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_마케팅 조사위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시오. 각 조사 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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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시장조사론_마케팅 조사위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시오. 각 조사 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 (2)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마케팅 조사

2) 마케팅 조사 방식
3.
결론

본문내용

명과 예측을 위하여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이 방법은 마케팅관리자들이 인관관계를 규명하기 위하여 많은 조사를 실시한다. 광고가 판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조사와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구매행동을 유발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파악하기 위한 인과관계 조사 시 사용가능하다. 또는 모든 사회과학 현상에 대한 이해와 상황의 변화나 그 결과 사이의 관계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조사가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3. 결론
이러한 조사연구를 통해 기술적 연구의 한 방법으로 내담자를 바르게 이해 할 수 있다. 이것은 효과적인 상담을 위해서 내담자와 관련되는 제반 특성과 현상을 정확하게 파악할 필요성이 있다. 그래서 널리 사용하는 연구방법이다. 관심을 가지고 사건이나 현상에 대한 통제를 하지 않고 자연적인 상황에서 정확한 기술을 하는 연구의 목적이다. 이와 같은 조사 연구를 통해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조사연구로 모집단을 대표할 수 있는
일부 대상만을 뽑아 표본조사를 하는 경우도 있다. 다양한 조사 방법을 근거로 하여 마케팅에 활용한다. 기업마다 필요한 방법이 있다. 그것은 생산품마다 다르게 적용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업은 위 3가지 방법을 활용해 마케팅에도 접목하여 기업의 이윤을 창출하고 있다.
[참고문헌]
1. Basic 중학생을 위한 사회 용어사전, 2007. 7. 10., 임성재 마케팅 [marketing]
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3. 상담학 사전, 김춘경, 이수연, 이윤주, 정종진, 최웅용, 2016. 0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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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3.05.16
  • 저작시기2023.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7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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