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LG텔레콤에 대하여
본 자료는 9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해당 자료는 9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9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기업 선정 이유

2.기업 소개
1)LG Telecom?
2)Global CDMA Leader’
3)공유가치
4)경영목표
5)주요연혁
6)최근 5개년 요약 재무제표
7)요약실적자료

3.기업 분석
1)가치사슬분석
2)7 force model
3)STP 분석 및 포지셔닝

4.시장전략
1)마케팅 믹스 (4P)
2)구체적 전략 개발 사례

본문내용

1. 기업 선정 이유
고성장세를 이어오던 이동통신시장의 사업환경은 이미 이동통신 가입자의 규모가 3300만에 이르는 68%에 달해 시장 성숙기 진입에 따른 초과수요 발생의 부재로 외형성장 둔화가 우려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그에 따라 시장의 성장률은 둔화되는 반면 대내외 변수의 불확실성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2002년 전체 매출이 1조원을 돌파한 신규 수익원인 무선데이터 부문을 비롯하여 MMS(Multi-media Messaging Service), M-Commerce 등 새로운 수익기반의 창출과 기존 사업영역의 사업확장이라는 기회 또한 새롭게 대두되고 있다.
이에 이동통신 업계의 후발주자로서의 LG 텔레콤은 시장 선두 주자인 SK텔레콤과 업계 2위인 KTF에 밀려 가장 적은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고전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우리는 우선 LG텔레콤의 기업구조, 재무구조, 핵심역량의 파악 등을 통한 기업분석과, 그를 바탕으로 이동통신 시장의 상황에 맞추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대안을 연구해 볼 것이다.
LG텔레콤은 첫째, 사업기반 구축을 완결짓고 둘째, 차별화 된 전략을 통해 적극적인 가입자 확보 기반을 확보하며 셋째, 신규수익 창출력을 제고한다는 3가지를 올해의 기본방향으로 설정하였다.
2.기업 소개
1)LG Telecom ?
LG 텔레콤(LG Telecom)은 LG그룹 계열의 PCS사업자이다
LG 텔레콤은 세계 최초로 CDMA기술 상용화에 성공한 LG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1996년 7월에 설립되어 1997년 10월 전국 PCS 상용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고객과 함께 발전을 거듭하고있는 기업이다. 또한 광중계국(Fiber Optic Remote Antenna System, L`COTA : LG CDMA OPTICAL TRANSMISSION ANTENNA)을 이용해 국내 이동통신사업자 가운데 최대규모의 디지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완벽한 망운용시스템을 갖춰 세계 최고수준의 통화품질을 구현해 가고 있다.

키워드

  • 가격3,000
  • 페이지수27페이지
  • 등록일2004.02.09
  • 저작시기2004.02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24286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