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0세 부모상담일지 1년치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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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만0세 부모상담일지 1년치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만0세 부모상담일지 1년치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1) 교사의견
기본생활습관
대인관계
발달정도 (언어, 신체 등)
행동특성
건의사항

(2) 부모의견
기본생활습관
대인관계
발달정도 (언어, 신체 등)
행동특성
건의사항

본문내용

미끄럼틀은 도와달라고 손을 내밀기도 한다. 동화책을 좋아하고 요즘은 블록에 이나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져서 친구들과 놀이 범위가 넓어졌다.
활발한 편이라 신나는 놀이기구를 좋아한다. 친구들이랑 두루두루 잘 지내는 편이다.
행동특성
숟가락에 밥을 떠 식판에 놓아두면 스스로 숟가락을 들고 먹으려는 모습이 보이고 양치질을 하지 않으려고 했으나 지금은 교사의 도움을 받아 양치질을 잘한다.
어린이집 등원 후 놀이하는 방식이 다양해져서 좋은 것 같다. 요즘 수저질과 양치질에 관심을 많이 보인다.숟가락과 칫솔을 달라고 하여 스스로 하려고 한다.
건의사항
없음
2학기 OOO 개별상담일지
원 아 명
OOO
나이
만0세
상담참여자
OOO
형 태
방 문 ( O )
전 화 ( )
구 분
교사
부모
기본생활습관
점심시간에 자기 자리에 잘 안앉아 있음. 친구들이 모두 앉아서 밥을 먹기 시작하면 와서 앉아서 먹는다
단맛나는 과일만 먹어서 걱정이다.
채소, 나물, 국은 잘먹는다 볶음밥, 전과 같은 기름에 두른음식은 싫어하는 것 같다.
대인관계
학기 초에는 선생님이 옆에 있지 않으면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요즘에는 선생님이 옆에 있지 않아도 스스로 놀잇감을 선택하고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선생님의 무릎에 앉거나, 먼저 손을 잡는 등 선생님과의 스킨십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
맞벌이 가정이라 떨어지기 싫어하고 불안해하는 모습이 보이지만 많이 좋아지고 있다. 길에서 어른들을 만나면 손을 흔들며 인사한다.
발달정도
(언어, 신체 등)
상앞에 앉혀주면 상을 잡고 일어나는 경우도 있다. 교구장앞에서 한참을 서서 놀이하기도 한다. 앉아서 놀이하다가 앞으로 몸을 숙이고 엎드리기 하고 엉덩이를 들썩이며 기려는 행동을 가끔 보이기도 한다. 기분이 좋을 때에는 엎드려서 놀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앉혀주면 앉아서 잘놀고 놀다가 지루하며 스스로 엎드려서 놀이한다. 세워주면 10분이상 서서 잘 논다
행동특성
상윤이의 특성을 파악하시고 OO가 어떨 때 그런 행동을 하는지 관찰하여 보시면 좋을 것 같다. 어린이집에서는 잘 되지 않는 일이 있으면 짜증을 내고 울음 섞인 소리를 내기는 한다.
삐지면 구석으로 혼자 가고, 잘 안 되는 일 있을 땐 가끔, 본인 머리를 때리기도 한다.
건의사항
턱을 오른쪽으로 미는 습관이 있는데 원에서도 그런 모습을 보이며 하지 못하도록 주의 부탁하심
2학기 OOO 개별상담일지
원 아 명
OOO
나이
만0세
상담참여자
OOO
형 태
방 문 ( O )
전 화 ( )
구 분
교사
부모
기본생활습관
자리에 앉아서 양말을 벗으며 자신의 사물함을 찾을 수 있다. 담임교사와 아닌 사람을 구별하며 손을 씻자라는말에 교사의 도움을 받아 화장실에 가서 손을씻으며 친구의 얼굴에 세수를 시켜 줄수 있다. 점심이나 간식먹자 라는 말에 자리에 앉아서 포크나 숟가락을 사용하여 먹을 수 있다. 낮잠은 12시 30분에서 2시 30분정도 자신의 이불에 누워서 잠을 잘 수 있다.
