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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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 1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0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만 1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0명

본문내용

스럽게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건의사항
없음
1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만1세)
담임
원장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기본생활
편식없이 골고루 먹으며 다 먹은 후 스스로 식판을 정리합니다. 낮잠자는 시간 외에는 속옷을 입고 생활하고 있으며 교사의 도움을 받아 규칙적인 시간에 화장식에서 배변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실수 없이 배변을 보고 있으며 가끔 배변 의사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낮잠 이불에 바르게 누워 인형이 없이도 잠을 잡니다.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정도 낮잠을 자며 낮잠을 자고 난 뒤에 기분 좋게 일어납니다.
요즘 젓가락 사용하기에 즐거움을 느끼며 젓가락을 꼭 가져가려고 합니다. 식후 스스로 정리하는 것은 아직 집에서 하지 못하는데 집에서도 꼭 시켜봐야겠습니다. 며칠 전부터 집에서도 계속 속옷을 입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집에서도 실수 없이 지낸다고 하니 집에서도 더욱더 잘 지내주는 것 같습니다.아직 집에서는 인형이 없으면 잠을 자기 힘들어하는데 차차 인형 없이 잠을 자는 연습을 시켜보아야겠습니다.
신체운동
놀잇감을 두드리거나 던지고 책상이나 교구장에 올라가 다치는 경우도 있어 위험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조금만 다른 곳에 신경을 쓰다 보면 올라가 있어 위험한 경우가 많습니다. 물건을 던지는 행동은 잘 고쳐지지가 않습니다.
의사소통
간단한 단어나 문장을 이야기 할 수 있던 지난학기와 달리 아주 많은 언어표현으로 긴문장과 자기마음상태를 전달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의견을 간단히 묻기도 합니다. “ 이건 예쁘지 않아요?” “나 멋있지 않아요?” 등으로 상대방의 생각도 묻곤 합니다. 가족과의 일이나 경험담을 들려주기도 합니다.
식사 때 “시금치 먹으면 아빠처럼 튼튼해지지?” 하거나 말씀하신대로 생각을 묻기도 합니다. 언어로 표현 하는 게 아주 많이 발달한 것 같습니다.
사회관계
또래들이 놀이 활동 중인데 놀잇감을 빼앗아 가서 방해하는 경우가 있어 친구들과 다툼이 생깁니다. 그럴 때마다 똑같은 놀잇감을 추가 제공하여 친구들과의 다툼을 막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사이좋게 노는 게 제일 중요한데 친구들과 즐겁게 사이좋게 잘 지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예술경험
노래를 듣고 나면 반복 부분은 흥얼거리면서 노래를 부르고 몸도 움직입니다. 그리기 도구에 관심이 크고 그리기나 풀 사용을 즐기고 집중시간도 길고 방해받기 싫어합니다.
노래를 들으며 놀고 악기들도 사달라고해서 집에 여러 악기들이 있습니다. 친척 언니를 따라 공주 색칠공부를 사서 색연필로 색칠을 하고 있는데 무척 좋아합니다.
자연탐구
친구들의 놀이에 관심이 더 크고 자기 주변에 가끔 관심을 보이고 탐색하는 시간도 짧습니다. 여러 부분에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계속 이야기해주며 새로운 놀이방법도 알려주며 도와주고 있습니다.
집에서 거의 혼자 놀이하게 됩니다.
일을 마치고 집안일을 하다보면 시운이와 놀아주는 시간이 아주 많이 적다고 느끼지만 쉽지 않습니다.
건의사항
없음
1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만1세)
담임
원장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기본생활
야채를 먹지 않으려 해서 밥 속에 숨겨 먹도록 하거나 친구들 앞에서 야채도 잘 먹는다며 유도하고 칭찬으로 편식을 고치도록 돕고 있습니다.아직은 배변에 대한 의사 표현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간격을 두고 확인하고 있습니다. 가끔 배변을 하고 난 뒤 엉덩이를 들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이부자리를 보고 자기 자리를 찾아 편안함을 표현하고 기분 좋게 잠을 청하고 일어납니다.
집에서도 여러 음식을 먹어보도록 기회를 주고 있지만 거부하고 떼를 씁니다.원에서 친구들과 하면서 편식하는 습관도 고쳤으면 좋겠습니다.집에서도 하고 난 후 그런 행동을 보이거나 바닥에 앉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확인하여 기저귀를 갈아주기도 합니다.손가락을 잡고자던 때가 있었는데 지금은 푹 자고 편안하게 자는 것 같아 안심이 됩니다. 원에서도 편안하게 잠자고 일어난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신체운동
자유롭게 신체 활동이 가능하며 처음에는 활동에 바로 참여하지 않으나 친구들의 활동 모습을 확인하고 난 후 즐겁게 참여합니다.
겁이 좀 많은 편이라 어디 가든 무엇을 하든 처음 보는거 처음하는 거 처음에는 안하려고 합니다.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의사소통
표현이 불확실했던 짧은 단어 표현도 정확하게 표현하는 부분이 많아졌습니다.
끼적이기에도 관심을 보이고 그림책을 보고 이름을 묻는 등 언어표현의 기회를 자주 가지고 즐겁게 반응합니다.
요즘 말을 하려고 비슷한 소리로 표현하는 모습을 여러 번 보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선생님처럼 적극적으로 반응하여 좀 더 많은 표현을 하도록 도와주겠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양보하며 함께 놀이하기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크게 다투는 일 없이 또래와의 놀이에 즐거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교사와 긍정적인 애착이 많이 형성되어 의지하며 안기고, 활짝 웃어주며 애정을 표현합니다.
선생님, 또래 친구를 참 좋아하며 사진을 보여주면 활짝 미소를 짓고 즐거워합니다. 긍정적인 관계가 형성된 모습이 보여 다행입니다.
예술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음으로 표현하기도 하며 클레이, 밀가루 등 촉감놀이에 흥미를 많이 보이며 오랜 시간 활동합니다. 색깔에 간심이 많으며 좋아하는 색이 정확하여 한정적인 색을 사용합니다. 다양한 색을 접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집에서 다양한 놀이를 해주다보면 오랜 시간 앉아 놀이하기도 합니다. 신체적인 놀이보다는 예술적인 놀이에 좀더 관심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자연탐구
주변의 자연에 관심이 아주 많아 바깥 놀이시 소리와 움직임에 호기심을 가집니다. 가지는 호기심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고 함께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자연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친구들과 상관없이 혼자서 개미나 식물 등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기도 합니다.
건의사항
없음
  • 가격8,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24.05.17
  • 저작시기2024.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5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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