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_영화기획제작_2019-2021년에 극장에서 개봉한 한국영화를 사례로 들어, 영화기획 및 제작의 각 단계를 체계적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3)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방송통신대_영화기획제작_2019-2021년에 극장에서 개봉한 한국영화를 사례로 들어, 영화기획 및 제작의 각 단계를 체계적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3)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려고 한다. 그런데 이 영화는 우리의 현실을 보여 주었던 영화이다. 영화의 기획부터 들여다보면 우리사회에서 흔히 보는 일이다. 매스컴에도 자주 나오고 교묘한 방법이 이루어지고 있다. 볼 때마다 범죄자들을 빨리 잡혀야 하는데 하는 생각도 들었고, 날로 그의 방법이 다양해져서 이뤄지는 일들이 무섭기도 했다. 영화를 보면서 헉헉하는 장면들도 많았다. 영화 속에 싸우는 장면들도 많았지만, 사람의 감정의 소비가 컸던 영화로 남는다. 기획자는 이 영화를 만들면서 어떤 부분에 더 중점을 두고자 했을까 하는 생각도 먼저 들었다. 한서준의 험난하고 힘든 중국까지의 침투는 통쾌한 부분으로 남는다. 거기서 이루어지는 거대한 조직망과 한 사람의 돈을 가져가기위해서 시나리오를 쓰고 전화를 돌려받으며 전화를 받고나서 그 나락에 빠져 나올 수 없게 만들어져 있던 시스템에도 놀라웠다.
마지막 결국 모든 것이 탄로 나고 한국 경찰에 의해 소탕이 되지만, 씁쓸했다. 영화를 기획하고 만들고 직접 열연한 배우에게는 어떠한 마음이 남아을까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던 영화였다.
3. 결론
영화는 여러 단계를 거쳐서 만들어 진다. 한 사람의 노력이 아니라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한 편의 영화가 나온다. 관객들은 앉아서 영화를 보고나오면 끝이지만, 영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과정을 거쳐야 나온다. 기획 영화로 주제를 가지고 사회의 이면을 제시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만들어지고 기획되어지고 있지만, 근본적인 것은 관객들이 느껴져야 할 것이다. 그리고 영화를 보는 나의 태도도 바뀌어야 할 부분이 생각났다. 늘 영화를 보면 마지막 스크린에 올라오는 수많은 사람들의 이름이 있다. 열연한 배우들도 있겠지만, 그 영화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의 이름이다. 그들이 있었기에 영화가 나올 수 있었다. 미국에서의 관객들은 스크린에서 마지막 더 앤드가 올라와야 영화관을 나간다고한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영화의 내용이 끝나면 벌써 불부터 켜지고 계속 앉아 있는 것이 이상하게 여겨진다. 영화관들도 문화인, 영화인이 되기 위해서는 영화의 불은 스크린이 모두 끝이 나면 켜져야 한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참고자료]
1. 두산백과 보이스 피싱 [Voice Phishing]
2. 위키백과 보이스 영화
3. 영화사전, 2004. 9. 30. propaganda기획 영화 [企劃映畵]
4. 한국영화역사, 2014. 4. 15. 김미현 영화 산업 구조 변화와 제작 경향(1990∼1999)

키워드

레포트,   과제,   자료,   서평,   독후감
  • 가격2,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3.06.30
  • 저작시기2022.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1501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