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심리학적 학습 원리와 인간의 사고, 인지, 기억과정에 관한 심리학적 연구결과에 비추어볼 때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아이들과 젊은 세대들이 어떻게 하면 창의성을 가진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우리 교육의 문제점과 개선점은 무엇인지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제시하시오.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A+]심리학적 학습 원리와 인간의 사고, 인지, 기억과정에 관한 심리학적 연구결과에 비추어볼 때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아이들과 젊은 세대들이 어떻게 하면 창의성을 가진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우리 교육의 문제점과 개선점은 무엇인지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제시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 창의성을 가진 인간으로 성장하려면
- 우리 교육의 문제점과 개선점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문내용

이다.
이처럼 앞으로는 정해진 답을 맞히는 것이 아닌, 틀이 없는 문제 속에서 자신의 의견을 비치고 설득하며 의미 있는 결론을 도출해 내는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학습 위주의 교육이 대두될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이제는 다양한 경험과 응용 능력이 중요해진 것이다. 우리나라도 이 변화에 맞추어 교육의 목표를 정립하고 새로운 입시 제도와 교육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
3. 결론
지금까지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아이들과 젊은 세대들이 어떻게 하면 창의성을 가진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지 고민해보고 우리 교육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보았다. 창의성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는 방법은 개인적인 노력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측면은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획일화된 교육과 입시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이다. 하지만 관심을 가지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을 공부할수록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많아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입시 제도를 변화시키려면 그만큼 검증된 대안이 있어야 하며 전체적인 교육 과정에도 큰 변화가 따라야 한다. 또 계속해서 같은 방식의 학습만을 지속해 오던 아이들에게도 이러한 변화가 받아들여질 수 있는 상황인지 고려해야만 한다. 이 모든 고려사항을 안고 교육 제도를 개편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이 필요하고 끊임없는 연구와 시도가 있어야 할 것이다. 하지만 문제의 해결은 문제를 인지하는 것에서 시작하듯이 우리나라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과정의 시작에 있다고 생각한다. 여러 일각에서 현재 산업시장과 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우려의 목소리를 표하면서 비로소 새로운 방안을 찾아가게 되는 것이다. 이번 과제를 통해서 나도 사회의 구성원으로 현재의 산업과 인적자원, 개선점에 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앞으로는 나 또한 창의적인 사람이 되기 위한 노력을 해보고자 한다. 앞서 적어 내린 방법과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하며, 미래에 창의적인 인재가 되어 줄 다음 세대들을 위한 본보기가 되어 보고자 한다.
4. 참고문헌
김대호 저, 2016, 4차 산업혁명, 커뮤니케이션북스
임수현 기자, 2017, 창의성을 위한 긍정심리_최인수, 한국심리학회웹진
지성배 기자, 2018,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창의 교육의 실제적 방법, 에듀인뉴스
영국유학센터, 2021, 영국 대학교 입학과 입시 제도 A to Z
KBS시사, 2023, <다큐 30살 수능, 길을 잃다>
  • 가격2,5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3.07.13
  • 저작시기2023.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1750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