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관찰일지 만 4세 24명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1학기 관찰일지 만 4세 24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학기 관찰일지 만 4세 24명

본문내용

린다. 00이에게 “00아 휴지 한 장만으로도 충분히 닦을 수 있을 것 같아”라고 말해주자 00이가 고개를 끄덕이며 자리에 앉아서 다시 밥을 먹는다.
0/0
삐!하고 호루라기를 부르자 다리 사이에 있는 풍선을 다리로 잡고 콩콩 뛰어온다. 자꾸 공이 빠지자 공을 다시 잡아넣고 뛰어와 공을 놓고 숫자 공을 꺼냈는데 황사 그림이 있자 “악.”하며 다시 풍선을 다리 사이에 넣고 조심조심 출발선으로 들어온다.
의사소통
0/0
밥을 먹고 나서 “선생님 오늘 친구들 왜 많이 안왔어요? 코로나 때문에 안 온거죠?”라고 물어본다. 그렇다고 하자 “저는 오늘 엄마가 친구들 만난다고 해서 어린이집에 온 거에요” 라고 말한다. 엄마가 빨리 왔으면 좋겠냐고 묻자 “아니요 아침에는 그랬는데 지금은 늦게 와도 상관없어요”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친구가 연필을 사용하다가 연필로 지우개를 구멍을 뚫고 있자 **이가 “야 너 그렇게 하면 선생님한테 혼나”라고 말한다. 친구가 계속 하고 있자 “선생님!!”하고 부른다. 친구가 알았다고 말하지 마라고 하자 “선생님 지금 oo이가 지우개에 구멍을 뚫고 있어요”라고 말한다. 친구가 “야아 왜 말 해” 라고 하자 **이는 자신의 놀잇감으로 놀이하며 대답을 안 한다.
예술경험
0/0
클레이 점토로 동그랗게 얼굴을 만든다. “아, 누구를 만들까” 하다가 엄마 얼굴이 어떻게 생겼지?“ 하며 ”아 머리카락은 길어“하며 검정색 점토를 길게 늘어트려서 동그란 얼굴 위에 올린다. 그리고 나서 눈알을 붙인다. 빨간색 점토를 작고 동그랗게 만들어서 입에 붙인 후 하트 모양으로 만든다. 친구가 와서 ”야 이게 어떻게 너네 엄마냐“하고 말하자 ”엄마 아니야“하며 손으로 클레이점토를 꾹 쥐며 동그랗게 만든다.
자연탐구
3/
00이가 어린이집 정원을 둘러보더니 토마토가 열린 모습을 보고 신기해한다. 떨어진 토마토를 주워서 “선생님 이거 떨어진 건데 씻어서 먹어도 되요?”하고 묻는다. 아직 더러 익어서 연두색인거 같은데 먹을 수 있겠냐고 묻자 “아 그럼 놔줬다가 익혀서 먹으면 되겠어요”라고 말하며 토마토를 주머니에 쏘옥 넣는다.
1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만4세)
관찰기간: 3월~ 년 8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는데 거꾸로 내려와서 부딪힐 뻔한다. 00이에게 엉덩이로 바르게 앉아 내려와야 한다고 말해주자 고개를 끄덕인다. 미끄럼틀에 내려온 후 다시 친구들과 뛰어다니다 다리에 힘이 풀려 넘어진다. 괜찮냐고 묻자 고개를 끄덕이며 다시 뛰어다니며 미끄럼틀에서 엉덩이로 앉아서 힘차게 내려온다.
