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관리자 평가의 목적 및 배경
2) 관리자 평가의 개선방안 및 과제
3) 관리자 평가의 세부실행 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서론
Ⅱ.
본론
1) 관리자 평가의 목적 및 배경
2) 관리자 평가의 개선방안 및 과제
3) 관리자 평가의 세부실행 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팀원에 업무와 책임을 적절하게 할당하고, 이에 필요한 권한을 위양한다.
- 책임감 및 솔선수범 : 자신의 임무와 역할을 정확히 파악하고 끝까지 책무를 완수하며 결과에 솔직히 책임진다. 매사에 적극적이고 타의 모범이 되도록 솔선수범한다.
교육
년 1∼2회 관리자를 대상으로 하여 정보화 및 직무에 관련된 교육을 실시하고. 이에 대한 평가와 더불어 년 1∼2회 담당엄부와 관련된 기획안을 제출하게 하고 이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코칭
관리자의 상급관리자가 하급관리자를 코칭하면서 하급관지자의 업무역량에 대해서 수행평가한다.(평가형식은 구체적으로 서술식으로 작성)
모니터링
모니터링은 관리자가 통솔하는 하급직원을 대상으로 무기명 설문조사하여 이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Ⅲ. 결론
앞서 살펴보았듯이 관리자 평가가 중요한 이유는 관리자는 하급직원을 통솔하면서 하급직원의 역량을 최대한 이끌어서 이를 회사의 업무적 성과로 직결시키는 매개자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이다. 또한, 관리자는 하급직원에 대한 객관적 평가를 수행하는 중간관지라로서 이성적 판단능력을 소유해야만 공정하고 투명한 직원평가를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앞서 제시한 평가기안을 기반으로 관리자의 리더십 평가를 객관적으로 진행한다면 관리자 평가에 의해서 직원관리 및 회사의 경영합리화에 기여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
· 김선태 저, ‘평생직업능력개발을 위한 직무능력평가제 운영 기반 지원 연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2014
· 장수용 저, ‘(성과체계 인사를 위한) 직무분석과 직무평가 실무’, 예스폼 : 서울, 2014
- 책임감 및 솔선수범 : 자신의 임무와 역할을 정확히 파악하고 끝까지 책무를 완수하며 결과에 솔직히 책임진다. 매사에 적극적이고 타의 모범이 되도록 솔선수범한다.
교육
년 1∼2회 관리자를 대상으로 하여 정보화 및 직무에 관련된 교육을 실시하고. 이에 대한 평가와 더불어 년 1∼2회 담당엄부와 관련된 기획안을 제출하게 하고 이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코칭
관리자의 상급관리자가 하급관리자를 코칭하면서 하급관지자의 업무역량에 대해서 수행평가한다.(평가형식은 구체적으로 서술식으로 작성)
모니터링
모니터링은 관리자가 통솔하는 하급직원을 대상으로 무기명 설문조사하여 이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Ⅲ. 결론
앞서 살펴보았듯이 관리자 평가가 중요한 이유는 관리자는 하급직원을 통솔하면서 하급직원의 역량을 최대한 이끌어서 이를 회사의 업무적 성과로 직결시키는 매개자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이다. 또한, 관리자는 하급직원에 대한 객관적 평가를 수행하는 중간관지라로서 이성적 판단능력을 소유해야만 공정하고 투명한 직원평가를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앞서 제시한 평가기안을 기반으로 관리자의 리더십 평가를 객관적으로 진행한다면 관리자 평가에 의해서 직원관리 및 회사의 경영합리화에 기여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
· 김선태 저, ‘평생직업능력개발을 위한 직무능력평가제 운영 기반 지원 연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2014
· 장수용 저, ‘(성과체계 인사를 위한) 직무분석과 직무평가 실무’, 예스폼 : 서울, 2014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