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생과일쥬스전문점)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사업명

2 사업목적 및 창업동기

3 현황 및 전망 분석

4 목 표

5 마케팅 전략

6 경영 전략

7 시설 투자 계획

8 추정 손익

9 향후 발전 전략

본문내용

1. 사업명
생과일쥬스 전문점 생생과일나라의 창업 및 수익률 창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수립
기존의 생과일쥬스 전문점과 차별화한 생과일 판매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전략수립
2. 사업 목적 및 동기
건강과 미용, 맛에 대한 관심 증가
→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제공
여성을 주대상으로 하는 산업 각광

이 두가지 조건에 합치되는 생과일 전문점
창업 결정
Take Out이 가능한 장점을 살려 초기 투자비용의 절약으로 위험 감소
사업주와 아르바이트 1명으로 운영 가능하므로 적은 인건비 소요
재료를 일일 또는 다음날 모두 소비함에 따라 재고 부담이 없음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개발 또는 기존 메뉴의 응용이 가능하므로 사업확장 용이
3. 현황 및 전망 분석
1) 관련산업의 최근 동향 및 전망
1990년대 초 처음 등장한 생과일전문점
- 설립 초기와 현재 운영 모습 비교
건강 지향적인 식생활 패턴
생과일 주스 전문점만 있을 뿐 생과일까지
같이 취급·판매 하는 곳은 없다.
→ 향후 몇 년 간의 전망은 아주 밝다.
2)소비자 필요 욕구의 변화
과거 : 고 칼로리 식품 중심의 외식산업
현재 : 저 칼로리 식품에 대한 관심과 함께 다이어트 열풍
→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과일에 대한 관심 증대
3) 경쟁상황
생생과일나라와 경쟁이 되는 프랜차이즈
- 생과일은 판매하지 않음
4) 거시적 환경 분석
사회적 환경 분석
- 과일 소비 증가, 건강을 중요하는 현대 인의 취향
소비자 환경 분석
- 여성들의 다이어트 열풍, 저 칼로리 식품 인 과일에 대한 관심 증대
경쟁 환경 분석
- 생과일을 판매 하는 전문점은 없음.

추천자료

  • 가격1,000
  • 페이지수25페이지
  • 등록일2003.11.14
  • 저작시기2003.11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23270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