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9월,10월 관찰일지 / 5명 10P분량 관찰일지 / 평가제,평가인증 관찰일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1세 9월,10월 관찰일지 / 5명 10P분량 관찰일지 / 평가제,평가인증 관찰일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9,10월 발달평가

본문내용

9,10월
발달평가
밥만 먹으며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고 하진 않지만 OO는 도구를 사용하여 스스로 먹는 모습을 보인다. OO가 자신이 만든 모양을 하나씩 관찰하며 모양이 다른 것은 다시 빼 같은 모양을 만들어 쌓아주는 모습을 보였다.아기 인형에 관심보이는 OO는 또래영아가 어부바를 한 것을 보며 어부바 하고 싶음을 표현하고, 교사가 도와주니 아기 인형 2명을 안아주며 어부바를 표현한다. 교사의 언어를 따라하거나 또는 연상하여 OO다. OO의 활발한 언어활동이 이루어지도록 물어보거나, 이야기를 나누어 영아의 언어활동을 지원하여야겠다.
만1세 OOO반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관찰자
OOO
관찰기간
9월 1일 ~ 10월 31일
구 분
관 찰 내 용
일상생활
점심시간이 되어 배식을 하고 자리에 앉아서 밥을 먹자고 하자 먹지 않고 교실을 돌아다녔다. 스스로 먹지도 않고 교사가 도움을 주려고 해도 먹지 않으려고 했다. 엄마가 오자 엄마의 도움을 받아 돌아다니면서 밥을 먹었다.
놀이활동
종이를 구겨 만든 공을 보며 관심을 보였다. OO에게 교사가 공을 굴려주자 받으려고 한다. 하지만 공이 자신의 생각과는 다른 곳으로 가자 다른 곳으로 시선을 두며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친구들이 공에 관심을 보이자 말없이 가져오며 탐색한다. 교사가 친구의 것임을 이야기를 해 주자 울음을 보인다.
놀이활동
OO가 소꿉 놀이를 하는 친구의 옆에 앉는다. 놀이하는 친구를 바라보다가 친구와 같은 숟가락을 손에 쥐고 음식을 먹는 흉내를 내며 놀이하고 그릇에 음식을 담기도 한다.
일상생활
식판에 있는 유부초밥을 가리키며 “뭐야?” 라고 말한다. 교사가 “유부초밥이네”라고 말하자 OO는 “유부초밥” 이라고 말한다. 교사가 “OO도 간식 먹어볼까?”라고 말하자 손으로 숟가락을 잡은 뒤 숟가락에 유부초밥을 올린다. 유부초밥 하나를 먹은 뒤 다시 숟가락에 유부초밥을 올려 입에 넣는다. 식판에 있는 유부초밥을 다 먹자 식판을 가리키며 “줘 줘”라고 말한다.
만1세 OOO반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관찰자
OOO
관찰기간
9월 1일 ~ 10월 31일
구 분
관 찰 내 용
놀이활동
십자 블록을 끼워 기차를 만들며 놀이하던 OO의 옆으로 친구가 다가와 십자 블록을 끼운다. 십자 블록의 한 부분이 잘 끼워지지 않는지 “으으으” 라고 옹알이하며 울먹이는 친구를 본 OO가 “내가, 내가” 라고 말하며 친구의 블록을 가져가 끼운 후 다시 전해준다.
놀이활동
“OO야 선생님과 어떤 놀이기구를 함께 탈까요?” 하자 미끄럼틀 앞으로 간다. “미끄럼틀을 선생님과 함께 탈까요? 하자 ”네“ 라고 한다. ”계단을 올라가서 타고 내려올까요?“ 하자 교사의 손을 잡고 계단을 올라간다. ”선생님이 안고 탈게요“ 하며 OO를 안고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자 다시 계단으로 간다.
