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평가제 관찰일지 / 6개영역별 발달평가 60명 120Page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77
  • 78
  • 79
  • 80
  • 81
  • 82
  • 83
  • 84
  • 85
  • 86
  • 87
  • 88
  • 89
  • 90
  • 91
  • 92
  • 93
  • 94
  • 95
  • 96
  • 97
  • 98
  • 99
  • 100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0
  • 111
  • 112
  • 113
  • 114
  • 115
  • 116
  • 117
  • 118
  • 119
  • 120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5세 평가제 관찰일지 / 6개영역별 발달평가 60명 120Page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만5세 평가제 관찰일지 / 6개영역별 발달평가 60명 120Page

(1) 기본생활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2) 신체운동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3) 의사소통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4) 사회관계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5) 예술경험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6) 자연탐구
- 관찰내용
- 해석 및 평가

본문내용

OO
OOO
OOO반
유아명
OOO
연령
만5세
구분
영역
관 찰 내 용
3월
~
2월
기본생활
OO는 그네에 않아서 그네가 움직이도록 힘을 가한다. 그네가 움직이기 시작하자 ‘야 세게 하면 안돼. 다쳐’라고 큰소리로 말을 한다.
해석 및 평가
놀이기구를 안전하게 타려고 하며 놀이규칙을 지킬수 있도록 친구들에게 이야기해 준다.
신체운동
강당에서 놀이를 한 후 유아들과 원을 그려 동그랗게 섬
양 팔을 벌리고 한쪽 다리를 들고 선 후 중심을 잡는다.
OO는 양팔을 벌리고 한쪽다리를 들고 선후30초 정도 지나 흔들리더니 중심을 잘 잡으려 했으나 쓰러진다.
해석 및 평가
팔과 다리의 균형을 잡을 수 있고 한발로 서있을 수 있다.
의사소통
교통기관 책을 만들어 보며 먼저 그림책 만들기 활동지에 있는 교통기관들 이름 글자를 소리내어 읽어 보기를 한다. 교통기관 이름을 다 읽은 뒤 교통기관 그림 들을 오려서 교통기관 그림과 맞는 글자를 찾아 붙여 책을 완성 해 본다.
해석 및 평가
글자읽기와 쓰기에 관심이 많아서 교통기관 책 만들기에 지루해 하지 않고 즐겁게 참여하여 활동 하는 모습을 보였다. 자신이 만든 교통기관책을 다시 살펴보고 읽어보며 의사소통을 이루어 보았다.
만5세 OOO 관찰일지
담임
원장
OOO
OOO
OOO반
유아명
OOO
연령
만5세
구분
영역
관 찰 내 용
3월
~
2월
사회관계
나는 전철 타봤어요~라고 이야기 하고 OO에게도 너도 전철 타봤어?라고 물어본다. OO가 나는 버스도 타보고 택시도 타고 트럭도 타봤어~라고 하자 난 트럭은 못타봤느데...라고 작은 소리로 말을 한다
해석 및 평가
자신이 타보지 못한 것을 친구가 이야기 하자 약간 의기소침해 하며 자신도 타보고 싶다는 말을 한다.
예술경험
상상 나무 그리기 활동지 한 장과 그리기 도구를 꺼내어 책상 자리에 앉는다. 은행잎, 단풍잎들의 반쪽 그림을 색연필로 테두리를 그리고 반쪽 그림에 맞춰 같은 색깔로 색칠해 활동지를 완성 해 본다.
해석 및 평가
상상하여 그리는 나뭇잎들이었지만 틀 안에서 벗어 나지 못하고 보기와 있는 그대로 그려서 작품을 완성해 보였다. 좀 더 다양하게 그려보고 시도하여 경험 할 수 있도록 제공 해 주어야 겠다.
자연탐구
칠판 앞에서 보드 마카로 숫자를 적는다. 혼자서 ‘2×2는 4 2×3은 6’ 라고 말해보며 구구단을 적어본뒤 교사에게 ’이거 보세요 저 곱하기도 할 수 있어요’ 라고 말한다.
해석 및 평가
OO가 숫자에 관심을 가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수세기, 곱셈에 관심을 가지고 적어보려는 모습을 보였다
만5세 OOO 관찰일지
담임
원장
OOO
OOO
