다. 블록이 높게 올라가자 웃으며 블록을 쳐서 블록을 무너뜨린다. 친구들이 “아 망가뜨리면 어떡해” 하자 가만히 서 있는다. 교사가 “00이도 같이 놀고 싶어~?” 하고 묻자 “네”라고 대답한다. “친구들한테 무너뜨려서 미안해~ 말하고 00도 같이 쌓을까?” 하자 지성이가 친구들에게 “미안” 이라고 말하며 함께 블록을 다시 쌓는다.
예술경험
1/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활동지를 하고 있다. 교사에게 “선생님 할머니 가게에도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가게에 있는 트리는 누가 만든거에요?”라고 물어보자 00이가 “가게에 있는건 아빠랑 같이 만들었어요”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활동지에 붙일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그림을 고르고 있다. 풀로 5개 정도의 크리스마스 장식을 붙이고 나서 교사에게 “선생님 00 트리 이쁘지요?”라고 말한다. 그러자 00가 “00가 만든건 안예뻐”라고 말한다. 그러자 00이가 “아니야 00가 만든것도 예쁘고 00가 만든것도 예쁘지요”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2/
친구들자동차를 가지고 놀던 00이에게 “00아 눈이 내리네” 라고 말하며 종이를 뿌리자 한번 쳐다보고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교사가 “00아 이것봐 선생님은 종이도 쭉쭉 찢어볼거야~” 하자 교사를 다시 한번 쳐다보더니 자신도 종이를 집어 손으로 찢는다. 몇 번 종이를 찢더니 자리에서 일어나 하늘 위로 종이를 던진다.
영아 관찰 기록( 만2세)
관찰 기간: 20 년 9월 ~ 20 년 2월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9/
오전 간식인 죽이 나오자 00이가 죽 그릇을 바라보고 있다. 교사가 “간식 맛있게 먹어볼까요? 뜨거울 수 있으니까 후 불어서 먹어요”라고 말한다. 그러자 다른 친구들이 간식을 먹기 시작한다. 00이는 간식 그릇을 쳐다만 보고 있다. 교사가 “00아 왜 죽을 안 먹고 있어요?”라고 물어보자 “뜨거워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럼 선생님이 도와줄까요?”라고 말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교사가 죽을 수저로 저어서 조금 식혀서 주면서 “이제 먹어볼까요?”라고 하자 숟가락을 들어서 먹기 시작한다.
신체운동
10/
두 발 모아 점프해서 풍선을 터치하는데 00이가 멈추더니 교사를 쳐다보고 있다. 00에게 해도 된다고 했더니 친구들도 한 번 쳐다보더니 그때서야 활동을 한다. 00이가 집중을 잘 하지만 활동을 섣불리 하지 않고 주변을 먼저 의식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11/
동화를 들려주고 교사가 동화 내용을 가지고 이야기 나눠보는데 00이가 중간에 계속 다른 질문을 하면서 반복적으로 물어본다. 교사가 질문에 대한 답을 해주자 알았다고 하더니 다시 반복적으로 묻는다. 교사가 이야기를 하는 중간에도 00이가 반복적으로 얘기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12/
옆에 있는 색연필 바구니에서 파란색 색연필을 하나 꺼내든다. 그리고 00가 색칠하고 있는 종이에 그림을 그리려고 한다. “00가 하는거야”라고 크게 말하자 잠시 멈칫하더니 교사를 바라본다. 교사가 “00이도 색칠하고 싶어요?”라고 물어보자 고개를 끄덕인다. 교사가 여러 가지 색칠그림을 가리키며 “그럼 00이가 하고 싶은거 골라 보세요”라고 말하자 교사가 있는 곳으로 다가온다. 그러더니 “티라노 사우르스 그림을 선택한다. 교사가 ”00아 어떤거 선택했어요?“라고 물어보자 ”티라노“라고 말한다. 그러더니 자기 자리로 가서 색연필을 가지고 가서 색칠을 시작한다.
예술경험
1/
롤러를 들고 굴러가는 부분을 손으로 만지작 거린다. 물감을 묻히지 않은 채로 스케치북 위에 굴린다. 교사가 “00아~ 선생님이 여기에 물감을 묻혀줄게 000가 굴려보자~” 말하고 빨간색 물감을 묻혀주자 00이가 스케치북 위에 롤러를 굴린다. 모양이 나오자 “우와” 하며 박수를 치며 계속 롤러를 굴린다.
자연탐구
2/
비눗물이 들어있는 종이컵에 빨대를 꽂아 제공하니 후 불어 거품을 만들어 낸다. 거품이 보글 보글 올라오자 빨대에 입을 떼고 “ 어! 선생님 이것봐요 거품이 나왔어요” 라고 말하며 웃음을 보인다. 교사가 “그러네 보글보글 거품이 생겼다 00아” 하니 00이가 빨대로 또 한번 불어 거품을 만들어 내고 거품이 종이 컵 위로 올라오자 손으로 만져 거품을 터트린다.
  • 가격9,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3.04.20
  • 저작시기2023.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386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