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 기존 조직관리 패러다임과 새로운 조직 패러다임 대하여 나누어 서술하고 차이점에 대하여 개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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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리더십 ) 기존 조직관리 패러다임과 새로운 조직 패러다임 대하여 나누어 서술하고 차이점에 대하여 개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조직관리의 의미와 전통적 조직관리 패러다임
(2) 새로운 조직 관리 패러다임의 차이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운 조직관리 패러다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 도달하는데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자발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하게 할 것인가 하는 측면이다. 어떻게 하면 조직원들을 성장시킬 것인지, 조직원들에게 어느 정도의 권한을 줄 것인지의 문제를 다루는 것이 리더의 역할이 된다. 리더는 조직원들이 업무에 대한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업무 전반의 영역을 파악하고 필요한 역량 증진의 과정을 도우면서, 리더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면서 조직원들에게 일정한 자율권을 제공하게 한다. 이렇듯 조직원들을 임파워먼트 하는 방식으로 조직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것이 전통적 조직관리 패러다임에 비해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조직시스템으로 구축이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3. 결론
조직관리의 영역에서 ‘사람’은 언제나 중요한 것이라 이야기하지만 현실에서 그 중요성이 놓쳐지기 쉽다. 그러나 조직에서 어떤 리더와 함께하는가와 관련한 것은 조직 생활을 하는 많은 사람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조직원도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마음이 존재하기 때문에 올바른 방향으로 끌어주고 성장시켜주는 리더가 존재한다면, 조직 내에서 조직원들은 긍정적 동기와 비전을 갖고 살아가게 된다. 이것이 새로운 조직관리 패러다임이 전통적 조직관리 패러다임에 비해 각광 받게 된 이유이자, 사람에 대한 연구와 고민이 더 많이 필요한 이유이다.
4. 출처 및 참고문헌
Oxford Language
리더십 패러다임의 진화와 그 결정 역량 요인 : 리더십의 ABC 역량 모델, 남기덕, 한국심리학회지 : 사회 및 성격 vol.22. no.3,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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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3.09.07
  • 저작시기2023.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22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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