9,10월
발달평가
식습관이 아직 자리 잡히지 않아서 스스로 먹으려 하지 않고 도움을 받아 돌아다니면서 밥을 먹는다. 제자리에 앉아서 돌아다니지 않고 스스로 먹도록 지도해야겠다. OO는 간식의 이름을 물어보며 음식에 관심을 보였고, 간식을 모두 먹은 뒤 더 달라고 표현하는 모습을 보였다. 친구를 도와준 OO에게 “OO가 친구 도와줬구나, 멋진 친군데” 라고 말하며 격려해주고 영아들에게 많은 양의 블록을 제공하여 함께 놀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만1세 OOO반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관찰자
OOO
관찰기간
9월 1일 ~ 10월 31일
구 분
관 찰 내 용
일상생활
OO는 엄마와 인사하고 헤어지자고 하니 울면서 엄마한테 매달린다. 엄마가 문 밖으로 나가시자 교사에게 안기며 금새 눈물을 그치고 친구들의 놀이 모습을 바라본다
놀이활동
OO는 습자지를 손으로 잡은 채 위아래로 흔든다. 선생님이 “OO 꼭꼭 숨어라”라고 말하자 OO는 “응?”이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OO야 OO 찾 아서 꼭꼭 숨겨볼까?”라고 말하자 OO는 옆에 있는 OO의 머리 위에 습자지를 뿌린다
놀이활동
블록으로 즐겁게 놀이한다. 정리시간이 되어 교사가 정리를 해 볼 수 있도록 이야기 해 주자 블록을 바구니에 넣는다. 친구가 바구니를 들고 일어나자 소리를 지르며 “아니야 ! 내가 할 거야 왜 뺏어”라고 말한 뒤 친구의 바구니를 뺏는다.
일상생활
“하늘이 깜깜하네” 라고 교사가 말하자 OO가 놀다가 창문을 쳐다본다. 놀던 인형을 안고 창문 앞으로 다가가 올려보더니 “하늘에서 천둥쳤어” 라고 말한다. “선생님도 봤어. 번쩍하고 우르르 쾅 했지?”라고 이야기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비가 오면 어떡하지?” 라고 교사가 물어보자 “OO 엄마가 우산 가지고 올 거야”라고 대답한다.
만1세 OOO반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관찰자
OOO
관찰기간
9월 1일 ~ 10월 31일
구 분
관 찰 내 용
놀이활동
등원한 OO가 교사의 손을 잡고 교실로 들어온다. 천천히 이동하며 주변을 둘러본다. 이후 베이비 몰펀을 만진다. 교사가 블록을 끼우니 바라보다 바구니에서 블록을 꺼내 위에 끼운다. 블록이 끼워지지 않자 교사에게 건네준다. 교사가 OO의 손을 함께 잡고 블록을 잡아 끼우니 다른 블록을 잡고 그 위에 끼우기를 시도한다.
놀이활동
바구니에서 노란색 손잡이거울을 꺼낸다.거울을 얼굴에 가지고 가서 보여주며 웃는다. 교사가 분홍색 손잡이 거울을 보여주자 노란색 손잡이 거울을 바닥에 내려놓고 분홍색 손잡이 거울을 가지고 간다.
9,10월
발달평가
OO는 적응단계를 거쳐 엄마와 헤어질 때 울더라도 금방 그치고 놀이를 시작할 수 있다. 친구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친구에게 습자지를 뿌리며 함께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선생님이 상호작용을 해주면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 놀이를 유도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래 친구들에게 관심을 갖고 친구가 요구하는 것과 감정에 관심을 기울이고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다. 특정 친구의 감정을 이해하려는 모습이 보여 다른 친구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상호작용을 해주고 있다. 교사의 손을 잡고 안정적으로 대근육을 움직이며 걸을 수 있다. 블록 끼우기를 어려워하여 교사의 도움을 받고 반복적으로 활동하기를 즐거워했다.
  • 가격5,5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3.09.13
  • 저작시기2023.0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2355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