수면은 21:30~07,08시 정도이며 식사는 오전-우유 200ml+밥조금 /오후간식 고구마,바나나등/ 저녁 밥 반공기 정도이다.배변은 하루 2-3회 이다.
대인관계
어린이집 영아들에게 관심을 보이며, 영아들이 가까이 다가와 쓰다듬으며 이야기할 때 거부하지 않으며 좋아하고, 언니라고 부르며 교사에게 관심을 표현한다. 담임교사와의 안정적인 애착을 형성하며, 친숙함을 표현하며 도움을 요청하기도 한다.
코로나로 인해 부모 외 다양한 가족을 만난 적이 별로 없다. 그래서인지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이였는데 어린이집을 다닌 이후로 많이 좋아진 것 같다.
발달정도
(언어, 신체 등)
놀이를 하면서 교사가 필요한 걸 먼저 알고 가지고 온다. 특히 물티슈를 잘 가져다준다. 교사 행동에 관심이 많다. 휴지를 교사가 가지고 있으면 휴지를 달라고 손을 내밉니다. 쓰레기통에 휴지 버리는 걸 좋아한다.
이해력이 좋고, 행독 (손짓/발짓)으로 표현한다.
행동특성
호기심이 많아서 탐색하기를 즐겨하고 관심이 가는 것에 적극적이고 보고 싶다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의사표현한다. 바깥놀이를 좋아함. 환경변화에 민감하여 새로운 환경변화를 알아차리고 아는척도 한다.
활동적이고 새로운 것을 탐색하기를 좋아한다.
건의사항
없음
2학기 OOO 개별상담일지
원 아 명
OOO
나이
만0세
상담참여자
OOO
형 태
방 문 ( O )
전 화 ( )
구 분
교사
부모
기본생활습관
스스로 손 씻기를 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음식을 먹을 때 손으로 먹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요즘에는 식기도구를 사용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오전 간식과 오후 간식은 잘 먹지 않으려고 하지만, 컨디션에 따라 먹는 경우도 있다. 점심을 먹을 때는 밥보다는 고기반찬과 국 위주로 먹으려고 하지만, 밥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상호작용을 해주면 반찬과 밥을 함께 먹는다. 초기에 낮잠에 잘 때 엄마를 찾으며 우는 모습을 보였지만, 요즘에는 스스로 자신의 이불을 찾아서 눕거나 선생님의 토닥임 없어도 잘 수 있다.
낮잠은 점심 후 2시간, 저녁 9시 취침~7시 기상한다. 기상 직후는 식사를 어려워 하며 생과일이나 생야채를 잘 먹지 않는다.
대인관계
낯설음을 표현하기도 하나 기분에 따라 바로 기분좋게 반응해 보이기도 하고, 친숙한 사람에게 웃어보이거나 찡긋하며 애교를 부리기도 한다.
엄마를 주로 좋아하지만 아빠가 비행을 다녀오면 아빠한테만 붙어있으려고 한다. 최근 외가집에 자주가서 외할머니 외할아버지를 잘 따릅니다. 특히 외할머니를 좋아한다.
발달정도
(언어, 신체 등)
교사가 “우리 손 씻으러 갈까?”“밥 먹을까?”하는 등의 언어는 잘 알아듣고 교사에게 손을 내밀거나 자신의 자리에 앉는다.
조금 느린 경향이 있다.‘엄마,아빠’단어만 말하고 나머지는 ‘아,이’등의 소리는 내며 의사표현을 한다.
행동특성
교사의 주변에서 멀리 떨어지지않고 놀이함. 어린이집에서도 교사가 밥먹기를 도와주려하면 울지만 도와주기전에 미리 “OO야 선생님이 한번 도와줄께”라고 미리 말하고 OO손을 함께 잡고 수저로 밥을 떠주면 싫어하지 않고 도움을 받는다.
수저질도 도와주려고하면 울어버림. 정리정동 각잡기등 잘한다..
건의사항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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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24.01.11
  • 저작시기202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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