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어린이집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7명 34Page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1세 어린이집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7명 34Page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본생활
- 관찰내용
- 발달평가
(2) 신체운동
- 관찰내용
- 발달평가
(3) 의사소통
- 관찰내용
- 발달평가
(4) 사회관계
- 관찰내용
- 발달평가
(5) 예술경험
- 관찰내용
- 발달평가
(6) 자연탐구
- 관찰내용
- 발달평가

본문내용

르니 “꽥꽥” 하고 소리가 났다. 교사도 따라서 “꽥꽥” 하며 오리 소리를 내어 주었더니 손뼉을 치며 웃음을 보였다.
발달평가
여러 가지 표정에 반응하고 모방 할 수 있다.
만1세 OOO 관찰기록 (15)
담임
원장
OOO
OOO
OOO반
영아명
OOO
연령
만1세
영역
관 찰 내 용
사회관계
뚜껑을 찾아서 맞춰주세요 놀이를 하는데 병을 종류별로 두 개를 들어서는 친구가 가져갈까봐 미리서부터 “안 돼”를 외치며 부둥켜 안고 있다. 부둥켜 안고 있느라고 뚜껑을 열고 닫아볼 생각을 못한다.
발달평가
자기 소유욕이 강해 친구들과 나누어 가지는게 어렵다.
예술경험
구긴종이에 물감을 찍어 교사가 종이에 찍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교사가 구긴 종이를 OO에게 주자 손에 구긴 종이를 잡고 물감을 종이에 찍는다.
발달평가
OO가 처음에는 물감을 찍는 활동에 거부감을 보였으나, 지금은 물감을 꺼내어서 눈으로 보여주면 적극적으로 다가와 자신도 하겠다는 의사를 표현한다. OO가 다양한 미술적인 경험을 해 볼수 있도록 환경 및 자료를 제공해 주어야겠다.
자연탐구
OO가 생태공원에 도착하자 주변의 나무와 꽃들을 보며 \"선생님 나무가 많아요"라고 말을한다. \"그렇지? 나무와 꽃들 가까이 누가 있는지 잘 살펴볼까했더니 \"선생님 나비랑, 벌이 있어요\"라고 말한다.
발달평가
주변의 식물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할 수 있다.
만1세 OOO 관찰기록 (16)
담임
원장
OOO
OOO
OOO반
영아명
OOO
연령
만1세
영역
관 찰 내 용
기본생활
식사를 하고 OO가 교사의 어깨에 손을 올리며 “맘마 먹었지, 치카치카 할까?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에게 “OO 밥 맛있게 먹었으니까 깨끗하게 양치하러 갈까?”라고 말하니 OO가 화장실로 뛰어간다.
발달평가
OO는 교사의 도움을 받아 하루 일과를 편안하게 경험할 수 있으며 도움을 받아 몸을 깨끗이 할 수 있다.
신체운동
OO가 옥상 놀이터에서“선생님 아기인형 주세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아기인형을 주니 OO가 아기인형을 유모차에 태우고 걸어가면서 대근육활동을 한다.
발달평가
정적인 활동 보다는 동적인 활동을 좋아하고 신체 움직임이 많은편이다.옥상놀이터에서 활발하게 몸을 움직여서 노는 것을 좋아하고 자동차 타기를 좋아한다.
자연탐구
OO는 봄꽃 사진책에 관심을 가지며 자유롭게 탐색하는 모습이 보인다. OO는 교사에게 “개나리야.”라고 이야기하며 책을 넘기는 모습이다.
발달평가
OO는 봄꽃 사진 책에 관심을 가지며 즐기는 모습이 보인다. 교사에게 봄꽃 사진에 대해 말소리로 의사를 표현한다.
만1세 OOO 관찰기록 (16)
담임
원장
OOO
OOO
OOO반
영아명
OOO
연령
만1세
영역
관 찰 내 용
사회관계
친구들이 얼굴사진이나 이름 스티커를 떼려고 하면 야단치며 못하게 한다. OOO반 OO가 OO의 스케치북을 가지고 가서 찢으니까 손가락을 물어버린다.
발달평가
교사가 무엇을 하라고 하고 무엇을 못하게 하는지 아주 잘 알고 있고 친구들을 야단 치기도 한다.
