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병시 인사관리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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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합병의 성공요인
2.주목해야할점
3.실패사례분석(원인)
4.합병의절차

본문내용

계, 인사제도 등을 기초로 구성한다. 과도기 인사제도는 기존의 제도와 시장 상황에 근거하여 작성하되, 한시적으로만 운영한다.
5. 합병 효과성 측정
합병성공지표와 현재 진행상황을 근거로 하여 합병계획과 인력계획의 우선순위를 조정한다. 지속적으로 측정지표를 개발해야 하며 이를 기준으로 커뮤니케이션과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마지막으로 정렬과 개편을 실시한다.상기 절차를 따라 통합과정을 진행하면 보다 체계적인 접근이 가능하리라 본다. 아울러 직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뿐만 아니라 주주, 지역사회, 정부 등 대외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도 매우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최초에 합의하였던 합병의 목적이 퇴색되지 않도록 목적에 입각한 절차를 진행하여야지 계약체결을 목적으로 두면 실패하게 된다.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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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2.05.15
  • 저작시기2002.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944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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