의사소통
0/0
책꽂이에서 책을 한 권 꺼내며 “이거 우리 집에도 있는데!”라고 말한다. **가 “우리 집에는 없는 건데. 너희 집에는 있어?”라고 묻자 00가 책장을 넘기며 “어. 여기에 ‘나’ 글자도 나와. 내가 보여줄까?”라고 말한다. 00가 자석블록이 담긴 바구니에서 ‘ㄴ’과 ‘ㅏ’를 찾아 화이트보드에 붙이며 ‘나’ 글자를 구성한다. **에게 보여주며 “이게 ‘나’라는 글자야. 엄마가 알려줬어.”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집 모양의 모빌을 만들 재료들을 가지고 책상으로 온다. 리본 끈으로 집 모양의 지붕을 만들려고 이리저리 붙여보려고 한다. 친구가 00이에게 “아, 나 그거 분홍색 리본 끈 쓰고 싶었는데”라고 말한다. “00이가 그럼 너 이거 써”라고 하며 양보한다. 친구가 “고마워”라고 하자 “괜찮아 나는 다른끈으로 하면 되니까”라고 말하며 다른 끈을 가지고 붙여본다.
예술경험
0/0
즐거운 우리집 만들기에 관심을 갖는다. 즐거운 만들기에 관심을 갖는다. 즐거운 우리집을 만들기 위해 색종이로 집을 접는다. 순서도를 보며 스스로 접기가 어려운지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교사를 따라 접어 보기를 하지만 그래도 어려운지 결국 교사의 도움으로 접기를 완성한다.
자연탐구
0/0
새로온 교실에 들어와서 이것저것 신기한 것이 많은지 교실 한 바퀴를 둘러보며 살펴 본다. 이내 과학영역으로 들어 가서 예전에 보지 못했던 과학영역 교재교구에 관심을 보이며 돋보기를 꺼내어 이것저것 다양한 교구들을 살펴보고 관찰하기를 해 보았다.
1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만4세)
관찰기간: 3월~ 년 8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선생님 따라 열심히 체조를 따라 하기를 한다. 공 굴리기를 해보며 00이 차례가 되자 앞에 나와 중심을 잡으며 앞으로 직진하며 교구를 굴려 본다. 친구들은 재빠르게 앞으로 가지만 00이는 중심을 잃지 않으려고 천천히 앞으로 나가서 굴려 보기를 한다.
의사소통
0/0
가게에서 오가는 말 책을 꺼내어 말풍선에 글을 쓴다. “선생님 , 얼마예요 할때 예는 어떻게 써요?”하고 묻는다. 쓰는 방법을 말해주자 가서 바르게 글자를 써 내려 간다. 또 다시 오더니 “선생님 겠은 어떻게 쓰는 거에요?” 하고 물어서 알려주니 “아~”하며 글을 쓴다.
사회관계
0/0
00가 **와 함께 탬버린을 흔들고 있다. 00가 이것 봐.라고 하며 탬버린을 발바닥에 치며 연주한다. **가 웃으며 탬버린을 머리에 치며 연주하자 00가 큰소리로 웃는다. 00가 그럼 이거 봐.라고 하며 탬버린을 엉덩이에 치며 연주하자 00와 **가 웃으며 뒤로 눕는다.
예술경험
0/0
오후 간식을 먹은 후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00이가 미술 영역에서 만들기를 한다. “선생님, 이것 보세요. 가방 만들었어요.”하고 이야기를 한다. “아, 손잡이 색칠을 안했네”하며 파란색 색연필로 손잡이를 색칠한다. 뒤를 돌려서 뒤도 색칠을 하며 “완성!”이라고 말한다. 가방을 들고 쌓기영역에 가서 블럭을 가방 안에 넣는다.
자연탐구
0/0
잔디밭에있는 민들레 홀씨를 뜯어서 모으는 00이와 친구는 함께 홀씨를 많이 꺽어서 의자에 앉아 불기 시작한다. 선생님 동화책에서는 홀씨가 멀리 날아가던데 왜 멀리 날아가지 못해요? 한다. 교사는 세고 높은 바람을 타고 날아가는 건 멀리 갈수 있어요 하고 대답을 해주자 의자위에 서서 불기 시작한다.
  • 가격12,000
  • 페이지수24페이지
  • 등록일2024.04.06
  • 저작시기2024.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649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