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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교육에서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한국어 초분절음 항목과 내용의 선정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다양한 교수 방법의 개발과 지속적인 효과 검증이 이어지길 기대해본다.
참 고 문 헌
- 전나영(2015),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발음 교육 방안,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
- 조향숙(2013),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발음 교육 연구-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를 중심으 로, 교양교육연구
- 강석한·안 현 기(2015), 영어 원어민 한국어 학습자의 초분절음 특징 연구,
건국대학교 교양교육원/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학과
- 안연희, <교안> 한구어 음운론, 진흥원격평생교육원
- 오은경(2011), 한국어 초분절음 교육을 위한 자기 수정 활동의 개발과 효과,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참 고 문 헌
- 전나영(2015),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발음 교육 방안,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
- 조향숙(2013),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발음 교육 연구-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를 중심으 로, 교양교육연구
- 강석한·안 현 기(2015), 영어 원어민 한국어 학습자의 초분절음 특징 연구,
건국대학교 교양교육원/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학과
- 안연희, <교안> 한구어 음운론, 진흥원격평생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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