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영화 역사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1905∼1931년) - 초기의 중국영화. 중국영화의 여명단계
2.(1931~`1937년) - 중국 영화의 발전 단계
3.(1937~1945년)-지역의 국면, 항전영화, 孤島의 기이한 현상
4.(1945~1949년) - 개조와 가공 단계
5.(1949~1966)- 짧은기간, 활발한 발전
6.(1966~1976년) - 문화 혁명기, 문화 예술 부분의 공백기
7.(1976~1996년)-계속되는 중국영화

본문내용

독들은 전통을 넘어서고 자기를 극복한 새로운 공헌을 했다. 특히 성음 감독의 <서안사변>은 역사의 본래 모습에 의거하여 역사를 재현하여 진실한 미학 이상을 실현하였고 역사 사건과 모순 충돌을 조절하고 개성이 선명한 인물 성격 묘사와 사실기록 풍경과 몽타주 수법을 아름답게 결합하는 예술적 성취를 이뤄냈다.
주로 5세대가 돌연 급부상했던 영상 미학의 굴기(1983~1986)에서 제 5세대 감독들은 주로 베이징 필름 아카데미 감독과 82년 졸업생들이다. 그들은 소년시절부터 사회의 크나큰 소용돌이에 많은 역경을 겪었지만 오히려 성숙하게 다듬어졌고 그들이 표현하고자 했던 독특한 느낌, 사고는 상아탑 속에 갇혀 명상이나 사색으로 얻어진 것이 아니며 그들이 진정 표현하고 싶었던 인민들과의 같은 땅에서의 깊은 공명으로부터 승화되어 나온 것이었다. 이들은 영화 언어로써 세계인들에게 중국 인민과 중국 문화를 이해시켰고 이후에는 더욱 왕성한 창작 열정을 보이고 있다.
5세대 감독들 이후로 영화계에 다원화한 탐색의 국면이 나타난 1987년부터 1989년까지를 4단계의 마지막 단계로 나눌 수 있겠다.
90년대 이후 중국 영화의 방침은 '주선율을 널리 알리고 다양화를 제창한다' 는 것이었다. 여기서 주선율을 널리 알린다는 것은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이론, 개혁·개방, 성실한 노동등에 유리한 사상과 정신을 제창한다는 것이고 이에 따라 중대한 혁명사 제재의 영화가 끊이지 않고 만들어졌다. 영화 작품의 사상성과 예술성, 감상성의 통일에 주의를 기울인 주선율영화, 예술영화, 오락영화의 움직임이 활발한 것도 90년대 이후의 특징이다.

키워드

  • 가격7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2.11.02
  • 저작시기2002.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0998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