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중심 놀이중심 보육과정에서 아동미술교사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유아중심 놀이중심 보육과정에서 아동미술교사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미술의 교육적 가치

2. 유아중심 놀이중심 보육과정에서 아동미술교사 역할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자유롭게 자신들의 표현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재료들과 다양한 표현기법들을 연구해서 수업 시 제시하는 창의적인 놀이 활동 미술 수업을 진행해야 한다.
Ⅲ. 결론
지금까지 본론에서는 유아중심, 놀이중심 보육과정에서 아동미술교사 역할에 대해 서술해 보았다. 아동은 주위 환경에 대하여 무한한 호기심과 그에 따른 표현의 욕구로 가득 차있다. 생후 1년이 조금 지나면서 선을 긋는다거나, 그림을 그리는 등의 자유스러운 놀이 형태로 나타난다. 이와 같이 아동들에게 있어서 조형표현활동은 자연스러운 놀이의 형태로 나타나게 되며 놀이 그 자체는 아동 인성 계발에 있어서 의도하지 않은, 그러나 소중한 학습활동의 하나로서 아동들의 성장발달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미술을 통해서 아동의 감정이나 표현을 제대로 향유하는 방법을 가르쳐줌으로써 기존의 틀을 벗어나 자신만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형성하도록 도와준다. 이렇게 형성된 참신하고 독특한 시각은 창의적 사고의 뼈대이며 표현의 재료가 된다. 따라서 미술활동을 통해 창의력 사고를 향상시키려면 다양한 도구와 재료를 활용하여 자신의 상상력, 느낌, 욕구, 생각을 표현해 볼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교육부, 보건복지부(2019).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박화윤(2013). 유아의 미술표현 및 감상 교육. 서울: 동문사
김남연, 이은형, 문가영, 신유정, 김명정(2020). 유아 미술교육: 2019 개정 누리과정에 기초한. 서울: 학지사.
김은실(2003). 유아 미술교육의 중요성과 그를 위한 지도 방법.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 가격2,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3.05.18
  • 저작시기2023.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793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