OOO반
유아명
OOO
연령
만5세
구분
영역
관 찰 내 용
3월
~
2월
기본생활
오후간식으로 핫도그를 먹고 다른 친구들이 먹지 않고 남긴 핫도그를 가리키며 저거 더 먹고 싶어요~라고 말을 한다. 한 개를 더 주자 다 먹고 교사에게 와서 또 달라고 말을 한다. 더 먹어도 괜찮겠어?배 아플 것 같은데..라고 말을 하자먹을 수 있어요~라고 말을 하였고 3개의 핫도그를 다 먹고 나서 물을 마신다
해석 및 평가
핫도그를 아주 좋아하고 3개의 핫도그를 아주 빠른 속도록 먹는 모습을 보였다.
신체운동
OO는 역할 영역에서 동생 OO와 짝이 되어 샌드위치를 만들 준비를 한다. OO 요리재료를 보며 “내가 좋아하는 햄이다!”라고 말한다. OO는 “나도 햄 좋아해. 그런데 햄 많이 먹으면 안 돼.”라고 말한다. OO가 “왜?”라고 물어본다. 그러자 OO는 “햄 많이 먹으면 몸에 안 좋아. 햄 대신 여기 있는 치즈를 많이 먹어야 키가 큰대!”라고 말한다.
해석 및 평가
동생과 함께하는 요리활동 놀이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몸에 좋은 음식과 좋지 않은 음식을 비교할 수 있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고 동생에게 설명할 수 있다.
의사소통
교사가 “오늘의 OO의 생일이에요”라고 말하자 웃으며 박수를 친다. 친구들과 선생님이 생일축하 노래를 부르자 마이크를 잡고 함께 부른다. 노래가 끝나자 친구들에게 “고마워”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불을 켜주자 케이크를 가리키며 친구들에게 “이거는 공주 케이크야”라고 말한다. 교사가 “OO가 고른 거 에요?”라고 물어보자 “네, 엄마가 사줬어요.”라고 이야기한다.
해석 및 평가
선생님의 이야기를 집중하여 듣는 모습을 보이고 친구들이 불러주는 노래를 즐겁게 듣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이 말하고 싶은 것을 정확한 문장으로 말할 수 있으며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다.
만5세 OOO 관찰일지
담임
원장
OOO
OOO
OOO반
유아명
OOO
연령
만5세
구분
영역
관 찰 내 용
3월
~
2월
사회관계
OO가 “사랑의 밥차가 열렸습니다.”라고 외친생다. OO가 배식을 받는 척 하고 앉아서 먹는 흉내를 낸다. 식판을 가져다주며 “얼마예요?”라고 묻는다. OO가 “사랑의 밥차는 돈 안 내. 우리가 무료로 주는 거야. 공짜로. 사랑의 마음을 나누는 거랬어.”라고 이야기한다. OO가 “그럼 나 그냥 가?”라고 묻는다. OO가 “잘 먹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인사하고 가야지.”라고 말한다.
해석 및 평가
친구와 역할을 나누어 사이좋게 놀이하며 친구와의 갈등을 긍정적인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예술경험
친구의 모습을 그려보는 시간에 5세때 친하게 지냈던 친구들이라며 그려본후 교사에게 “선생님~ 내 친구들이에요~”라고 말하며 보여주었다. 교사가“ OO는 어디있어요?” 라고 하자 “여기요~” “OO 옆에있는 친구는 누구에요?” 라고 말해보자 “OO는 여기있고, OO는 여기에 있어요~”라고 말하였다.
해석 및 평가
미술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며, 친구의 모습을 그린다.
자연탐구
수조작 영역에 있는 강강술래 도미노 교구에 관심을 가진다. 이내 도미노 교구를 꺼내 들고 도미노를 한 개씩 강강술래 하듯이 줄을 세워 본다. 그리고 도미노를 살펴보며 어떤 도미노를 쓰러뜨려 볼까 고민을 한다. 이내 한 개를 쓰러 뜨려 보며 다 쓰러지는 도미노를 보며 탐색하기를 한다.
해석 및 평가
활동 방법을 알고 활동을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도미노를 하며 그냥 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쓰러질지 탐구해보기도 하며 탐구력을 보이기도 하였다.
  • 가격32,000
  • 페이지수120페이지
  • 등록일2024.01.15
  • 저작시기2024.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3637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