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2세 1년 영아 관찰일지 11명 22페이지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 2세 1년 영아 관찰일지 11명 22페이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점심을 먹는 시간이 되어서 놀이 하던 것을 모두 정리 정돈하였다. 정리는 다 끝낸 후에 교사가 “점심을 먹기 전에 손을 씻어볼까요?”라고 말하자 00도 화장실로 이동한다. 00가 손을 씻으려고 하자 “아니야 00가 먼저 씻을거야”라고 말한다. 교사가 “우리 손 씻을 때 어떻게 하기로 했지요?”라고 물어보자 “순서대로 해야되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럼 누가 먼저 손 씻으러 왔어요?”라고 말하자 00가 “00가 먼저 왔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 00가 먼저 왔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지요”라고 물어보자 00가 “00하고 00줄래?”라고 말한다. 00가 “알겠어”라고 말하자 잠시 서서 기다렸다가 00가 손을 씻은 후에 손을 씻는다.
신체운동
0/0
여러 가지 색깔 풍선을 매달아 놓았더니 **가 활짝 웃으며 풍선을 치며 놀이를 한다. 먼저하려고 떼를 쓰며 울음을 터뜨리자 교사가 규칙과 순서를 정해주어 풍선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해주었더니 **가 눈물을 닦고 기다리며 차례가 되자 즐겁게 놀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규칙을 지키는 모습을 칭찬해주었더니 더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0/0
친구들과 함께 바깥놀이터에서 놀이를 하기 위해 외투를 입고 바깥으로 나왔다. 바깥놀이터에 도착하자 거기엔 그늘이 있는 곳과 햇빛이 있는 곳이 있다. 놀이를 하다가 교사의 손을 잡고 “추어요 선생님”이라고 한다. 교사가 손을 잡고 햇빛이 있는 곳을 같이 걸어다니면서 “00아 이제 어때요?”라고 물어보자 “따뜻해요”라고 말한다. 그 후에 5분정도 교사와 함께 손을 잡고 걸어다니는 친구들을 보기도 하고 걸어다니기도 하였다.
사회관계
0/0
유희실에 나간 동생들이 널뛰기에 관심을 보이며 다가간다. 동생들에게 “이건 널뛰기야”라고 말하고 널뛰기 하는 방법을 알려주자 **와 OO가 널뛰기 위에 올라가 제자리에서 뛰는 흉내를 낸다. 동생들이 제자리에서 뛰어도 움직이지 않아 **가 올라가 움직여 볼 수 있도록 하자 “이번에는 내가 할게”라고 말하며 널뛰기가 움직일 수 있도록 움직인다.
예술경험
0/0
활동지를 가지고 점선을 따라 선을 그어 볼 수 있도록 한다. 집중을 하면서 교사가 얘기한 데로 그대로 선을 그으며 교사에게 보여 주고 칭찬을 받고는 여러장의 활동지를 가지고 가 한참동안 활동하느라 이동하지 않는다. 활동지를 여러장을 다 하고 주변정리 없이 그대로 두고 일어나 다른활동으로 이동한다.
자연탐구
0/0
비눗물이 들어있는 종이컵에 빨대를 꽂아 제공하니 후 불어 거품을 만들어 낸다. 거품이 보글 보글 올라오자 빨대에 입을 떼고 “ 어! 선생님 이것봐요 거품이 나왔어요” 라고 말하며 웃음을 보인다. 교사가 “그러네 보글보글 거품이 생겼다 00아” 하니 00이가 빨대로 또 한번 불어 거품을 만들어 내고 거품이 종이 컵 위로 올라오자 손으로 만져 거품을 터트린다.

본문내용

  • 가격12,000
  • 페이지수22페이지
  • 등록일2024.02.19
  • 저작시기2024.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160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