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11,12월 관찰일지기록 (일상,놀이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4세 11,12월 관찰일지기록 (일상,놀이 관찰일지와 발달평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11,12월 종합평가

본문내용

타 할머니랑 루돌프랑 함께 살고 있어요”라고 말하며 상상한 그림에 대해 소개해준다.
11,12월 종합평가
OO가 눈이오면 하고 싶었던게 많았는지 눈 놀이에 대해 이야기 하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인다. 스스로 놀잇감을 선택하여 놀이할 수 있으며, 하고 싶은 놀이를 선생님과 친구에게 제안하여 함께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악기를 사용해서 연주할 때 적절한 힘 조절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놀면서 친구에게 자신의 작품을 보여주며 자랑하듯 하는 말을 하는 것을 보니 언어발달이 잘 이뤄진 듯 하다. OO는 자신의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그림 그리기 활동에 흥미를 보이며 참여하며 그림과 구체물을 연계하여 생각하고 그림으로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만2세 OOO 11,12월 관찰기록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11월 1일~12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오전에 등원한 뒤 가방을 정리하고 교사 옆으로 다가와 갑자기 울기 시작한다. 교사가 ‘OO야 왜 울어요라고 묻자 OO가 ’엄마가 보고싶어’라고 대답하여 울었다. 교사가 OO를 안아주며 공감해주자 OO가 울음을 그치며 교사 옆에 앉아 색칠공부활동을 시작하였다.
놀이활동
OO가 과학 책상에서 과거, 현재. 미래의 교통수단 놀이를 한다. 여객기 카드를 손에 든 OO는 “여객기다.” 라고 말하면서 현재의 비행기 칸에 놓는다. 다른 친구가 증기자동차를 자동차 칸에 놓자 “맞았어. 과거야.” 라고 말한다. 고속철도 카드를 들고 현재의 기차칸에 놓는다.
놀이활동
이면지와 색종이를 꺼내 이면지를 4등분으로 하여 접는다. 종이를 접은 후 색연필을 꺼낸 뒤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여기다 아이폰 써 주세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영어로 아이폰을 적어주자 “감사합니다”라며 다시 자기 자리로 돌아가 카메라와 하트, 사과를 그리고 뒷면을 색칠한다.
일상생활
점심시간에 자리에 앉아 배식을 받은 후 ‘잘 먹겠습니다.’인사를 한 후 숟가락을 든 후 밥을 먹고 국물을 먹는다. 포크를 들고 반찬을 찝어 먹고 ‘이제 말아 먹을거에요.’라고 이야기를 한 후 숟가락을 사용해 국에 밥을 말은 후 먹는다.
11월,12월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11월 1일~12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미술영역에서 가위와 종이를 가지고와서 앉는다. 가위로 종이를 자르고 테이프를 가지고 와서 잘라 붙인다. 종이에 붙인 테이프를 떼고 휴지통에 버린다. 교사가 “OO야 무엇을 만들다가 버린거에요?‘ 라고 물어보자 ”엄마 선물이요. 예쁘게 하고 싶어요.“ 라고 이야기 한다.
놀이활동
색종이로 비행기를 접다가 갑자기 OO는 눈물을 흘린다. “OO야 왜 우니라고 물어보니 손을 양쪽으로 흔들며 “저 못 접겠어요.”라고 말한다. 못 접어도 괜찮다고 말하며 선생님과 함께 접어보자고 하니 눈물을 멈추고 선생님과 함께 비행기 접기를 한다.
11,12월 종합평가
과거, 현재. 미래의 교통수단에 관심을 갖고, 비행기와 기차의 현재 교통수단 카드를 알맞게 놓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단어 카드를 놓을 때도 글자를 읽어보고 말하는 모습을 알 수 있다. O는 자신이 알고 있는 것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휴대폰으로 놀이를 하기 위해 다양한 미술 재료를 이용하여 스스로 휴대폰을 만들어보았다. OO는 비행기 접기에 관심을 보였지만 어려워하여 선생님의 도움으로 함께 비행기 접기를 완성할 수 있다
만2세 OOO 11,12월 관찰기록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11월 1일~12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OO가 “선생님 OO가 장난감 만든 거 부셔트렸어요” 라고 이야기를 한다. OO가 “아니야 그런게 아니야.” 라고 큰 소리로 이야기한다. 교사가 무슨 일인지 물어본다. 그러자 OO가 “OO가 제가 먼저 잡은 것을 가지고 갔어요. 그래서 제가 화가 났어요.” 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OO 이야기를 듣고 중재하며 어떻게 사이좋게 놀 수 있는지 물어보자 OO가 “친구랑 함께 놀이를 해요. 속상하지 않게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놀이활동
친구가 실로폰을 치자 OO가 “내가 계이름 맞춰볼게”라고 말하며 친구에게 다가간다. 친구가 ‘도’를 치자 “미!”라고 말하며 계이름 맞추기 게임을 한다.
놀이활동
OO가 수의사 역할을 맡아 친구들과 동물병원 놀이를 하고 있다. OO가 “의사 선생님, 우리 강아지가 배가 아픈가 봐요.”라며 강아지 인형을 내밀자 OO가 “이리 오세요. 진찰을 해 드릴게요.”라며 청진기를 귀에 꽂고 강아지의 소리를 듣는다. “배탈이 났군요. 주사를 맞아야겠어요. 간호사님, 저 좀 도와주세요.”라며 친구에게 주사를 건네받아 강아지 인형에 주사를 놓는다.
일상생활
OO가 교사에게 “선생님 저 쉬고 싶어요”하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그래? 그럼 휴식영역에서 쉴까요?” 하고 묻는다. OO가 “휴식영역에서 책 보면서 쉬고 싶어요.” 라고 말한 뒤 앉아서 책을 읽는다.
11월,12월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11월 1일~12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OO와 역할영역에서 소꼽놀이를 한다. OO가 어떤 음식을 만들지 물어보자 피자를 만들자고 제안한다. OO와 함께 피자만들기를 시도한다
놀이활동
이야기 할머니가 들려주시는 동화의 내용중 그리고 싶은 내용을 그림으로 그려 보기로 하였다. 색연필을 들고 가만히 앉아 있기만 한다. “못 그리겠어요"하며 앉아있다. 강아지를 그려 보라고 하자 못 그린다며 앉아있어 물고기 그림을 그려주자 강을 그리고 다른 물고기도 그린다
11,12월 종합평가
평소엔 소심하고 조용한 성격인데 OO와 놀이할 때는 밝고 표현도 잘 한다. 친구 사귀는 걸 어려워하나 또래를 좋아하고 또래관계형성이 좋다.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직업이 하는 일을 알고 있으며 친구와 함께 놀이하는 것을 즐기고 친구와 놀이 속에서 도움을 주고받으며 긍정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 친구와 함께 음식을 만들며 사이좋게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 자신감이 많이 결여되어 있어 지속적인 격려와 관심이 필요하다.
  • 가격4,8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3.11.12
  • 저작시기2023.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3028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