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2학기 9-2월 유아 관찰기록일지 30페이지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4세 2학기 9-2월 유아 관찰기록일지 30페이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만4세 2학기 9-2월 유아 관찰기록일지 30페이지

본문내용

그런데 이렇게 하면 진짜 좋아한다?”라고 말하면서 손바닥으로 얼굴을 가렸다가 보여주면서 “까꿍!”이라고 말한다. 그러자 △△는 “맞아! 나도 □□가 동생한테 이렇게 하는 거 본적 있어.”라고 말하면서 아기 인형을 보면서 “까꿍~”이라고 말한다. ○○는 “그러면 우리 아기한테 ‘까꿍’놀이 해줄까?”라고 말한다. 그러자 △△가 “좋아! 내가 까꿍 놀이 해줄 테니까 너는 밥 준비해줘~”라고 한다.
예술경험
0/0
클레이 점토를 동글동글하게 모양을 만든다. 동그랗게 세 개를 연결하더니 “엇 애벌레가 되었네”하며 다시 동그란 점토를 모두 합쳐서 이번에는 자동차 만들어봐야겠다“ 하며 플라스틱 네모 상자를 가지고 와서 색종이로 감싼다. 클레이를 동그랗게 4개를 만들고 상자 밑에 클레이를 붙여서 바퀴를 표현한다.
자연탐구
0/0
과학영역에 만들기 책을 꺼내어 우드락으로 배를 만들어 물에 띄어놓고 주방세제를 떨어트리면 앞으로 나아가는 페이지를 보면서 “선생님 이거 있어요?”하고 묻는다. 우드락이 있다고 하자 주라고 하여 조금 잘라서 줬더니 모양을 만들고 고무줄을 엮어서 제법 배 모양을 만든다. 큰 통에 물을 받아온다. 퐁퐁을 주라고 하여 작은 병에 덜어서 주었더니 떨어트린다. 배가 앞으로 나아가자 “우와!!”하며 신기해한다.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만4세)
관찰기간: 9월~ 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친구들과 손을 잡고 동그랗게 선다. 교사가 강강술래 민요를 들려주자 오른쪽으로 천천히 돌기 시작한다. 그러다가 노래가 빨라지자 노래 속도에 맞춰 ○○와 친구들은 뛰듯이 걷는다. ○○가 선생님, 너무 어지러워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방향을 바꾸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돌아볼 수 있도록 하자 ○○가 우리 이것보다 조금 더 빨리 돌아볼까?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0/0
“이건 뭐예요?” 하며 교사에게 묻는다. 잡지에서 도구와 기계 등을 찾아 붙이기로 하고 잡지를 뒤적인다. 건조기를 보고 “세탁기도 붙여야지 ” 하자 “그거 건조기야. 우리 집에도 있어” 하며 친구 00이가 이야기한다. “건조기? 그게 뭐야? 이거 세탁기 아니야?” 하자 “ 옷 말리는 거야 ” 하며 **이에게 이야기한다. “햇빛에 말리면 되는데 ” 하며 건조기를 오려 붙이고 건조기라고 이름을 적는다.
사회관계
0/0
수료 머리띠를 착용한 ○○가 꽃다발을 들고 미소를 짓자 △△가 나도 꽃다발 필요해.라 말한다. ○○가 안 돼. 나 놀이한지 얼마 안 됐어.라 말하자 △△가 아니, 친구랑 같이 해야지. 너만 갖고 놀면 어떡해.라 말한다. ○○가 그럼 머리띠부터 하고 있어. 그럼 내가 꽃다발 다 놀이하고 줄게.라 말한다. △△가 끄덕이며 수료 머리띠를 귀에 걸지만 머리띠가 앞으로 기운다. ○○가 △△의 머리띠를 잡고 뒤로 넘겨준다. △△가 미소를 지으며 자, 이제 꽃다발도 빌려줘.라 말하자 ○○가 꽃다발을 건넨다.
