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1학기 발달평가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1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버스에 타기전부터 ‘선생님 저 OO랑 같이 앉고 싶어요’ 라고 이야기 한다. OO랑 짝꿍을 시켜주고 같이 앉을 수 있도록 해주자 기분이 좋은지 마냥 싱글벙글 웃는다.
놀이활동
쌓기영역에서 총을 만들어 교사에게 보여준다. “선생님 이거 총이에요. 한번 쏴봐요” 라고 하며 자신이만든 총을 교사에게 준다. 교사가 총을 받다들고 총 쏘는 흉내를 내자 활짝 웃는다.OO가 자신의 총을 교사에게 주자 “안돼 선생님 내총 가지고 있어” 라고 말을 한다.
놀이활동
술래잡기를 하는데 술래 친구가 OO를 향해 달려가자 OO가 달리기를 하며 도망을 간다. 친구가 계속 따라오자 신체를 조절하여 빠르게 움직이며 크게 웃는다.
일상생활
원하는 것이 이뤄지지 않을 때나, 친구들과 문제가 생겼을 때 언어표현을 하지 않고 떼를 쓰거나 큰 소리로 울어버리는경우가 있다. 교사가 다가가 “OO 왜 울어요? 울지 말고 뭐가 속상한지 말해주면 도와줄게요"하고 기다리면 한참 후에 울음을 그치고 이유를 말한다.
만3세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실내놀이 활동 시 강당에서 뛰어 놀지 않고 조용히 책을 보는 경우가 많다. 미끄럼틀과 트램펄린이 있는 곳에서는 소리를 지르며 놀이를 한다. 미끄럼틀과 트램펄린에서 열심히 뛰어 놀며 힘들다며 조금 쉬었다 놀이를 한다.
놀이활동
어린이집 정원을 산책하며 여름 꽃씨를 찾아보았다. 접시꽃의 씨앗을 따서 씨앗의 모양을 관찰해 보았다. OO는 접시꽃 씨앗을 보고 ‘선생님 벌레처럼 생겼어요‘ 라고 말을 하였고 OO는 ‘수박씨랑 비슷해요‘ 라고 말을 하였다.
1학기 발달평가
요즘들어 OO랑 많이 친해진듯 보이며 는 같이 놀이하고 손을 잡고 다니는 모습도 자주 보인다. 또한 같이 짝꿍을 하고 싶어하며 같이 짝꿍을 시켜주면 더욱 좋아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이 만든 총을 교사에게 보여주며 총을 쏴보라고 이야기 한다. OO는 자신의 의견을 정확히 표현할 수 있으나, 자신이 원하는대로 되지 않으면 비명을 지르거나 큰 소리로 울어버리는 경우가 있다. 실내 놀이터 이용 시 소리를 지르지 않고 활동하도록 지도가 필요하며, 친구들과 안전하게 놀이 할 수 있다.한가지 씨앗을 가지고 관찰하였는데 다른 유아들의 시선에 따라 관찰한 씨앗의 모양을 다양하게 표현하는 모습을 보였다.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버스에 타기전부터 ‘선생님 저 OO랑 같이 앉고 싶어요’ 라고 이야기 한다. OO랑 짝꿍을 시켜주고 같이 앉을 수 있도록 해주자 기분이 좋은지 마냥 싱글벙글 웃는다.
놀이활동
쌓기영역에서 총을 만들어 교사에게 보여준다. “선생님 이거 총이에요. 한번 쏴봐요” 라고 하며 자신이만든 총을 교사에게 준다. 교사가 총을 받다들고 총 쏘는 흉내를 내자 활짝 웃는다.OO가 자신의 총을 교사에게 주자 “안돼 선생님 내총 가지고 있어” 라고 말을 한다.
놀이활동
술래잡기를 하는데 술래 친구가 OO를 향해 달려가자 OO가 달리기를 하며 도망을 간다. 친구가 계속 따라오자 신체를 조절하여 빠르게 움직이며 크게 웃는다.
일상생활
원하는 것이 이뤄지지 않을 때나, 친구들과 문제가 생겼을 때 언어표현을 하지 않고 떼를 쓰거나 큰 소리로 울어버리는경우가 있다. 교사가 다가가 “OO 왜 울어요? 울지 말고 뭐가 속상한지 말해주면 도와줄게요"하고 기다리면 한참 후에 울음을 그치고 이유를 말한다.
만3세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실내놀이 활동 시 강당에서 뛰어 놀지 않고 조용히 책을 보는 경우가 많다. 미끄럼틀과 트램펄린이 있는 곳에서는 소리를 지르며 놀이를 한다. 미끄럼틀과 트램펄린에서 열심히 뛰어 놀며 힘들다며 조금 쉬었다 놀이를 한다.
놀이활동
어린이집 정원을 산책하며 여름 꽃씨를 찾아보았다. 접시꽃의 씨앗을 따서 씨앗의 모양을 관찰해 보았다. OO는 접시꽃 씨앗을 보고 ‘선생님 벌레처럼 생겼어요‘ 라고 말을 하였고 OO는 ‘수박씨랑 비슷해요‘ 라고 말을 하였다.
1학기 발달평가
요즘들어 OO랑 많이 친해진듯 보이며 는 같이 놀이하고 손을 잡고 다니는 모습도 자주 보인다. 또한 같이 짝꿍을 하고 싶어하며 같이 짝꿍을 시켜주면 더욱 좋아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이 만든 총을 교사에게 보여주며 총을 쏴보라고 이야기 한다. OO는 자신의 의견을 정확히 표현할 수 있으나, 자신이 원하는대로 되지 않으면 비명을 지르거나 큰 소리로 울어버리는 경우가 있다. 실내 놀이터 이용 시 소리를 지르지 않고 활동하도록 지도가 필요하며, 친구들과 안전하게 놀이 할 수 있다.한가지 씨앗을 가지고 관찰하였는데 다른 유아들의 시선에 따라 관찰한 씨앗의 모양을 다양하게 표현하는 모습을 보였다.
추천자료
- 관찰일지 (만3세)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건강, 자연탐구, 예술경험, 사회관계, 의사소통}
- 만3세 3월 유아관찰일지(15명분량 15페이지입니다)
- 만3세 5월 관찰일지(15명대상 15페이지로 구성)
- 만3세 6월 유아 관찰일지 15명분량(아동관찰일지 강추)
- 2018년 만3세 3월 4월 5월 6월 통합지표관찰일지+부모면담일지+발달평가 종합 18명분
- 2018년 만3세 7월 8월 9월 10월 통합지표관찰일지+부모면담일지+발달평가 종합 18명분
- 영아 관찰기록과 발달평가 만0세 (1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만5세 1학기 영아관찰기록 (관찰일지+종합발달평가) 5명 5페이지
- 영아반 유아반 연장반 보육일지 양식 및 예시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