예술경험
OO가‘그대로 멈춰라’노래가 나오자 ‘멈춰라’부분에서 멈췄다가 다시 움직이며 춤을 춘다. OO가‘즐겁게 춤을 추다가~’라고 노래를 따라 부른다. 마라카스를 가져와서 마라카스를 흔들며 놀이한다.
발달평가
이제는 노래를 부분적으로 따라 부르는 모습을 보였다. 반복되는 노랫말이 있는‘둥글게 둥글게’등 다양한 노래를 들려주어야겠다.
자연탐구
산에 올라가서 야생화를 보더니“와~ 꽃.”하며 달려간다.“OOO, 선생님”을 부르며 오라고 손짓을 하며 꽃을 손가락으로 가르킨다.“노란꽃이 정말 예쁘구나!”해줬더니 한송이를 따서 OO이 한테 준다. 또, 돌맹이를 주워서 친구들 한테 준다
발달평가
풀숲에 있는 무당벌레를 찾아서 기어가는 것을 관찰을 하며“무당벌레가 기어서 저쪽으로 간다.”하고 표현 할 수 있다. 무당벌레를 만지지 않고 쳐다봐야만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만1세 OOO 관찰기록 (17)
담임
원장
OOO
OOO
OOO반
영아명
OOO
연령
만1세
영역
관 찰 내 용
기본생활
자유놀이 중"선생님 쉬 마려요"라고 말을 해 화장실에가서 스스로 옷을 내리고 변기에 앉아 쉬를 한다. “선생님 다했어요"라고 작은 소리로 말한다.
발달평가
스스로 배변의사를 표현할 수 있고 옷을 스스로 벗고입을수있다.
신체운동
OO가 바닥에 떨어져 있는 두 개의 벽돌 블록을 보고 다가가서 두 손으로 하나씩 벽돌 블록을 잡고 일어서서 교사에게 걸어오고 있다.
발달평가
OO가 바닥에 있는 벽돌블록을 두손으로 잡고 이동하여 교사에게 벽돌블록을 주었다. 교사가 벽돌블록을 쌓는 모습을 보여주자 OO도 교사의 행동을 모방하여 벽돌 블록을 쌓아보았다. OO가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을 활용해 볼 수 있도록 놀이를 계획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겠다.
의사소통
OO는 교실에 새로 생긴 잔디인형을 보며“이거 뭐예요?”라고 물어본다. 교사는“이거는 ‘잔디인형’이라는 거야 여기서 이제 싹이 올라 올 거예요”라고 이야기 하자 OO는“이거 잔디인형 맞지요?”라고 이야기 하며 “잔디인형에서 언제 싹이 올라와요?”라고 이야기 한다.
발달평가
OO는 새로운 것에 대해 알고 관심을 가지며 말할 수 있고 새로운 단어에 대해 습득할 수 있다.
만1세 OOO 관찰기록 (17)
담임
원장
OOO
OOO
OOO반
영아명
OOO
연령
만1세
영역
관 찰 내 용
사회관계
잠잘 때 친구 OO이랑 나란히 눕혀 놨더니 놀려고만 한다. 둘이서 주거니 받거니 무슨 말을 하는데 알아듣기 힘들다. 놀이터에서 놀았던 이야기도 나왔다.
발달평가
친구 OO이랑 노는 것을 아주 즐거워하며 친화력이 좋은편이다
예술경험
OO는 겨울나무 동요를 따라 부른다. 겨울 나무 동요가 끝나면 다시 반복적으로 노래가 나오고 계속 따라 부르기를 시도한다.
발달평가
OO는 노래를 흥겹게 따라 부르며 가사와 율동을 익히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OO가 교실에 들어와 놀잇감을 살펴 본다. 교사가 와플 블록을 주니 OO가 블록을 가져가 만진다. 교사에게 다시 건네주기를 반복한다.
발달평가
새로운 공간의 다양한 장난감을 탐색하며 놀이를 하기 보다는 살펴보거나 바닥에 늘어 놓는등의 탐색이 이루어진다.
  • 가격16,500
  • 페이지수34페이지
  • 등록일2023.10.17
  • 저작시기2023.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2718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