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원격교육 개념 및 이론
2. 의견 제시
3. 해결 방안
Ⅲ. 결 론
IV. 참고 문헌
Ⅰ. 서 론
Ⅱ. 본 론
1.원격교육 개념 및 이론
2. 의견 제시
3. 해결 방안
Ⅲ. 결 론
IV. 참고 문헌
본문내용
와 교수와 학교라는 틀 속에서 기대할 수 있는 학생관리 등에서 아쉬움을 표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전세계가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되고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유럽의 유명박물관 관람을 현지 방문하는 것 이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상황에서 원격교육은 미래세대를 이끄는 대안교육으로 우리 모두가 주목해야 할 것임에 틀림없다. 실시간 쌍방향 원격 수업 지도로서 Zoom 및 페이스톡을 적절히 사용하여 교수와 학습자가 서로 익숙해 질 때 다시 면대면 수업으로의 복귀는 더 불편을 초래하는 구시대적 교육이 될 것이며 거기다 더해 학습공간확장이론 수업의 여러 도구들을 잘 활용하면 21세기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전환과 포스트 코로나의 새 교육문명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IV. 참고문헌
이동주 공저, 원격교육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
백영균, 박주성 외 7명, 유비쿼터스 시대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2판, 학지사, 2008
대학저널, 경희사이버대의 역사가 온라인 고등교육 역사, 미래 대학 실현에 앞장, 경희사이버대, 2014.
권영중 외. 사이버대학의 교육서비스 품질이 학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생산관리학회지. 2017
방송 강의 및 강의록
IV. 참고문헌
이동주 공저, 원격교육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
백영균, 박주성 외 7명, 유비쿼터스 시대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2판, 학지사, 2008
대학저널, 경희사이버대의 역사가 온라인 고등교육 역사, 미래 대학 실현에 앞장, 경희사이버대, 2014.
권영중 외. 사이버대학의 교육서비스 품질이 학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생산관리학회지. 2017
방송 강의 및 강의록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