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자 유형과 성과 상담내용이 상담효과에 미치는 영향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청소년상담 연구의 필요성
2. 용어의 정의

Ⅱ. 이론적 배경
1. 상담자 유형의 분류
2. 또래상담연구의 필요성
3. 성에 따른 상담효과의 차이
4. 상담내용의 분류
5. 상담효과의 측정
6. 연구물음

Ⅲ. 연구방법
1. 피험자
2. 독립변인
3. 종속변인의 측정도구
4. 실험 절차

Ⅳ. 결과

Ⅴ. 논의 및 결론

본문내용

것입니다. 중간 혹은 보통 정도이거나 양쪽이 모두 아니라면 정가운데 숫자인 4번에 ○표 하시면 됩니다. 이제 시작하십시오.
* 내가 보기에 이 상담자는 .
1. 나와 뜻이 맞을 것 같다
1
2
3
4
5
6
7
나와 뜻이 안 맞을 것 같다
2. 상담에 정신을 집중하지 않는다
1
2
3
4
5
6
7
상담에 정신을 집중한다
3. 핵심파악을 잘 한다
1
2
3
4
5
6
7
산만하다
4. 안목이 낮다
1
2
3
4
5
6
7
안목이 높다
5. 매력이 있다
1
2
3
4
5
6
7
매력이 없다
6. 자연스럽다
1
2
3
4
5
6
7
형식적이다
7. 마음이 밝다
1
2
3
4
5
6
7
침울하다
8. 모호하다
1
2
3
4
5
6
7
명쾌하다
9. 거리감이 느껴진다
1
2
3
4
5
6
7
친밀감이 느껴진다
10. 나와 잘 지낼 것 같다
1
2
3
4
5
6
7
나와 잘 지내기 어렵겠다
11. 확신이 없다
1
2
3
4
5
6
7
확신이 있다
12. 의심스럽다
1
2
3
4
5
6
7
믿을 만하다
13. 의존할 수 없다
1
2
3
4
5
6
7
의존할 만하다
14. 무관심하다
1
2
3
4
5
6
7
열성적이다
15. 상담경험이 많지 않다
1
2
3
4
5
6
7
상담경험이 많다
16. 비전문적이다
1
2
3
4
5
6
7
전문적이다
17. 우호적이지 않다
1
2
3
4
5
6
7
우호적이다
18. 정직하다
1
2
3
4
5
6
7
정직하지 못하다
19. 박식하다
1
2
3
4
5
6
7
무식하다
20. 통찰력이 있다
1
2
3
4
5
6
7
통찰력이 없다
21. 멍청하다
1
2
3
4
5
6
7
지적(知的)이다
22. 호감이 안 간다
1
2
3
4
5
6
7
호감이 간다
23. 조리가 있다
1
2
3
4
5
6
7
조리가 없다
24. 마음이 열려 있다
1
2
3
4
5
6
7
마음이 닫혀 있다
25. 상담준비가 잘 되어 있다
1
2
3
4
5
6
7
상담준비가 안 되어 있다
26. 신뢰할 수 없다
1
2
3
4
5
6
7
신뢰할 만하다
27. 무례하다
1
2
3
4
5
6
7
예의 바르다
28. 책임감이 없다
1
2
3
4
5
6
7
책임감이 있다
29. 헌신적이다
1
2
3
4
5
6
7
이기적이다
30. 진솔하다
1
2
3
4
5
6
7
진솔하지 못하다
31. 상담을 잘 한다
1
2
3
4
5
6
7
상담을 못한다
32. 사람을 잘 사귄다
1
2
3
4
5
6
7
사람을 잘 사귀지 못한다
33. 기만적이다
1
2
3
4
5
6
7
솔직하다
34. 믿음직스럽다
1
2
3
4
5
6
7
믿음직스럽지 못하다
35. 진실하다
1
2
3
4
5
6
7
진실하지 못하다
36. 따뜻하다
1
2
3
4
5
6
7
차갑다
상 담 만 족 도 질 문 지
다음의 각 질문들은 방금 들은 상담에 대한 여러분의 소감을 알아보고자 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이 상담에 대하여 어떻게 느꼈는지 그 정도를 가장 잘 나타내는 숫자에 ○표를 하십시오.
(보기) 1 2 3 4 ⑤ 6 7
1.당신은 이 상담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매우 형편없는 상담이다
1
2
3
4
5
6
7
매우 훌륭한 상담이다
2. 이 학생은 이러한 상담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하십니까?
전혀 그렇지 않다
1
2
3
4
5
6
7
확실히 그렇다
