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꼬끄 스포르티브의 분석 및 평가_A+과제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르꼬끄 스포르티브의 분석 및 평가_A+과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브랜드 소개

Ⅲ. 브랜드 분석
1. 브랜드 아이덴티티
2. 브랜드 개성
3. 브랜드 이미지
4. 브랜드 자산

Ⅳ. 브랜드 마케팅 전략 평가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경제 성장에 따른 소비자의 생활수준 향상과 건강에 관한 관심으로 인해 스포츠 관련 인구가 늘어나면서 스포츠 산업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졌다. 이에 우리 생활과 밀접한 스포츠용품에 대한 소비자의 팽창과 수요의 다양화로 브랜드는 급증하게 되었다. 실제로 국내 스포츠 산업의 총매출액은 2020년 기준 52조 918억 원으로 2019년에 비해 약 3억 원가량 하락하였다. 그러나 하락세였던 스포츠 시설업, 스포츠 서비스업과 달리 스포츠 용품업은 2019년 43.9%에서 48%로 상승한 규모로 전체 스포츠 산업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문화체육 관광부,2021). 따라서 스포츠 브랜드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란 스포츠와 레저 용품으로 국내외에서 생산 판매되는 모든 상표를 의미하는 것이다. 본문에서는 ‘르꼬끄 스포르티브’를 스포츠 브랜드로 제한하여 해당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이미지, 개성, 자산 측면을 분석하고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이 성공적이었는지, 앞으로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를 서술할 것이다.

Ⅱ. 브랜드 소개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1882년 EMILE CAMUSET에 의해 탄생한 140년 전통의 프랑스 스포츠 브랜드이다. 유럽과 일본을 비롯하여 전세계 55개국에서 만날 수 있으며 국내는 2004년 데상트코리아가 ‘르꼬끄 스포르티브’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정식으로 들어왔다.

Ⅲ. 브랜드 분석
1. 브랜드 아이덴티티
‘사물을 구성하는 모든 것에 동일성’을 의미하는 아이덴티티(identity)가 합쳐진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이름, 로고, 심볼, 디자인 등 단순 개념은 물론 브랜드의 목표와 의미를 제공한다. 브랜드가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이유는 기업 전체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시간이 흐르더라도 소비자들에게 의미 있는 특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을 것이다.

키워드

  • 가격2,5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3.08.12
  • 저작시기2022.09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122039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