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말하기 듣기 교육의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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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ㅣ.Teaching of spoken language
1. 언어 학습
2. 언어 교수

본문내용

, 교수 요목의 문제가 있다.
1 표현형식과 기능이 반드시 일치하지 않는다. 표현 형식을 익히더라도 항상 같은 기능을 하는 것이 아니며, 여러 가지 기능이 있을 수 있다.
2 기능상의 개념을 고르는 것은 문법상의 그것을 고르는 것 보다 더 어렵다.
3 학습의 효용성에 대한 문제로서 학습을 한다고 해서 비슷한 상황이 왔을 때 학습한 것을 사용할 수 있느냐에 대한 확신이 없다.
4 기능과 문법사이의 개요가 큰 차이가 없다.
기능상의 강의 개요는 언어를 기능에 따라 뚜렷이 구분하려 하기 때문에 언어의 본질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언어의 결과가 아닌 과정을 중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과정지향적 강의 개요는 평가의 기준이 확실하지 않고, 학습을 계속해야하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적절하지 않을 수도 있다.
쉬운 것부터 습득하고 어려운 것을 배우는 식으로 교육방식이 체계적으로 이루어 져야 한다.
2.2.3.3. Assessment problem (평가문제)
학습자마다 각자 사용하는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과정과 결과를 평가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다. 학습자에게 자유롭게 이야기하도록 놔두는 것은 원어민이 아닌 교사에게는 부담이 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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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2.01.29
  • 저작시기2002.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9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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