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_반즈앤노블과 아마존, 이트레이드와 티디 아메리트레이드 두 가지씩 웹사이드를 기능별, 사용자 친숙성, 기업 비즈니스 전략 지원 능력에 의해 각 기업을 평가하고 어떤 웹사이트가 나은지 그 이유와 웹사이트 개선 제안점을 작성하시오.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경영정보시스템_반즈앤노블과 아마존, 이트레이드와 티디 아메리트레이드 두 가지씩 웹사이드를 기능별, 사용자 친숙성, 기업 비즈니스 전략 지원 능력에 의해 각 기업을 평가하고 어떤 웹사이트가 나은지 그 이유와 웹사이트 개선 제안점을 작성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반즈앤노블

2) 아마존

3) 이트레이드

4) 티디 아메리트레이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거나 진입 장벽자체를 낮추는 것과 같은 경영전략이 담겨 있다는 점에서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2) 웹사이트 분석
웹사이트 자체가 초보 입문자의 접근성이 쉽도록 간략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문자체를 쓰고 있다. 마치 굉장히 초보적인 느낌의 필기체를 사용해서 주식이나 옵션 등의 어려운 부분의 느낌을 느끼기 어려운 웹사이트이다. 이에 초보 입문자들이 보기 쉬운 유투브를 통해서 이러한 교육의 접근 용이성을 준다는 점에서의 신뢰성이나 체계적인 정보력을 가지고 있어보인다는 점이 장점이다.
접근 자체의 상위 메뉴에서의 중간메뉴나 하위메뉴를 볼 수 있지는 않지만 상위메뉴 자체의 분류 자체가 명확하게 전문가 그리고 초보 교육으로 분류됨에 따라서 어렵지 않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으며 깔끔한 웹사이트 정보 제공의 형태라고 생각한다.
Ⅲ. 결론
전반적으로 모든 사이트를 본다면 분류적인 체계는 아마존을 뛰어넘는 카테고리는 찾아보기 어려웠다. 하지만 아마존의 문제라면 너무나 방대한 정보와 상품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의 세분화된 물품의 분류 자체의 활용도가 어렵다는 점이다. 즉 이것은 소비자의 입장에서의 상품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서 많은 상품 중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과 같지만 사실상 소비자가 상품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권리 자체의 활용은 낮다고 생각한다. 즉 분류된 상품의 상단부분만 접한다는 점에서의 놓치고 가는 상품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이고 상점의 입장에서는 수수료를 받지만 그 수수료의 부분이 굉장히 낮을 수 밖에 없는 카테고리 분류의 판매촉진 구조에 의해서 수익성이 낮은 시장이며 과도한 경쟁이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점 외에는 전자상거래에서의 특징적인 부분을 잘 세분화 되었다는 점에서의 아마존의 완성도가 높은 웹사이트가 뛰어난 것이라고 생각한다. 반면 반스 앤 노블은 본래의 거대한 시장을 점유하고 있던 서점의 노장으로써의 전통을 계승하고자 하는 점이 웹사이트에서의 서적의 상품만 다룬다는 점에서의 전문성은 있지만 웹사이트에서의 반스 앤 노블만의 색깔이나 브랜드 아이덴티디를 느낄 수 없다는 점으로 이 상점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역사나 전통을 느낄 수 없다는 부분이 굉장히 아쉬웠다. 즉 웹사이트라는 것은 단순히 간략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는 의미 이상의 오프라인의 그 고유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가상공간이라는 점이 이러한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디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서 구글의 브랜드 아이덴티디의 간략한 간소화된 웹 디자인과 프로그램을 들 수 있다. 이에 앞서 살펴본 모든 전자상거래 프로그램에서는 그러한 고유적인 특성이 없다는 점이 굉장히 아쉬웠다. 아마존의 경우는 사용자를 확대하여서 시장 자체를 다양한 방면으로 늘려나간다는 점으로써의 너무 많은 상품이 있다는 점에서의 포화된 시장에서의 판매자로써의 매력적이거나 많은 이윤을 기대할 수 있는 블루오션은 아니라고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앞으로의 이러한 인터넷 공간은 메타버스인 가상공간적인 것으로 그 고유의 기능이 잘 실행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Ⅳ. 참고문헌
이만재. \"e-비즈니스를 통한 경영혁신에 관한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우석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2003. 전라북도
김일환. \"인터넷 제휴 마케팅에 관한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2001. 서울
TD https://www.tdameritrade.com/education/how-to-invest.html
E-TRADE https://us.etrade.com/home
아마존 https://www.amazon.com/
반스앤노블 https://www.barnesandnoble.com/

키워드

레포트,   과제,   자료
  • 가격2,000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23.05.18
  • 저작시기2023.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848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