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주문 판매제도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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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우편주문 판매제도 개선방안

2 현행 제도상의 문제점

3 인터넷상의 제품구성에 대한 문제점

4 제도적인 개선 방안

5 인터넷 상의 제품구성 개선안

6 판촉활동의 강화

7 주문판매 체계도

본문내용

현행 제도상의 문제점
상품반송 시 소비자가 우체국 반문하여 처리에 따른 불만 상존
접수창구 다원화로 일관성 있는 민원집계 및 처 미흡
교환, 반환 등 공급업체 소포 료 비용부담
책임 소재 규명 등 민원처리 지연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확인 절차가 까다로움
인터넷상의 제품구성에 대한 문제점
우체국 이미지에 상응하는 상품특화 미흡
가격이 전반적으로 비싼 편
제품 품질의 나쁜 점을 알 수 없음
평면 사진으로 상품의 실체 감이 낮음
택배 비에 비하여 너무 가격이 낮은 상품이 많음
제도적인 개선 방안
전국 어디서나 주문이나 반송 시 전화 걸 수 있는 단일 전화번호 확보하고, 전담창구나 책임담당자를 둠으로써 주문과 반송처리의 단순화
상품이 주문한 상품과 상이한 경우, 변질, 파손된 경우 등 상품 구입의사가 분명한 경우에는 새로운 제품을 다시 보낸 후 반송제품을 접수 받는 방법 선택
환불을 요구 할 경우에는 우체국의 방문주문 소포 제 등을 이용하여 반송처리
교환, 반환 등 공급업체 소포 료 문제는 일정 금액 500,000원 또는 1,000,000원 선(손익 계산 후 결정)은 판매자가 부담하되 그 이상이 될 경우는 반반 부담 또는 공급자 부담 등으로 경비부담의 합리화
책임소재 규명 등 민원처리 지연 문제는 주문자를 코드화하여 주문에서 배달까지 전 과정을 추적하기 용이하게 하여 책임규명을 명확하게 함
민원처리 확인절차는 전담직원이 처리결과를 유선통보나 E-Mail 또는 인터넷 상에서 확인 가능하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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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3.12.11
  • 저작시기2003.12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2375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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