예술경험
0/0
교실에 붙어 있는 선생님의 얼굴을 보다가 종이와 미술재료를 가지고 착석한다. 옆에 있던 교사가 “선생님을 그려서 꾸며주려는 거예요?”라고 묻는다. 그러자 ○○는 “네! 선생님, 제가 예쁘게 그려볼게요!”라고 말하면서 얼굴, 몸 그림을 그린다. 이후 ○○가 가지고 온 털실로 머리카락을 꾸미고 작은 스팽글로 귀걸이를 만들고, 단추로 옷을 꾸민다. 교사에게 가지고 와서 “선생님, 똑같죠?”라고 묻는다.
자연탐구
0/0
손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그림자 모양 사진을 살펴보며 모방하여 만든다. △△에게 가서 어때? 이거 나비 같아?라고 물어본다. △△가 응, 나비 같아.라고 말하자 ○○는 OHP 기계 옆으로 간다. 그리고 교사에게 선생님! 제가 나비 만들어 볼게요.라고 말하며 손으로 나비 모양을 만든다. 교사가 정말로 나비 모양이 되었어요!라고 말하자 제 그림자 진짜 나비 같죠?라고 말하더니 다시 그림자 사진을 살펴보러 간다. 이후 친구들이 OHP 필름지로 그림자를 만드는 것을 보며 ○○도 OHP 필름지를 가지고 착석한다.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만4세)
관찰기간: 9월~ 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스포이트를 처음 본 ○○는 스포이트 눌러보기를 반복하며 신기함을 표현한다. 선생님, 여기 위가 말랑말랑하네요. 누르면 물이 올라와요?라고 이야기하며 물이 들어 있는 컵에 스포이트를 넣고 꾹 누른다. 물이 스포이트로 올라오자 옆에 있던 컵에 옮겨 넣고 웃으며 물을 옮기기를 반복한다.
의사소통
0/0
△△와 함께 악기 그림 카드를 뒤집어 놓고 메모리 게임을 준비한다. ○○가 카드를 뒤집으려고 하자 △△가 왜 그냥 뒤집어!라고 큰 소리로 말한다. 그러자 ○○가 크게 말하지 말고 친절하게 뒤집으라고 해 줘.라고 말한다. 기타 그림 카드가 나오자 딩딩딩~ 소리를 낸다. 한 장을 더 뒤집어 피아노 그림 카드가 나오자 딴딴딴~ 소리를 낸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블록놀이를 하다가 갑자기 키를 재는 놀이를 한다. 00가 놀다가 오더니 “선생님 친구들이 저 키 작다고 놀려요”라고 말한다. 친구들에게 00가 상처를 받지 않도록 잘 이야기해주자 친구들이 “00야 미안해”라고 말한다. “야, 너네들보다 내가 더 나중에 클 수도 있어”라고 말하며 다시 놀이를 한다.
예술경험
0/0
플라스틱 음료수병을 가지고 와서 가위로 위쪽을 자른다. 깔끔하게 잘라지지 않는지 교사에게 와서 “ 울퉁불퉁하지 않게 잘 잘라주세요” 라고 말한다. 깔끔하게 끝을 잘라주었더니 입에다 대고 “아아”하며 소리를 울리며 낸다. 그러더니 음료수 병에 스티커를 붙인다. 매직으로 색칠도 하며 다 만들자 끈을 테이프로 붙여 완성 후 목에 걸어본다.
자연탐구
0/0
겨울잠을 자는 동물‘ 곰, 토끼, 개구리’에 대한 과학 도서를 읽어보았다. 책 속의 사진을 보며 관찰하고 내용에서 여러내용들을 알아내어 들로 적어 보인다. 적어놓은 내용들을 친구들에게 이야기해주며 사진과 함께 한참을 보며 이야기해준다. “선생님 다른 과학책 없을까요?” 하며 요구해 교사가 다른 과학 도서를 제공하였다.
  • 가격14,000
  • 페이지수30페이지
  • 등록일2024.03.07
  • 저작시기2024.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310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