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마케팅 이론을 이용한 PC방 사업계획서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사업계획서] 마케팅 이론을 이용한 PC방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사업 선정 동기 및 사업 방향

2.SWOT 분석

3.표적소비자의 선정

4.마케팅 믹스 전략 ( 4P )

5.마케팅 전략을 짜고 나서

본문내용

rice )
. 대부분의 대학가 주변의 PC방에서 받는 것처럼 시간당 1000원의 이 용료를 받는다. - 시내에 나가면 1500원에서 2000원의 이용료를 받지 만 대학생이 주 고객인 대학가 주변의 점포에서 그 정도의 이용료로 는 아무도 오지 않는다. 대학가 주변의 상가가 그렇더니 그 상품이나 서비스의 질이 어떠하던지 간데 우선은 기본적인 가격이 저렴해야 하기 때문에 1000원을 받는다.
. 100원 단위의 잔돈은 무조건 받지 않는다. - 단돈 100원이라도 여기서 파생되는 효과는 매우 크다
. 1시간당 1분의 마일리지를 저축시킨다.
. 간식거리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것보다 100원에서 200원의 마진을 더 붙인다. - 대부분 PC방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그 PC방의 이용료 에는 민감해도 낱개씩 사서 먹는 간식 비용에는 큰 비중을 들지 않 는다.
촉진 ( Promotion )
. 회원제 카드를 만들어 사용한다. - 회원에 한해서 1달에 한번씩 추 첨을 통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벌인다. 그리고 회원카드를 소지 한 사람은 1시간에 2분의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 상호를 정하지 않고 플랜카드에 큰 물음표 하나를 제시함으로써 고객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게 한 다음 상호명을 고객스스로가 짓도록 하는 행사를 벌여 PC방에 대한 홍보도 하면서 이 점포가 고객들에게 다른 곳과 달리 더욱 친근하다는 인상을 주게 한다.
. 이 PC방이 입점한 곳의 대학교에 축제등의 행사가 있을 시 지원을 하고 그 대가로 학생회 같은 곳에서 발행하는 잡지 등에 이 PC방의 상호명과 작은 약도가 실리게 한다.
유통 ( Place )
. 우선 이 점포가 입점할 곳은 대학가 골목 중 식당이 가장 많이 밀 집된 곳으로 정한다. - 점심이나 저녁을 먹고 소화나 할 겸 하면서 PC방을 찾는 학생들이 생각보다 맣다.
. PC방의 분위기를 다른 곳과 달리 조명을 밝게 하고 환기를 잘 시켜 산뜻한 기분이 들게 한다.
. 낮에는 산뜻한 기분이 들게 하고 저녁이 되면 벽에 형광물질을 발 라 놓고 그것이 조명을 약간 어둡게 하여 환타스틱한 느낌이 들게 한다.
마케팅 전략을 짜고 나서...
아이템을 PC방으로 정한 것은 요즘 내가 게임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거기에 많은 시간을 할애 하면서, 내가 모르거나 거창한 것을 주제로 삼기 보다는 요즘 가장 나의 큰 관심사인 게임의 주 무대인 PC방을 삼는 것이 낫다는 생각에서 결정하게 되었다. 물론 이 나이에 어른들이 흔히 말하는 오락이라는 거에 빠져있다는 것은 그리 자랑할 만한 것을 되지 않는다. 그러나 취미 생활로써 결코 나쁘다고 만은 할 수 없다. 물론 리니지 같은 중독성 심한 게임에 빠져 인생을 포기한 듯한 삶을 사는 사람들은 절대로 여기에 포함되지 않는다. 오히려 그러한 사람들 때문에 게임이 더 격하되고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 지도 모르겠다.
물론 이 사업을 하는 것이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주 목적이지만 이러한 PC방이 생김으로써 공부하느라 심신이 지친 학생들에게 정말 편하고 또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났으면 한다.

키워드

사업계획서,   게임방,   PC,   마케팅,   4P
  • 가격1,5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3.10.13
  • 저작시기2003.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2603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