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Local Area Networt:근거리 통신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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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LAN통신이란

2.LAN통신의 특징

3,LAN통신의필요성과 문제점

4.메인모듈구성

5.메인모듈구성과 장착위치및역할

6.캔통신

본문내용

있으며, 4개의 도어에 각각 하나씩
설치되어 해당 도어의 파워윈도우 작동을
독립적으로 제어한다.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ECU는 운전석이나 각각의
파워윈도우 스위치에서 파워윈도우의 수동
또는 AUTO UP/DOWN 작동을 직접적으로 제어해
준다.
또, 파워윈도우가 AUTO UP 동작중 물체가 윈도우 글래스에 끼이는 것이 감지되면
파워윈도우 모터를 15 센티미터 DOWN시켜 동작을 중지시켜 주는 파워윈도우
세이프티 기능을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7)키레스 엔트리 리시버
키레스 엔트리 리시버는 ETACS와 3선 동기
방식의 양방향 시리얼 통신을 하는 서브
모듈로 운전석 조향핸들 하단 로워 커버에
장착되어 있다.
키레스 엔트리 리시버는 멀티 모드 리모컨의
각종 버튼 조작신호를 입력받고 ETACS로
해당 기능의 동작신호를 송신하는 역할을
한다.
CAN통신 (Controller Area Network 의 약자)
여러개의 ECU를 병렬로 연결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는 통신방법이다.
즉, 각각의 ECU 는 자기가 가지고 잇는 데이터를 계속해서 다른 ECU 들에게 보내고,
또한 상대편 ECU에서 보내주는 데이터를 우선순위에따라 받아 처리하는 방식으로
다량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통신선은 2개인데 흔히 BUS A 와 BUS B
라고 부르며, 통신선 상에 데이터를 띄워 놓고 필요한 데이터를 가져다 사용하는 방식
CAN 통신은 BUS A와 BUS B 의 전압
차이로 데이터를 읽기 때문에 2개선중에서 1개라도 단선이 되면 통신이 불가하다
버스A.B:1개의 통신라인으로 여러개의 테이터 신호를 송신하는 방식
LAN (Local Area Network:근거리 통신망)
BUSA:2.5일 때 "1" 0V일 때 "0"
BUSB:5V일 때 "1" 2.5일 때 "0" 테이타 입력되어 각모듈이 입력하여
각스위치들이 작동
LAN통신시스템은 외부전파 방해를 최소하하기위해 배선을 꼬아서 설치,(트위스트 와이어)
BUSA.B중 한선의 단선되더라도 테이터 송수신에는 큰영향을 주지않음
시리얼 통신
시리얼통신은 ECU 와 ECU 간에 약속된 데이터만 주고 받는 1:1 통신방식이다
즉, 통신선에 데이터를 1번에 1비트(Bite) 씩만 정보를 교환하는 방식이다.
시리얼 통신은 크게 두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다
단방향통신: 데이터를 보내기만 하고 받지는 못하는 방식
양방향통신:
2개의 통신선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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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3.06.19
  • 저작시기2003.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24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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