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교육의 탄생과 발달과정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사회과교육의 탄생과 발달 과정

2. 우리 나라의 사회과교육

3.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천

본문내용

이해, 지식의 구조화로 탐구능력을 주시
·학문중심 교육과정의 영향을 받음
·사회과의 목표와 기대하는 학습의 성격을 명확히 함
·목표 진술 형식의 체계화
·내용 : 국사교과의 강화, 동심원적 지역확대법, 시간소급법을 중시
·탐구의 절차를 중시
5. 제4차 교육과정(1981~1987)
(1)인간중심 교육과정의 성격을 강조
(2)특징
·국민정신교육의 강화
·사회과에서 길러야 할 인간상의 확립
·전인교육에 기여 : 초·중·고의 특성 및 계열성 확립
·지식, 기능, 태도의 행동영역별 목표로 구분, 제시
·내용 : 사회과학의 각 영역의 기본적 내용, 문제와 가치취급
6. 제5차 교육과정(1987~1992)
(1)개정의 방향
·제4차 교육과정의 보완
·학문적·국가사회적·개인적 적합성을 고려함
·지역화·개방화에 대비

추천자료

  • 가격8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1.05.29
  • 저작시기2001.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8957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