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청소년 캠프의 현실
III. 왜 소 그룹인가?
III. 결론
참고
II. 청소년 캠프의 현실
III. 왜 소 그룹인가?
III. 결론
참고
본문내용
택하도록 했고 각 그룹 마다 지도자를 배치하여 이틀간 실제적인 활동을 하게 했다. 자원 확보에 대한 과제와 보완의 필요가 있었지만 가능성의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 또한 활동 이외에 작은 그룹 단위의 조 상담자를 배치하여 학생들과 밀착해서 관계를 가지며 도전을 주도록 했다. 아직은 자원확보라는 어려운 과제가 남아 있지만 캠핑의 가치속에 작은 단위 소 그룹은 대 단위의 그룹이 가지지 못하는 매력이 있다. 다양한 특성을 지닌 청소년들을 교육하고 삶을 고민하게 하는 방법에 있어서 소 그룹 단위의 프로그램과 구조는 비형식 교육으로서의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하게 할 것이다.
참고
전국재,우영숙. 『야외집단활동 지도론』예영커뮤니케이션 1998
이지혜. 『청소년 수련시설의 수련거리운영현황에 관한 조사연구』
참고
전국재,우영숙. 『야외집단활동 지도론』예영커뮤니케이션 1998
이지혜. 『청소년 수련시설의 수련거리운영현황에 관한 조사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