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쇼핑몰 디자인과 구매의사결정과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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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방법

3. 실증분석
(1) 사이버쇼핑몰에 관련한 전반적인 결과
(2) 제품구매과정상의 이용성향과 쇼핑몰 디자인 분석 결과

4. 본 연구의 한계점 및 앞으로의 연구방향

본문내용

회귀분석의 R²값이 낮기 때문에 홈페이지 디자인과 구매의사결정과의 관계를 정확하게 측정하지 못한 점이 있는데, 향후, LISREL 등의 연구방법을 통하여 보다 깊은 분석이 요구된다 하겠다. 본 연구가 더욱 정교한 모델로 발전할 수 있도록 관련 문헌연구 및 실증적 연구가 추가적으로 더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또한 온라인 설문지의 장점을 더욱 살려 다양한 종속변수(이를테면, 신뢰감, 구매 등등.)에 대한 연구, 정보검색과 구매와의 상관관계에 대한 국내 이용자 연구, 시장세분화와 쇼핑몰 디자인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인공신경망(Neural Network)이나, CBR(Case-based Reasoning)등과 같은 데이터마이닝(Data minning)기법의 적용연구도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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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2.03.18
  • 저작시기2002.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920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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