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반 1년 관찰일지 및 1,2학기 총평 12Page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반 1년 관찰일지 및 1,2학기 총평 12Page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1학기 발달평가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2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만들기 시작한다.
2학기 발달평가
OO는 원에서 생활할때와 다르게 돌발행동을 많이 보여 좀더 주의깊게 지켜보며 인솔해야 될 것 같다. OO는 다양한 신체활동을 시도하려고 하지만 간혹 놀이기구를 위험하게 타려는 모습을 보인다. 한글공부나 수학 공부는 어려워 하고 잘 하지 않으려고 하였으나 미술 활동에 있어서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색깔 물에 관심을 갖고 색을 섞어서 탐색할 수 있다.OO는 밥을 잘 먹는 편이긴 하나 식사량이 많지 않고 오래 먹는 편이다. 주로 국물에 말아 먹어 반찬과 먹도록 반복적인 지도가 필요하다. 미술놀이에 흥미가 많고 자신이 원하는 대상의 특징을 알고 정확히 그림으로 그려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음률 놀이에도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만3세반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영아명
OOO
관찰자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구 분
관 찰 내 용
일상생활
OO가 주말을 즐겁게 보내서 그런지 기분이 좋아 보인다. 오전 간식이 맛이 있는지 교사에게 “더 주세요” 라고 말한다. 간식을 맛있게 다 먹고 간식 그릇을 정리한다.
놀이활동
바닥에 놀잇감 사진이 붙여진 곳에 간 OO가 사진 위를 걸어간다. OO가 놀잇감 사진위를 걸어가는 구나 뛰어 갈수도 있어요? 라고 물어보자 네 라고 대답하고 뛰어본다. 교사가 선생님은 깡충깡충 토끼처럼 뛰어볼게 라고 말을 하고 뛰어보자OO도 교사를 따라 깡충깡충 그림위를 뛰며 지나간다.
놀이활동
아기 인형을 교사에게 보여주며 “여기 아기가 있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아기의 이름이 뭐에요?” 라고 말하자 OO는 “OO에요” 라고 말한다. OO는 “응애응애” 라고 말한 뒤 “아기가 배가 고파서 우나봐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라고 말하자 OO는 “아기야 엄마가 금방 우유줄게 울지말고 기다려” 라고 말한다. OO는 아기 인형에게 우유를 주며 “우리 OO가 배가 많이 고팠구나” 라고 말한 뒤 인형을 안아준다.
일상생활
OO와 손을 잡고 가는 도중에 OO가 조금 늦게 따라오자 ‘야~빨리와’ 라고 크게 소리를 친다. 그리고는 OO의 팔을 세게 잡아당긴다.
만3세반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관찰자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구 분
관 찰 내 용
놀이활동
새노래 시간에 노래를 소개해주거나 익숙한 노래를 들려줄 때 노래를 들으면서 몸으로 리듬을 타는 모습이 보인다. 노래를 좋아하고 노래에 맞춰 춤추는 활동을 즐거워한다.
놀이활동
친구와 함께 황사를 조심해요 게임 활동을 해 본다.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하고 OO차례가 되자 주사위를 굴려 본다. 주사위에 나온 점을 세고 나온 수만큼 마스크를 가져와 붙이기를 반복해 보며 활동 해 보기를 한다.
2학기 발달평가
그림자료 징검다리를 보고 그 위를 걸어보거나 두발로 뛸수 있으며 블록으로 만든 외나무 다리를 균형을 잡고 걸을 수 있는 것을 놀이를 통해서 알수 있엇다. OO가 신체조절 능력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놀잇감이나 환경을 제공해 주어야겠다.집에서 엄마가 동생에게 하는 행동을 관찰하고 기억한 뒤 아기 인형으로 역할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친구와 놀이 시 자신이 주도하는 대로 하지 않으면 힘을 가해 강압적으로 리드하려는 모습을 보인다. 수를 정확하게 셀 줄 아는 모습을 보였다. 쓰기를 할 때 아직 숫자를 바르게 쓰거나 읽기는 조금 어려워 하지만 개수를 세는데에 있어서는 어려움을 보이지는 않았다.
만3세반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영아명
OOO
관찰자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구 분
관 찰 내 용
일상생활
점심시간에 밥과 계란찜을 같이 먹다가 다리를 구부리기 시작한다. 그러면서 밥을 조금 흘린다. 교사가 바르게 앉아서 먹자고 하니 바르게 앉아 먹다가 다리를 움직이며 옆을본다.
놀이활동
교실 바닥에 붙여놓은 낙엽사진을 보며 “나는 이거 밖에서 본 적 있어요” 라고 이야기하며 따라 걸어본다. 낙엽 길을 하나씩 점프를 해보기도 하며 대근육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
놀이활동
생활도구 카드 모으기 활동을 하기 시작한다. 두 개씩 나누어져 있는 카드를 보더니 “냉장고” 라고 말하고 냉장고 카드를 가져와서 냉장고 카드 옆에 둔다. 냉장고 카드 옆에 있는 세탁기 카드를 보더니 손을 움직이던 OO는 세탁기 카드를 가지고 와서 옆에 둔다.
일상생활
식사를 하다 OO가 “선생님 이것좀 보세요, 나는 김치, 나물 다 먹읗 수 있어요” 라고 말하며 김치를 먹는 모습을 보여준다. OO에게 “OO는 골고루 너무 잘먹는다”라고 말하니 OO가 “너무 맛있어요, 튼튼해지겠어요” 라고 말한다.
만3세반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관찰자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구 분
관 찰 내 용
놀이활동
노래를 들으면서 몸으로 표현하는 모습이 자주 보여지며 친구와 함께 춤을 추면서 즐기는 모습이 보여진다. OO는 새노래 시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태도를 보이지만 자리에 앉아서 노래를 들어보지만 집중하는 시간이 짧아서 친구와 장난을 치는 모습들도 자주 보였다.
놀이활동
블록놀이를 마친 OO가 바닥에 블록을 늘어놓은 채로 일어난다. 교사가 “밟으면 다치지 않을까?”말하자 다시 자리에 앉아 블록을 바구니에 담는다. OO가 블록 판에서 뺀 블록을 던지는 모습에 교사가 “던지면 블록이 튕겨서 OO 머리에 콩 맞을 수도 있어”라고 위험성에 대해 이야기 해주자 던지지 않고 조심조심 바구니에 블록을 넣는다.
2학기 발달평가
OO는 점심을 먹을 때 바른 자세로 먹을 수 있도록 이야기 나누고, 음식을 흘리지 않고 먹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호작용이 필요하겠다. 다양한 방법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하고 시도할 수 있다. 대근육 활동을 즐겁게 경험할 수 있으며 실내외 신체활동을 즐긴다. 다양한 생활도구 카드에 관심을 가지고 생활 도구 이름을 말하고, 분류하는 모습이었다. 게임을 이해하며 도미노처럼 같은 카드를 찾아서 맞춰볼 수 있었다. 놀잇감을 던지는 모습이 보일 때마다 위험성에 대해 알려주고 바닥에 널려 있는 블록을 밟지 않고 함께 정리해보거나 피해서 이동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었다.
  • 가격6,9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23.12.23
  • 저작시기2023.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3313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