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 관광산업연구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연구배경과 목적

2. 연구 방법
1) 인천국제공항의 입지적 특성 극대화
2) 중국시장에 대한 공략 필요성 증대
3) 관광객에 대한 치안, 안보의 유지를 통한 이미지 정립
4) 동대문시장을 연계한 중국시장 겨냥 쇼핑 관광 전략
5) 기존 유럽 대미 관광객에 대한 확대

본문내용

다. 단순히 많은 물건을 팔아 이익을 많이 남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중국이라는 거대 시장을 대상으로 동대문시장의 중소 브랜드를 세계로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한다.
5) 기존 유럽 대미 관광객에 대한 확대
일차 타겟을 중국 일본등 아시아로 하였지만 그래도 유럽과 미국 관광객들도 무시 못하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유럽과 미국 관광객들의 경우 1인당 사용하는 관광비용이 일본을 제외한 다른 아시아 국가의 1인당 소요비용보다 훨씬 웃돌기 때문에 그들에 대한 전략을 세워야한다.
그들에게 유인력을 제공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은 가장 한국적인 것을 보여주고 체험 할 수 있도록 하는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또한 중국이나 일본등을 찾은 유럽,미국 관광객들을 대상을 한국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과 함께 중국과 일본이 아닌 한국에서만 할 수 있는 유인요소를 정비해야 한다.
세계는 정보 산업의 발달에 힘입어 고속화,탈 국경화 되고 있다. 또한 그만큼 국제 정세에 민간한 반응을 보이며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국제관광은 세계의 정세를 파악하며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처함으로서 국제관광의 마인드를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 가격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1.11.27
  • 저작시기2001.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9047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