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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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가격(Price)

2. 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

3. 제품(Product)

4. 유통(Place)

5. 촉진(Promotion)

6. 비용우위 전략의 원천, 경험곡선(Experience Curve)

7. 마케팅 믹스의 전략

본문내용

장의 기회는 많아지지만 한편으로는 그 변화가 기업에게 위협으로 다가오기도 한다. 결국 기업은 기회든 위기든 시장의 환경을 분석하고 이를 자사의 약점과 강점에 결합해서 경쟁회사와의 경쟁우위를 보일 수 있어야 한다.
마케팅믹스 전략은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의 마케팅 요소들이 상호보완적이면서 일관성을 가져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결합하여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마케팅믹스는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경쟁환경이 시시각각 변하면서 기업은 적절히 시장환경변화에 대응해야 한다. 시장세분화에 의한 표적시장이 결정되고 제품컨셉트가 설정되면 이에 맞는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은 물론, 각각의 마케팅믹스 요소의 하위요소까지도 고려한 마케팅믹스 전략을 세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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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3.10.15
  • 저작시기2003.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26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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