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2학기 일상놀이 관찰일지 및 총평 (5명 10페이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5세 2학기 일상놀이 관찰일지 및 총평 (5명 10페이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O가 천천히 자석막대에 자석을 붙여 들어 올려본다.
2학기 발달평가
OO는 우주의 행성 이름을 알고 언어로 말하는 모습이다. 끝말잇기에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끝 말로 시작하는 단어를 생각해서 스스로 쓸 수 있는 모습이었다. 아직 받침이 있는 글자는 스스로 쓰지 못하여서 교사에게 물어보며 쓰는 모습을 보였다. OO는 또래에 비해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적절한 낱말과 문장으로 잘 말하는 편이다. OO는 막대자석 낚싯대를 이용하여 우리 원 얼굴 사람들이 있는 놀잇감을 즐긴다. 잘 되지 않을때는 속도를 줄이며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일 수 있다.
만5세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안전교육을 하며 OO에게“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외출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고 묻자“마스크를 꼭 하고, 긴 옷을 입어야 해요.”라고 대답을 하였고“근데 안 나가는게 더 좋아요.”라며 말을 덧붙였다.
놀이활동
00이와 함께 놀이하던 OO는 “우리 이걸로 음식 만들자.” 라고 말하며 국자로 다양한 색의 교구를 뜬다. “한국자, 두국자, 세국자”라고 말한다. 다 뜬 OO는 “우리 이거 섞어서 먹자.” 라고 말하면서 숟가락에 음식을 떠서 입에 넣는 시늉을 한다.
일상생활
언어영역에서 친구와 낱말카드의 그림과 글씨를 보며 읽으며 뭐가 웃긴지 연신 웃음이 끊이지 않는다. 친구와 모르는 과일 그림이 나오자 “이게뭐지?, 이거 읽어봐”하며 이야기를 하고 친구도 모르겠다고 이야기 하자“선생님, 이거 뭐에요?”하고 물어보았다. OO에게 그 그림은 ‘아보카도야’하고 알려주자 “아~ 아는 글씨구나”하며 돌아가더니 친구에게도 알려주었다.
놀이활동
OO와 놀이를 자주 하는 OO가 OO, OO와 쌓기 영역에서 놀이를 같이 하였다. 주로 남자 친구들과 놀이를 하지만 간혹 여자 친구들과도 놀이를 하기도 한다.
만5세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점심 배식시 밥 많이 주세요~라고 말을 한다. OO는 매일 밥을 남기는데 다 먹을 수 있어? 라고 묻자 할머니가 많이 먹으래요~라고 말을 한다.
놀이활동
OO는 자유놀이시간에 교실바닥에 그려놓은 사방치기를 하며 콩주머니를 각칸에 맞추어 넣으려고 던지며 놀이했다. 한발로 서서 놀이할 수 있으며 멈춰서서 동시에 두발로 뒤돌을 수 있으며 멀리있는 ‘8’칸에 넣으려고 3번 시도한 끝에 넣더니, ‘선생님, 8에 갔는데 더워요. 여기가 젖었어요’ 해서 보니 땀으로 앞머리가 젖어있었다.
2학기 발달평가
OO는 재난 및 사고시에 적절한 대처법을 인지하고 있으며 방법이나 행동강령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고 있으며 평소에도 실천할 수 있다. 자신의 몸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한 생각을 하고 있는 편이다. 평상시에 적은 양의 음식을 배식하면 다 먹지 못하였는데 오늘은 밥을 더 많이 달라고 한다. OO가 원하는 대로 밥을 더 많이 주었지만 역시 반도 먹지 못하고 남기는 모습을 보였다. 양을 점차적으로 늘려가며 먹을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다.OO는 여러 감각기관을 협응하여 사물을 다룰 수 있고, 달리기, 점프하기, 홉핑하기, 미끄러지기, 스킵 등 다양한 이동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만5세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정리음악이 들리자 “정리시간이다.”라고 말한다. OO가 가지고 놀던 블록을 정리한 OO는 옆에서 정리하던 친구에게 “내가 도와줄까?”라고 묻는다.친구가“응 도와줘.”라고 말하자“그래.”라고 말한 OO는 친구의 자석블록을 바구니에 넣기시작한다.
놀이활동
명화 스크래치 활동을 한다. 여러 명화의 자료를 보던 OO는 “나는 씨앗을 뿌리는 사람들 해야지” 라고 말한다. 이쑤시개로 긁어내면서 “사람은 다양한 선이 있구나.” 라고 말한다. 명화를 긁어내면서 “밀과 보리가 자라네~” 라며 노래를 흥얼거린다. 긁어내면서 색이 나오자 “색깔이 너무 예쁘다.”라고 말한다.
일상생활
우리 동네에서 볼 수 있는 표지판을 떠올린 후 나만의 표지판을 만들어보는 시간이다. OO가 “선생님. 저는 글씨를 잘 못 써요..”라고 말하여 “그럼 선생님이 글 쓰는거 보고 따라해볼래?” 라는 교사의 말에 “네!” 하며 케이크를 그리면서 “선생님! 저는 빵가게를 만들 거예요!”라고 말한다.
놀이활동
OO가 쌓기놀이 영역에 서서 블록을 하나씩 포개어 위로 쌓는다. 어깨높이만큼 블록이 쌓여있다. OO는 블록 옆으로 가까이 선다. 블록 위에 손을 올렸다가 떼며 눈으로 블록의 높이를 확인한다. 다시 바닥에 있는 블록을 들어 쌓여있는 블록 위로 포개놓는다. 블록 가까이 다가선다. 블록이 흔들린다. OO가 손으로 블록을 잡는다.
만5세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추석 행사가 끝나고 떡집으로 떡을 만들러 가는데, OO가 “우리 지금 떡집 가는데, 떡집 가는 길에 신호등이 있잖아.”라고 말하자, OO이가 “응. 맞아. OO 말이 맞잖아.”라고 말하면서 “신호등 건널 때 차 지나가는지 잘 지켜보면서 가자.”라고 말하면서 손을 잡고 가는 OO이에게 말한다.
놀이활동
쓰기도구에 관심을 가지며 자신의 이름쓰기를 즐긴다. 쓰기에 대해 관심을 갖고 쓰기도구와 종이를 가지고 자리에 앉아서 자신의 이름을 말하며 쓰기놀이를 해보며 즐겼다.
2학기 발달평가
다양한 명화에 관심을 가지고 스크래치 기법을 이용한 미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었고 명화의 다양한 모양과 색에 관심을 가지는 모습이었다. OO가 아직 글씨 쓰는 것에는 어려움을 갖지만 그림으로 표현할 때는 자유롭게 표현하면서 생각하는 것을 다양하게 나타낼 수 있다. 그림으로 표현할 손에 힘을 줄 수 있도록 격려해줄 필요가 있다.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을 조절하며 스스로 놀잇감을 선택하여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사용하며 본인이 하고 싶은 행동을 연습하는 모습을 보이고 본인의 흥미에 따라 신체를 조절하여 물건을 움직일 수 있다.
  • 가격6,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3.05.11
  • 저작시기2023.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646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