3. 이러한 상담을 통해 학생의 기대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전혀 충족시킬 수 없다
1
2
3
4
5
6
7
확실히 충족시킬 수 있다
4. 당신의 친구가 이 학생과 비슷한 고민을 한다면 그 친구에게 이 상담을 추천하고 싶습니까?
전혀 아니다
1
2
3
4
5
6
7
확실히 그렇다
5. 이 학생은 상담이 끝난 후 얼마나 만족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전혀 만족하지 못했을 것이다
1
2
3
4
5
6
7
매우 만족했을 것이다
6. 이 상담은 학생이 자기 고민을 해결하고 극복하는데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전혀 도움을 주지 못했다
1
2
3
4
5
6
7
매우 큰 도움을 준다
7. 전반적으로 볼 때, 이 학생은 이러한 상담에서 얼마나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 생 각합니까?
전혀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1
2
3
4
5
6
7
매우 만족할 것이다
8. 당신이 만약 상담을 받아야 할 필요가 생긴다면 이 상담의 상담자를 만나고 싶습 니까?
전혀 아니다
1
2
3
4
5
6
7
확실히 그렇다
상 담 기 대 질 문 지
만약 당신이 지금 들은 상담내용의 학생 입장이 되어 이 상담자와 상담을 한다면, 다음의 질문들에 대해서 어떻게 느껴지리라 생각하십니까? 각각의 문항에 대하여 해당하는 사항에 ○표를 하십시오.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약간
그렇지
않다
약간
그렇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1. 나는 속마음을 다 털어 내고 후련해 질 것 같다
1
2
3
4
5
6
2. 상담자는 나에게 모든 것이 잘 될 것 같은 희망을 줄 것
같다
1
2
3
4
5
6
3. 나는 내가 괴로워하는 문제들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 다
1
2
3
4
5
6
4. 나는 불쾌한 감정으로 인한 긴장감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같다
1
2
3
4
5
6
5. 나는 내 행동에 대한 원인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1
2
3
4
5
6
6. 상담자는 내가 하고 있는 바에 대해서 확신과 격려를 줄
것 같다
1
2
3
4
5
6
7. 상담자는 나에게 새로운 시도를 하는데 자신감을 줄 것
같다
1
2
3
4
5
6
8. 나는 내가 정말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찾게 될 것
같다
1
2
3
4
5
6
9. 나는 내 감정을 좀 더 분명하게 알 수 있을 것 같다
1
2
3
4
5
6
10. 나는 인간관계와 문제해결에 대하여 보다 나은 아이디어 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1
2
3
4
5
6
11. 나는 이 상담자와 개인적인 인간관계를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1
2
3
4
5
6
12. 나는 나의 생각을 좀 더 현실적으로 평가할 수 있게 될 것 같다
1
2
3
4
5
6
13. 나는 나의 행동을 좀 더 잘 조절할 수 있을 것 같다
1
2
3
4
5
6
14. 내 문제는 상담하기 전과 마찬가지로 남아 있을 수 있을
것 같다
1
2
3
4
5
6
수고하셨습니다.!!!
  • 가격3,300
  • 페이지수68페이지
  • 등록일2002.11.03
  • 저작시기2002.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1026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